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세 25년 1월이 만료인데 이제라도 보증보험 가입이 가능할까요?
계약기간의 50프로이내까지 가입이 가능하다고 하니 개정사항이 없는 한 불가한것으로 보입니다우선 최우선보증금 해당지역의 한도를 보시기 바랍니다많이 불안하시고 징후들이 보인다고 한다면 중개인에게 집을 내놓고 다른 사람이 들어올수 있게이사비던 중개료던 다 지원한다고 해야겠지요
평가
응원하기
전체 대출잔액중 한국대비 미국의 고정금리 비중은 얼마나 되나요?
대출을 해준 금융기관들이 채권을 기초로 다시 자산유동화증권을 발행해서 판매를 합니다.파생상품을 만들어 위험을 분산하고, 수익을 보충합니다고객중심이 아닌 기업중심 방식이죠 기업의 위험을 최소한 하는 것이 바로 고정금리로 미래를 예측할수도 있죠우리나라도 현재나 과거니 기업중심이니 소비자들이 다 고통받는 거라고 생각합니다이제 금리가 내년이든 떨어진다고 하면 올해 금리로 대출을 받은 사람들만 힘들어지겠고반대도 저금리때에 예금 적금을 한사람도 금리가 오를때는 이자가 의미가 없는 것이고자본주의 자유주의 국가들이 빈부격차가 커질수 밖에 없는 이유들이 한두개가 아닙니다그 기득권들에 의해 정치나 경제가만들어지니까요
평가
응원하기
미국 재무부에서 단기채와 장기채의 발행효과와 단기와 장기채를 나눠 발행하는 목적이 무엇인가요?
지난 저금리때 발행했던 국채의 만기가 끝나면 금리가 높아진 국채로 차환하고, 지급해야할 이자가 옾아지니 다시 국채발행을 했습니다 . 단기채 발행량을 늘린다는 것은 짧은 만기로 자금을 돌려막기 하는 부분으로 보여집니다적금 금리 또한 단기보다는 장기가 높습니다장기채는 향후 금리가 떨어질거라는 가정하에 높은 수익률을 기대해볼 수가 있고단기채는 일반적입니다 . 투자자들의 선택 편의죠
평가
응원하기
신용카드를 체크카드처럼 쓰는 습관이 있어요. 쓰고 바로 선결제하는데 신용에는 어떤 영향을 주나요?
신용카드 연체가 신용등급에 악영향이 있으니 반대로 연체를 방지하는 선결제는 신용점수 상향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구체적으로 어느기간동안 해야, 얼마가 오르는지는 내규를 찾을수없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임대아파트 대출이자때문에 고민입니다.
방법이 없어보입니다 그러나 당장 소수의 은행빼고는 대부분 담보대출금리가 4프로대입니다고정금리가 아닌 이상 올해까지는 기다려보셔야 할거 같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우리나라의 평균 재산이 궁금합니다.
자산 = 부채(빌린 돈) + 자본(내 돈)30대평균 (개인) 의 자산은 3억이라는 곳도 있고 4억이라는 곳도 있습니다대략 그정도라고 보면 됩니다30대면 3억은 있겠네? 라고 생각할수도 있는데 5천만원도 없는사람이 수두룩합니다한 백만명은 당연히 넘어가고요 국내 순자산 지니계수는 0.606으로 소수의 사람들이 많은 부를 가지고 있다는 수치가 높은편입니다즉 상위20프로와 하위20프로의 차이가 7배가 넘는다는 말이니 평균을 내는 거 자체가 불가능합니다상향 표준이라는 말입니다 그러니 보통의 기준을 두면 그리 평균도 아니지만 개인적으로 볼때 평균은 넘습니다아파트가격이 3억이라고 해도 이는 아직 거품일수 있으니 자산이 3억이다 보기도 어렵습니다비이상적인 폭등을 겪고 3억이 6억이 되었다가 현 4억8천에 거래된다면 이는 아직도 거품일확률이 높습니다 (고양시 현거래가 탄현역앞)
평가
응원하기
올해 미국 금리 인하 가능성이 있을까요?
이번 발표에서 목표치(인플레)는 왔으나 당분간은 울통불퉁할 것이다 라는 표현을 했다고 합니다2-3개월 중동전쟁등 국내외상황을 두고 본뒤 결정할 것으로 해석이 되고있습니다다들 하반기부터는 하겠지 인하겠지 하지만 우선 2-3개월은 지켜봐야하겠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가계부 작성요령좀 부탁드립니다!!
간단한 엑셀이 가능하시면 이만한게 없을거 같습니다 세로축에는 지출란, 수입란을 위아래로지출란은 위로, 수입란은 아래로 두고 합계와 차를 기재하고 함수로 자동계산합니다통신비, 카드값, 수입, 부수입, 남는거, 대출금 이런거 다 기재하고 쓰고 있답니다
평가
응원하기
매년 자산의 몇 %가 늘어야 인플레이션율에 대응할 수 있나요?
"물가 1% 더 뛰면 1년 뒤 연봉 0.4% 더 오른다"-한은 대충계산하면 내임금이 5프로 오를때 물가상승분 빼면 2-3프로정도가 실질임금이 올랐다 라고 합니다하지만 지금은 물가상승은 더 오르고 임금상승이 저조합니다대략 2배는 되야할겁니다. 연간 10프로말입니다. (임금연봉을 자산에 대입)실제 ETF 중에 월배당상품으로 약 연12프로를 주는 상품이 있습니다.(스탁 미국주식) 저도 그것을 하고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엔고(円高)가 되려면 일본이 어떤 정책을 펼쳐야하나요
한국도 마찬가지지만 일본도 돈이 모두 노인들이 갖고 있습니다. 부동산도 말이죠이들은 소비를 안합니다. 그러니 돈이 순환하지않아서 정부가 돈을 순환시키려고 하는 것입니다강원도에 있는 펜션에 놀러가세요 페이백해드릴게요 하는 정부의 소비 유인책인당 25만원 드릴테니 대형마트 백화점 제외, 전통시장, 동네 슈퍼에서 쓰세요 이런것들입니다이 소비와 매출은 다시 세금으로 일부 들어옵니다.현재 일본은 엔저라서 (물가도 한국보다 저렴) 관광객들이 많이들 가서 소비를 해주고 있습니다지금 굳이 대기업들 무역을 위해 올릴이유가 없으며, 미중 무역전쟁에 껴서 우리나라 꼴 나기도 싫을겁니다무역이 되려면 세계경제가 살아야 합니다우리 나라 대통령도 해외순방을 통해 투자를 약속하고 MOU를 체결했으나 거래가 성사된것은 극히 일부라고 합니다안사는 데 사라고 강요할수도 없죠그러니 세계경제가 완화가 되고 무역의 필요성이 커지면 엔고로 갈 수도 ?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