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f 종목은 어떤 식으로 운영이 되는 종목인가요?
ETF는 여러 개의 주식이나 다른 자산들로 구성된 포트폴리오를 하나의 단일 주식처럼 거래할 수 있게 합니다 또한 일부 ETF는 액티브하게 관리되며, 펀드 매니저가 시장 상황을 고려하여 자산 배분을 조정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주식을 할때 일반 투자자들에게 개미라고 부르는 이유은 무엇인가요?
일반 투자자들을 "개미"라고 부르는 이유는 그들의 비교적 적은 자본, 집단 행동 패턴, 정보 접근의 제한, 낮은 시장 영향력으로 흔히 약자이면서 노력을 하는 곤충으로 표현합니다, 주가조작등에 걸려서 돈을 다 잃기도 하고 약자의 분위기가 강해보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ETF가 되면 가상화폐가 오른다고하는데 ETF한다고 왜 가격이 오르나요?
기대감이 시장에서 이더리움 가격을 미리 올리는 효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투자자가 증가하는 등 수요가 몰릴수있고 시장유동성이 증가하는 등의 호재가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비트코인이 국가준비자산으로 금을 대체할수있을까요?
국가운영은 보수적이고 조심스럽게 합니다, 현재 9천만원수준에서 혹시라도 떨어질지모르는 상황이 온다면 난리가 날수도 있겠죠 수요가 급등하여 1억이상 올라간다면 오히려반대로 매도행렬이 올지도 모르기 때문입니다. 긍정적으로 본다면 질문자님 의견이 맞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우리나라외에 다른 나라들도 코인이나 주식 금투세를 적용하는 곳이 있나요?
이미 선진국들은 대부분 시행하고 있으며 세율이 20프로에서 50프로인곳도 있습니다 동남아같은 나라가 0.5프로나 매우 적은곳도 있고요 매매차액에 5천만원이하 공제인데 수익이 없으면 세금도 없습니다5억에 10프로면 5천인데 5억이 있는사람이 얼마나 있으며 연10프로 이자가 나올사람은 또 얼마나될까요
평가
응원하기
코인과 토큰은 어떻게 구별 할 수 있나요?
코인: 독자적인 블록체인을 가진 암호화폐로, 주로 거래와 가치 저장의 기능을 합니다.토큰: 다른 블록체인 플랫폼 위에서 발행된 디지털 자산으로, 다양한 용도로 사용될 수 있으며, 주로 스마트 계약을 통해 발행됩니다.아하처럼 토큰이 발행되는 것이 아하를 사용하며 생기는 것, m2e,x2e 같은 것이 그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주식은 제로섬 게임이지만 대다수는 잃는 사람들이 훨씬 많은 이유는 무엇인가요?
때때로 일부 큰 손들이나 기관 투자자들이 시장을 조작하여 자신들에게 유리한 방향으로 움직이게 합니다 수많은 주가조작사건이 이루어지는 것은 이익이 크고, 수사망에 잘 걸리지않으며 걸려도 처벌이 약하기 때문이겠죠정보또한 일부사람에게만 공개가 선순위로 되며 나머지사람들은 늦게 정보를 접합니다 이또한 마찬가지겠죠
평가
응원하기
Sk 대기업총수 최태원 회장 이혼소송 으로 재산분할 해줘야 되자나요?
총수가 아니라 개인으로 생각해봐도 , 집안일도 안돕고 사치를 하며 말썽만 부리는 배우자가 있다면 떠나가는 것이 호재가 됩니다. 위 부부가 어떤지는 모르겠지만, 지긋지긋한 싸움이 끝나고 버릴거 버리고 털어버린 점이 좋겠죠, 자산이 줄었다고 해서 기업이 망하는것도 아니고요
평가
응원하기
증시부양 정책에는 무슨 내용이 있나요?
정부가 재정 지출을 늘리거나 세금을 인하하여 경제를 부양합니다. 인프라 투자, 일자리 창출 프로그램, 소비 촉진을 위한 세금 감면 등이 포함됩니다 금리가 내리는것과 사람들에게 투자 여유돈이 있어야 하는게 우리나라 증시만 이리 나쁜것도 경제적으로 다들 어려운 부분이 있겠죠
평가
응원하기
하한가맞는 꿈을 꾸었는데 악재일까요?
크크크,,, 경제얘기는 아니고, 꿈은 정인지 반대인지 그것은 꿈을 깨고 그날이 지나봐야 알겠죠주식은 사행성이 높으니 어쩔수가 없습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