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질문드립니다 전기공사를 하시는 분들은 전기기나 전기기사 전기기능사 이러한 자격증을 취득하고 들어가시는 건가요 레벨이 높을수록 좋은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전기 공사는 자격증보다는 경력을 많이 보고 있습니다 제가 경험했을 때에는 20년 이상 일을 하고 혼자서 이끌어 가시는 분이 자격증이 전기 기능사 밖에 없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안녕하세요 질문드립니다 건설 현장에서 전기공사를 할 때 여름철이나 겨울철에 문제점이 많을 거 같은데요 더위나 추위를 어떻게 버티면서 일을 하고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건설 현장에는 건설 안전 관리를 하는 사람들이 일을 하는 인부들을 위해 조치를 취해 주고 있습니다 여름철에는 소금물을 준비해 주고 차양 그늘막을 만들어 놓기도 하며 1시간에 15분씩 휴게 시간을 집어 넣습니다 겨울도 마찬가지로 혹한을 피할 수 있는 장치들을 마련해서 두고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안녕하세요 질문드립니다 건설 현장에서 아파트를 지을 때 전기 공사하는 사람이 알아야 될 건 무엇일까요 다른 공정들도 숙지를 하는 것이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전기 공사는 단독으로 하는 것이 아닙니다 토목 건축이 올라오면서 유로폼 철근이 깔리고 그 다음에 배관 배선을 하는 것입니다 벽이나 조적이 올라오는 이후에 그 이후로 또 배관 배선을 하고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안녕하세요 질문들입니다 전기공사 하는 곳에가 보면은 전기 설비 준공 표지판이라는 것이 있던데요 이거를 왜 두는 것일까요 그리고 내용이 무엇입니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요즘은 건설 현장에 가면 보통 무슨 공사고 언제까지 하는지 행인들이 볼 수 있게끔 표지판을 부착해 놓습니다이 전기 설비 준공 표지판도 마찬가지로 어떤 공사인지 그리고 시공자 감리자는 누구인지 공사 기간까지 다 기재해둡니다
평가
응원하기
안녕하세요 질문드립니다 전기기사에서 전력 개통도라는 것이 있던데요 빌딩에 전력 계통도를 어떻게 쉽게 설명할 수가 있을까요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전력 개통도란 전기가 한전으로부터 수용가에 들어오는 루트를 그린 것인데요 최초 mof라고 하는 변성기가 있는데요 거기에서부터 파워퓨즈 변압기 그리고이어서 vcb와 ACB 비상 전원 그다음에 다시 변압기 그리고 배전반으로 갑니다
평가
응원하기
안녕하세요 질문드립니다 시설관리를 할 때 수변전 설비가 있던데요 이곳은 어떤 용도가 있고 내부에 무엇이 있는지 알려 주시면 좋겠네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소변 전설비는 한국전력에서 대용량 전력을 직접 수용가로 보낼 때 특고압을 직접 보내거든요 그것을 고압과 저압 수용가액에 맞추어서 전압을 변경하는 수전과 변압을 같이 해주는 그러한 시설이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가장 먼저 개폐기와 변압기가 있는 것이고요 고압반 저압반 접지함 이런 것들이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안녕하세요 질문드립니다 지하철에가 보니까 투척용 소화기라는 것이 있던데요 이곳은 왜 있는 것일까요 어떤 용도나 장소에 따라서 그런 것을 꼭 설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투척용 소화기라는 것은 일반 가정용 소화기처럼 안전핀을 뽑고 호수를 잡고 바람을 등지고 하는 거지 아니라 그냥 던지기만 하면 끝나는 겁니다 그래서 보통 노유자 시설에 놓습니다 어르신들이나 아이 등 일반 소화기가 사용하기 어려운 사람들이나 그리고 80도 이상 고온이 됐을 때는 자동으로 케이스가 깨지면서 소화 효과가 생기는 것이지요
평가
응원하기
안녕하세요 질문드립니다 터널에 소화기들이 굉장히 많이 있더라고요 글자로 소화기라고 써 있기도 하고 이곳은 어떤 교정으로 소화기 설치를 하고 있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터널의 소화기는 수평 거리 50m마다 설치하게 되어 있습니다 보통 터널은 양방향으로 되어 있지요 그렇기 때문에 한쪽에 50개를 설치했다면 반대쪽에도 설치를 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안녕하세요 질문드립니다 전기차 화재가 나면은 불을 끄기가 굉장히 어렵다고 하는데요 전문가분들은 어떤 방법이 효율적이고 완벽하다고 생각하는지 알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전기차 화재 시 진압되는 영상을 보셨을 텐데요 그것은 후처리적인 얘기겠지요 우리 전기가 일반적으로 누전시에 누전 차단기가 전기를 즉시 차단하는 것처럼 그러한 기술이 있어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화재 예후 시 즉시 차단하는 거 말이지요
평가
응원하기
안녕하세요 질문드립니다 건물에 보면은 소화기가 의무적으로 설치가 되어 있는 거로 보이는데요 층층별로 하나씩 만들면 되는 것인지 아니면 규정이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보통 빌딩이나 아파트 같은 경우 복도들이 있으면 보행거리 20m마다 설치하기로 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일반적으로 보이는 소형 소화기고요 중형은 30m마다입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