전기기사 자격증을 취득하려고 하는데.. 6과목이나 되던데... 가장 어려운 과목은 어떤 과목일까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어자피 과락을 면하려면 법규외에는 다 어렵게 느껴질겁니다. 기출문제를 풀어보면 아시겠지만, 어떨때는 회로이론이 과락되기도 하고 어떨때는 자기학이론에서 과락이 되기도 합니다. 그래서 두가지 다 기출에서 70-80점은 가줘야합니다 기본적으로
평가
응원하기
전기와 관련된 기능사 기사 자격증좀..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실제 전기인테리어업체 공고를 보면 기능사정도만 있어도 되고 산업기사이후부터는 우대사항정도입니다. 왜냐하면 요건을 다 갖추고 있기 때문에 더이상 필요도 하지않습니다. 전기공사하는 분들은 자격증 없이 일하는 분이 상당수고요, 전기 자격증은 기능사, 산업기사,기사,기능장, 기술사인데, 기능사부터 학원에서 실습을 반복해서 해야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자격증 산압기사 필기 가채점뜰때 합격이면 합격인가요 ?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제가 실기를 3-4번정도 떨어진거 같은데, 마지막 시험 합격을 거의 80점으로 했습니다, 엄청나게 노력하고 미친듯이 했으니 그 바로전 시험도 꽤 했겠죠, 가채점 70점이 넘었는데 59점나왔습니다. 절대평가지만, 합격자 배출 수를 제한하는 분위기는 맞는거 같습니다. 절대평가지만 상대평가다 라는 말이 있는것이죠
평가
응원하기
전기기사 시험에서 가장 어려운 부분은?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아마 전공에 따라 다를수는 있겠으나 1차는 회로이론과 자기학이 어려웠죠, 과락만 면하면 된다 하고, 넘어가면 과락에 걸리게 되니 공식을 많이 암기하고 문제풀이를 해야합니다. 2차는 방대한 양을 외우고 쓸줄알아야 하니, 시간싸움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자동화재탐지설비의 수신기 스위치주의등이 점멸하는 원인은?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화재감지기 회로 ,전원 ,감지기, 수신기에 문제가 발생한 경우 주의등이 점멸합니다 이러한 주의등은 시스템이 정상 상태가 아니며, 점검과 조치가 필요하다는 경고 신호입니다 신호가 정상적으로 이어지지않으면 소방시스템이 원활히 작동되지않아 문제가 커질수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연기감지기를 설치하지 못하는 경우 차동식 분포형 감지기가 적응할 수 있는 환경은?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차동식 분포형 1종 감지기: 급격한 온도 변화를 빠르게 감지하는데 적합. 사무실, 주거 공간, 학교, 병원, 도서관 및 박물관과 같은 환경에서 유용.차동식 분포형 2종 감지기: 완만한 온도 변화를 감지하는데 적합. 주방, 식당, 기계실, 공장, 차고 및 창고와 같은 환경에서 유용.연기감지기는 쉽게 제분이나 연기가 날만한 작업장소, 건설현장등을 피해서 설치하기 때문에 위와 같은 차동식이 쓰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열감지기 중 보상식과 열복합형 감지기 차이?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열복합형 감지기는 다양한 온도 변화 조건에서 화재를 효과적으로 감지할 수 있어 널리 사용됩니다. 고정 온도를 초과할 때도 화재의 위험이 있는 공간. 아파트,오피스텔 주방 위에 설치되어 있습니다보상식 열감지기는 급격한 온도 변화가 화재의 징후일 가능성이 높은 환경에서 유용합니다. 사무실과 같은 급격한 온도 변화가 거의 없고, 화재 발생 시 온도가 빠르게 상승하는 환경,주거공간
평가
응원하기
연축전지에서 형태에 따른 방전상태는?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HS형 연축전지는 . 짧은 시간에 많은 전류를 공급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소방 설비, 비상 조명 시스템, 서버 룸의 비상 전원 등에 사용됩니다CS형은 깊은 방전과 반복적인 충방전에 강함. 주기적인 사용에 적합하다 알려져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일은 무지하게 잘하는데 공부는 하기싫으면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현장 기술자들은 자격증이 없는 경우도 오래 오랫동안 일을 하고 고수입을 받기도 합니다. 그러나 자격증을 취득을 하시려면 우선은 국비 지원 학원을 가서 실무를 공부하는 것이 좋고 기능사 같은 경우는 필기 기출문데위주로 문제와 답만 외우는 쪽으로 가셔도 됩니다.
평가
응원하기
메가테스터기로 누전 체크할때...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메가테스터기는 설정한 전압을 쏴서 한바퀴 돌리는 원리입니다. 전원이 켜있으면 충돌을 하기 때문에 전원을 내리면 되는 것이죠, 전원선은 분리할필요없고요, 선이 연결되어 있어야 문제여부를 판단합니다. 기본 250V로설정합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