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질문드립니다 예전에 오핀 8핀 충전기를 때는 각도가 맞아야만 충전이 됐었는데요 지금 C 타입은 어떤 기술력으로 그렇게 아무렇게나 끼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저도 궁금증을 가지고 내용에 대한 답을 찾아보고는 있는 중이지만 어차피 암수가 방향이 맞아야 되는 겁니다 그런데 우리 전기 콘센트처럼 교류 같은 경우는 방향이 상관없지요 그러니까 핸드폰 쪽 하고 충전기 단자 쪽 하고 동일한 기술을 넣은 것으로 보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다양한 자격증 중 어떤 자격증이 현재 취업 시장에서 가장 유망한지에 대한 정보를 알고 싶습니다.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자격증 공부해서 시설관리 쪽에다 그러면 전기가 가장 쳐 주기는 합니다 하지만 포화 상태여 가지고 요즘 사회적으로 의대 증원 얘기 많이 하는데 그렇게 의대생들이 5년 동안 만 명이나 증가해 버리면 질적으로 떨어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교육도 안 된다고 하고요 지금 수명이 늘고 자격증 한 번 따면 평생 가기 때문에 이미 경쟁자들이 너무 많습니다 그래서 대부분 비정규직으로 일합니다 전기 기술자들이. 그리고 최저 시급에 선임수당 정도밖에 못 받는 것이 현실입니다 소방은 기본이고 요즘은 기계 가스 에너지 관리 공존 행동 이런 쪽으로 다양하게 준비를 해야 됩니다
평가
응원하기
자격증 취득 후 실제 업무에서의 활용 사례를 알고 싶습니다, 어떤 경험들이 도움이 될까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전기기사는 한마디로 안전 관리자입니다 그러기 때문에 기능사로 와서 일을 하는 사람보다 경험이 많아야 됩니다 전기 관련 수리 업무를 하는 것도 그렇고 보통 아파트와 같은 종합 건물에서 일을 하기 때문에 각종 건축 기계 소방 관련해서도 지식이나 현장 경험이 있어야 합니다 그래서 전기기사 자격증이 있는 사람도 기능사부터 조금씩 올라와야 한단 말이죠
평가
응원하기
전기기능사 또는 전기기사 취득시 질문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정기 관련 자격증은 유효기간이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60세 70세 되신 분들도 실제로 아파트에서 일을 하기도 하지요 선임을 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전기산업기사나 전기기사 또는 전기 기능장부터 선임이 가능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자격증 취득 후 직장에서의 경력 개발에 어떤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제가 예전에 거의 초창기 기능사로 일을 하고 있을 때 경력이 거의 전무할 때 들어간 상태여서 아는 것이 없었습니다 다른 일을 하다 들어간 거였거든요 그런데 후배로 실제 실무 교육까지 마치고 온 젊은 동생이 있었는데 그 친구가 선배들이 얘기하는 거를 바로바로 이해를 하더라고요 저는 심부름만 했기 때문에 그 친구보다도 더 배운게 없었던 상황이었습니다 확실히 실기는 실무에 매우 좋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자격증 시험의 시험 과목과 출제 범위는 어떻게 설정되어 있으며, 이를 확인하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어떤 자격증 공부를 하시는지는 모르겠지만 여기 전기기사와 기능사는 다른 종목 기능사도 질문을 하시더라고요 시험 과목 출제 범위는 공지가 되어 있지만 가장 우리가 접근하기 쉬운 것은 10년 정도 되는 기출문제를 모두 보는 것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특정 자격증을 준비하는 데 가장 적합한 학습 방법은 무엇인가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전기를 얘기하자면 기능사와 기능장은 실기 위주이고 가장 중요합니다 전기기사 산업기사는 필답형으로 이론이 더욱더 중요시됩니다 실기는 계속 반복하는 수밖에 없고 필답형 같은 경우는 남에게 설명할 수 있을 정도까지 이해를 하고 숙지를 해야 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안녕하세요 질문드립니다 옛날에 삼성전자 애니콜에서 애니콜 애니웨이 이러한 말을 썼던 걸로 기억하고 있었는데요 어떤 것을 말하고 있었던 건지 알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그 유명한 드라마 올인 이병헌 송혜교 작품이 있었지요 막판에 보면은 한라호텔에서 무선 인터넷을 어떤 벤치에 앉아서도 이용할 수 있는 그러한 기술을 보여 주기도 했는데요 어디서든 언제든 무선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다 이러한 유비쿼터스 기술 그것을 표방했지요
평가
응원하기
어린 시절의 꿈은 무엇이었나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어릴 때 저는 참 꿈이 많았던 거 같습니다 바뀌기도 했었고요 노력을 했고 포기를 반복해서 지요 운동선수가 되기 위해서 체육관을 다녔고 그것을 그만둔 이후부터는 군대를 다녀온 이후로 여러 가지 직종에 상관없이 배울 수 있는 일들을 찾아갔습니다 기회만 있으면은 어떤거든 배우려고 했습니다 그리고 30대 때부터는 전기기사와 소방기사 자격증을 43까지 취득해서 관리자가 돼야 되겠다라는 목표를 가졌고 그렇게 되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안녕하세요 질문 있습니다 전기공사에서 골조 입성백 원을 할 때 보호반으로는 어떤 것을 하고 있나요 어떤 테이프나 마개를 사용하는 것이 맞는 걸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우선은 배관을 위로 많이 빼는 것이 중요합니다 보통은 허리춤 이상으로 높게 올리고 수직 설치된 철근과 고정을 단단히 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콘크리트 타설 때 같이 쓸려 넘어갈 가능성이기 때문에입니다 그리고 구멍은 여러 수단으로 막아둡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