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크아웃이나 회생파산 제도가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금융전문가입니다.자유경쟁 자유민주주의 자본주의에서 성장은 큰 도전을 하는 것이죠많은 비용을 투자해서 실패할 경우 모든 것은 본인에게 고스란히 피해가 옵니다안정적으로 월급받고 살거냐 아니며 월급주는 사람이 되느냐인데요한국은 돈이 있는 자에게 많은 한도와 저금리로 대출을 해주고서민들에게는 적은 한도와 고금리로 대출을 합니다이런 상황에서 마지막 기회정도를 주는 겁니다
평가
응원하기
경제 산업의 4차 산업혁명이란 무엇을 말하나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금융전문가입니다.[4차 산업혁명은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 디지털기술로 촉발되는 초연결 기반의 지능화 혁명으로 정의되고 있습니다. 3D 프린팅, 로봇, 인공지능 등을 바탕으로 한 사이버-물리공간(CPS) 혁명으로 예측되고 있으나, 아직까지는 여러 논쟁이 있습니다.]출처 -한국연구재단기초는 모두 과학입니다 과학으로부터 파생되는 모든 것을 수반합니다컴퓨터로 메크로를 실행한다면 단순한 작업에서 변형되는 여러가지 작업을 수행한다거나좀 더 정교 정밀해지는 것을 인공지능이 스스로 진행하는 것이죠고객이 업체에 전화를 하면 ai가 받고 예약받고 주차안내와 간단한 질문을 답해주고식당에 가면 로봇이 서빙을 합니다 지금도 하는 매장이 있죠결국 모든것의 혁신 기술을 접목하는 제조의 영역인거 같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경제적 보수주의와 진보주의의 차이점은 어떤 건가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금융전문가입니다.보수우파와 진보좌파라고 하는데 프랑스혁명 이 후 만들어진 말이고요왕권을 시민이 갖을때 기존 귀족 자본가 부르주아들은 우파, 시민 노동자들은 좌파가 됩니다보수는 자유경쟁으로 성장을 먼저,진보는 평등 분배를 생각합니다지금 같이 많이 발전한 단계에서 한국인 경우에 빈부격차 재산차이가 약20배나 난다고하고[신한은행은 5일 발표한 ‘2022년 보통사람 금융생활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기준 소득 상위 20%의 월평균 가구 소득은 948만원, 하위 20%는 181만원이다. 가구를 소득별로 20%씩 다섯 구간으로 나눴을 때 가장 높은 5구간 소득과 1구간의 소득 배율은 5.23배였다. 같은 조사가 시작된 2016년 이래 최고치다.]월소득 또한 5배가 차이나는 이 때에최저시급을 올리자가 좌파고 올리면 안된다가 우파입니다그래서 기업 자영업자먼저가 우파노동자먼저가 좌파최저시급을 올리면 대부분이 노동자인 나라에서 소득이 늘면 소비를 하는자들이 늘어나기때문에내수경제가 사는 거고요- 아래에서부터 위로 올라가는 것기업에 투자하고 기업이 잘살아야 사업에 재투자하고 고용을 늘린다의 낙수효과를 말하는 것이 있죠-위에서 아래로 내려가는 것한국은 위에서보시다시피 소득불균형이 엄청나기 때문에 (대부분 보수정권이었습니다)노동자의 인권, 소득, 근로시간, 워라벨등을 생각할 때라고 생각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이번 한미 워싱턴합의로 인한 경제적 이득이 있나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금융전문가입니다.혹시 이득인 부분이 있냐고 물어보셨는데 아무것도 없습니다애초부터 우리나라는 가장 잘했다는 외교의 법칙이 있습니다경제는 중국 , 국방은 미국입니다교역 지역 TOP 5 한국에서 가장 많이 수출한 지역 5위 한국수출액 (단위 : 천$)중국 10,406,437.미국 9,773,650.베트남 4,629,537.일본 2,437,727.홍콩 2,230,265.국가수입액증감률중국13,19119 미국6,69311일본4,4856 출처 한국무역협회애초에 작년부터 무역적자가 이루어지고 있었고요중국과 가장 큰 규모로 수출을 하고 있습니다이번 방미로 기억에 남는거라고는 핵확산방지에 더욱 굳건 과 노래부른거 말고는 기억이 없습니다그렇다고해서 여당말대로 핵을 공유하는거라고 생각해도 되겠냐는 질문에미국입장에서 단호하게 no 라고 했다네요소통없는 정치는 망하는겁니다
평가
응원하기
