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이 지금보다 더 발전하게 되면 부익부 빈익빈 현상이 더 심해지지 않을까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금융전문가입니다.임금이 오를수록 어떻게든 지출을 줄이기위해 사람을 줄이거나 외주로 용역으로 돌려 씁니다주유소처럼 셀프주유소체계만 만들어서 여러명의 인건비를 줄일수 있지요당연히 주유소사장은 돈을 더 벌고 노동자들은 더욱 어려워질겁니다그러하니 스스로 주유소를 차리던 기술개발을 해야겟지요갈수록 빈부격차는 심해질겁니다 지금도 심하지만
평가
응원하기
우리나라가 일본과 친하게 지내서 얻을 수 있는 경제적 효과가 있나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금융전문가입니다.무역액은 일본과 미국을 합쳐야 중국수준이 됩니다외교는 여러나라와 두루두루 걸쳐야 좋은거지만 현재 행태는 조금 이상할정도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원화 강세 얼마나 이어질 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금융전문가입니다.당분간은 미국이 금리를 전처럼 올릴거 같지는 않으니 지금처럼 유지될거라 생각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멘징과 헷징의 정확한 뜻이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금융전문가입니다.여기서 손해본것을 저기서 이득봐서 투자금 보전하는것이 멘징가격변동율에 따른 위험을 대비 예방하는 것이 헷징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자라증후군이라는 용어는 언제부터 사용한거죠?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금융전문가입니다.시사경제용어사전에 2020-11-03 날짜로 등록이 되어있습니다자라 캥거루 다 비슷한 말이죠
평가
응원하기
미국은 소비의 나라라고 하는데 그 이유가 무엇인가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금융전문가입니다.수출을 하지않아도 자급자족하는 나라 미국은 인구도 많고 많은 물자도 나옵니다내수만으로도 충당이되는거죠내가 번돈으로 집에서 밥해먹기도 하지만 식당에서 사먹으면 식당 매출이 되고식당이 번 돈으로 또 다른 구매가 지출 소비가 되고 계속 돈이 돌고 도는겁니다그마만큼 세금도 걷히는거고 내수경제가 활발하다는 거죠
평가
응원하기
기존세입자 거주중에 신규세입자 전입신고 가능여부?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금융전문가입니다.전세자금대출은 전입신고일자가 아닌 확정일자가 찍힌 계약서를 가지고 은행에 제출하며 실행됩니다
평가
응원하기
한국금리가 미국금리 따라가는이유가 뭔가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금융전문가입니다.환율차이는 무역에도 영향이 있고 투자금도 영향이 있습니다금리가 높은곳으로 투자자들의 자산이 옮겨지기 때문이죠
평가
응원하기
금리 인상 인하로 경제에 영향을 주는 이유는 뭔가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금융전문가입니다.우리가 살면서 금융은 밀접하죠 돈을 저축하기도 하고 대출을 받기도 합니다대출을 받아 집을 사거나 사업을 하고 있거나 생계비를 내고 있을때금리를 올리면 대출금리가 올라가 부담이 커집니다소비가 줄어들기 때문에 주변 동네상권도 매출 감소로 이어지며 폐업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엔저현상이 왜 지속되는 건가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금융전문가입니다.미국이 기준금리를 올릴때 한국은 따라올렸지만일본은 저소득층들이 피해를 입기 때문에 올리지않았습니다해서 엔저가 지속되었던 것이고서방사람들이 봤을때는 아시아를 통으로 보는 경향이 있으니 한국에 투자가 뜸해질수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