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은 인플레이션을 낮추기 위해서 금리 외에 어떤 방법을 쓰고 있나요?
“에너지 안보 강화를 위해 재생 에너지뿐 아니라 수소·원전·석유·천연가스·에너지 저장 등 다양한 유형의 에너지원을 깨끗하게 생산하고 전송할 수 있는 기술이라면 모두 지원 대상에 포함시키고 있다”우리나라와는 정반대입니다. 천연자원을 개발하는데 힘을 쓴다는 것은 우리나라 물가에 많은 영향을 주는 유류값을 잡겠다는 것입니다, 유류값이 오르면 운반비가 올라가고 상품값이 올라갑니다, 미국은 장기적으로 물가를 낮추기 위해 재생에너지에 대한 투자를 합니다한국이 부자감세를 합니다만, 오히려 미국은 부자들에게 증세를 합니다세금을 더 걷어 시민들을 위한 여러 지원을 할 수가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국제유가는 거의 매일 오르락 내리락하는것 같아요. 유가 결정요인이 무엇인가요?
높은 수요, 낮은 공급 .세계 석유재고 지속감소로 인한 OECD 상업재고수준 5년 이래 최저점중동 국가들이 이스라엘 고립 위해 석유 자원 무기화하기로 결정 : 원유 판매가격↑, 생산량↓ + 이스라엘 돕는 미국~서방국가에 수출 중단
평가
응원하기
국내 경제 관련 이슈등이나 상황에 대해서 궁금합니다.
한국은 무역의존도가 매우 높습니다, 즉 대기업들이 먹여살린다 라고 합니다현재 세계적으로 어렵기 때문에 수출이 안되는 것도 있고 미중 싸움에 껴서 손해만 보고있습니다정부에서는 해외순방을 통해 무역을 하려 했으나 대부분 실패한것으로 알고 있습니다그 외에 다른 것은 없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선진국 중에서 대한민국의 2023년도경제성장률은?
현재 경제성장률은 세계평균3프로대고 한국은 그 반정도수준이라고 합니다2023년 gdp는 14위로 더 떨어졌습니다올해도 더 떨어질거로 보여집니다
평가
응원하기
달러환율이 요즘 다시 폭팔적으로 상승하는 이유가 궁금해요
네이션와이드의 오렌 클라치킨 이코노미스트는 "1분기 ECI 데이터는 우리가 더 누그러진 인플레이션 환경으로 가는 길고 고르지 않은 길 위에 있음을 새롭게 일깨워준다"면서 "금리가 현재 수준을 유지해야 하며 완화 사이클이 시작되기 전에 더 큰 확신이 필요하다는 연준의 최근 메시지를 뒷받침할 뿐"이라고 말했다.출처 : 연합인포맥스(https://news.einfomax.co.kr)연준에서 금리인하의 기대를 깨버리는 듯한 메세지를 낸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당분간은 현 금리를 유지한다고 보고 있어 미국에 투자 및 달러에 몰리는 사람들이 유지되는거로 보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레세페르가 어떠한 경제정책인지 알고 싶습니다.
[영국 록밴드 비틀스의 ‘렛잇비(Let it be)’는 폴 매카트니가 만든 노래다. 그의 어머니가 생전에 “내버려두라”고 한 당부를 가사로 썼다고 한다.]우리나라로 치면 국민의힘당에서 밀고 있는 자유방임주의정책입니다 국가의 관여를 최소화하여 자유시장경제를 미는 것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현재 경제 상황을 고려할 때 정부가 취할 수 있는 효과적인 경제 정책은 무엇인가요?
현재 무역, 수출이어렵다고 합니다 해외에 나가서 투자를 할테니 우리제품좀 사달라고 하고 있나본데요. 다들 어려운데 쉽지는 않겠죠 강매한다고 살것도 아니고, 일본은 저금리를 고수하며 무역보다는 내수를 살리고 있습니다미 중싸움이 치열하니 발빼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니 엔저현상이 나면서 관광객들이 많이 와서 돈을 쓰고 있고요, 지금 상태에서는 그부분이 좋아보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수도의 지방분산은 수도권 흡수성장과 서로 배치되는 것 같은데 경제에 어떤 영향을 미치나요?
사람은 물과 같습니다. 어떤 정책을 시행한다고 해서 반드시 그 결과가 나오지는 않습니다. 수도권범위를 크게 하는 것이 가능한 곳이 있고 아닌 곳이 있을수도 있고요 인구소멸이 되고 있는 지방쪽이 합치는 것은 여러모로 도움이 된다는 의견이 많이 있으나 수도권쪽은 그 반대의견이 많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32세 직장인입니다 ... 너무 대책없이 사는거 같아서 어떻게 해야되나요 ㅜ
2030대에 지출이 심해지는것은 친구, 이성친구와의 잦은 만남과 지출, 그리고 자동차(영업용제외)입니다 지금 보면 자동차에 기름값에 보험료, 그리고 아파트관리비만 해도 고정지출이 큽니다 보험도 왜 20만원인지 모르겟네요 보험은 아예 없어도 됩니다.
평가
응원하기
물가가 계속 오르는게 왜 그런지 모르겠어요
지난 2년간 돈이 많이 풀려서 지금 올랐다? 라던가 코로나때 풀린게 지금 효과가 나왔다는것은 그냥 핑계에 불과해 보입니다, 비가 오니 우산을 팔려고 나가는 것처럼 소주단가가 10원올랐다고 대대적으로 기사가 나오니 편의점에서는 10원올리나요? 몇백원을 올립니다 그러면 주류 판매업체, 술집에서 1000원을 올립니다 이게 무슨 연관일가요러우전쟁이다 뭐다 하면서 원자재 가격이 올라간것은 맞지만 그 가격이 10원 오를때 그 흐름을 타서 올려버리는 거로 보입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