국민연금은 정말로 줄어들고있나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금융전문가입니다.네 받지 못합니다 지금 받고계시는 분들이 우리 부모님들이라 생각하고 내는 겁니다어자피 빼지도 납입중 중지하지도 못하는 강제성이 있습니다 사회주의방식이죠정부에서 대책은 보험요율을 올리자는 건데요 아무의미없습니다조금 더 올려서 내면 고갈을 2년3년 막는다 라는거고요과거 노인기초연금을 지급할때도 국민연금과 연계해서 연금이나 소득이 있는 사람은적게 주는 것을 시행했는데 박근혜전대통령이 이런거 상관없이 무조건 지급으로 변경했었고요정치인들이 여당이든 야당이든 표팔이로 했다는 지적도 있습니다증세없는 복지같은 소리입니다 복지는 곧 세금입니다복지를 늘릴거면 세금을 애초부터 늘려야했습니다하지만 반대에 부딪히는데다가 부자 재벌의 세금은 깍아줬었고 지금도 마찬가지로법인세만 깍고 민생경제와 관련된 전기세등은 올렸습니다결국은 내는 사람이 없어지고 받는 사람만 늘어나기때문에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지금의 기금을 모두 받는 자에게 주고납입자들에게도 모두 납입금을 돌려주는 겁니다 그리고연금을 폐지하는 게 좋겠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우리나라의 일본 무역 의존도가 높나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금융전문가입니다.전혀 관련없습니다출처 : 한국무역협회 2023년 3월기준일본에 수출 2438(백만달러) 수입은 4485(백만달러)로 그 규모도 작지만수입을 더많이 합니다최대 교역은 중국입니다만 미국 중국 일본 과의 무역에서 파는거보다 사는게 많습니다작년부터 계속 적자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코인 시세가 변동성이 심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금융전문가입니다.가상화폐는 일반 주식거래보다 단가가 싸기 때문에주가조작이 쉽다고 합니다거래서에서 추이를 보면 일정시간에 쭉 올라가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이미 코인과 같은 사기수법도 뉴스나 방송에 많이 나와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기관과 외인이 주가를 올리거나 내리는 것과 주가조작 범죄하고 차이점은?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금융전문가입니다.범죄의 핵심은 통정매매라고 합니다짜고치는 고스톱이라고 하죠필요해서 사는 게 아니고 목표액까지 끌어올렸다가 파는것그러나 이렇게 애메하고 고의를 알려면 내부고발자가 있어야 하기 때문에 법을 잘아는 사람과 쩐주가 만나서 하는 겁니다부동산폭등때 담합이나 허위거래 투기처럼 잡기가 어렵죠
평가
응원하기
제2의 외환위기라고 하는데 이유가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금융전문가입니다.뉴스 볼거도 없습니다 잘못말하면 압수수색당하는 시기라서인터넷 네이버나 네이트 커뮤니티에 댓글만 봐도 답이 나옵니다수출의존도가 높은 나라에서 미국 일본에 넙쭉 엎드렸다가 중국 러시아에 미움받고 있고요연예인이 티비나 라디오에 나와서 대통령 지지하면 다른 쪽 지지자들에게 미움받는 거처럼 말을 아껴야 합니다만 .작년 금리가 계속 올라가고 있을때도 해외주식에서 돈을 빼지않아 국민연금공단 자금 80조가 날라갔고공기업의 빚을 갚는다면서 어려운 시기에 전기세를 인상했고 전정부때문이라고 하는겁니다공기업의 빚이 한전만 있나요? LH 가 빚이 있다고 또 세금올리려고 할지 모르겟네요문제는 세금을 거두어서 뭘하는지 국민들이 알수가 없다는 겁니다그러나 대기업중심이 나라이기 때문에 삼성만 잘되면 됩니다 외환위기는 없습니다국가는 준선진국입니다 삼성같은 재벌덕분에 하지만 서민들은 돈땜에 자살하는 나라죠빈부격차가 20배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요즘 시끄러운 주식작전세력에 대해서 질문들입니다.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금융전문가입니다.매집이 될만한 종목을 삽니다바보들이 아니죠통정매매라는 것은 짜고 치는 고스톱입니다사기당하는 개미들을 제외 하고는돈있는 물주+ 기업정보를 갖고있는 사람 +개미를 끌어모을 언론사와 기사+ 걸려도 무혐의 나올수 있게 판검사 혹은 출신 변호사 이렇게 모이는 겁니다단순한 서민들은 보통 당합니다과거 주가조작하던 사람들보면 엘리트들이고 부자나 정치인들입니다도이치모터스 사장 실형받았고 이명박대통령도 처음엔 무죄 무혐의였습니다 지금 영부인은 조사도 안받고 있죠현 한 모 법무부장관 장인인 검사장도 혐의가 있고요(여러개)절대 안걸립니다 질문자님 질문처럼 되려면 삼성전자 주식같은거겠죠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