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이 우리나라에 대해 경제 재제를 하면 왜 많은 영향을 받나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금융 전문가입니다.우리가 사용하는 많은 제품들은 중국에서 중국인이 생산한 것들을 싸게 사와서 한국에 팝니다저도 부업으로 하고 있는데요, 한국에서 만들거 중국에서 만드는 게 더 쌉니다그래서 국산보다 중국산이 싸죠한국 땅값이 비싸니 중국이나 베트남에 공장을 두고 제조를 하는 한국기업도 있습니다중국과 아주 가깝고 서로 이해관계가 많이 얽혀있죠중국을 제재한 이후로 명동거리 상인들이 울상짓는거 또한 직격타입니다와서 돈주고 가는 사람들에게 뭐하러 반감을 주는지요코로나를 퍼트렸던 것은 잊고 적극적으로 초대해야할거 같고요일본과도 과거사는 잊고 서로 윈윈할수 있는 돈벌이가 되는 것만 찾아가야한다는 것이현 정권의 생각입니다중국의 가상화폐 거래를 막아서 전체적인 볼륨도 작아졌는데요이용 할수 있는것은 이용해야합니다본질적으로 인구의 수는 국력입니다. 즉 미래의 패권은 인구의 수로 가는거죠 과거처럼. 똑같습니다중국인이 모두 한번에 점프를 하면 대륙이 무너진다는 우스개소리가 그것이죠중국인이 손흥민이나 BTS를 좋아한다면 그것에 대한 매출이나 광고효과가 엄청나겠죠본질은 인구의 수 입니다 . 중국파워=인구
평가
응원하기
미국이 세계 경제 대국이라고 하는데 어느정도의 퍼센트를 차지하는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금융 전문가입니다..GDP로 보면 미국 중국이 1,2위이고 한국에 10배도 넘네요작년부터 이란과 브라질에 밀려서 한국은 13위가 되었습니다아파트관리실에서 일하다보면 어떤 주민이 전화가 옵니다:나, 주차도 안하는데 공용전기료좀 빼줘~~고급아파트에 사는데 벌이는 없는 비하말로 아파트거지라는 게 있죠비하인지 조롱인지 모르겠지만, 실제 노인들 중에는 아파트만 있고 벌이가 없는 사람이 많습니다팔지도 못하고 이사도 못갈정도로 벌이가 없다는거죠상위권들 보면 국가경제의 부도 있겠지만 원천은 곧 그들의 기술력으로 바탕이 됩니다러시아처럼 자원이 많아서 팔아먹던지 미국과 중국 중에 특히 우리는 미국 돼지고기 소고기 뿐 아니라 많은 곡물까지도 수입해 먹습니다미군파병으로 전 세계에서 돈을 받는것 이게 현금파이프라인이죠뿐만아니라 우리가 사용하는 웹사이트, 프로그램 JAVA, UTUBE WINDOWS,.,,우리가 사용하는 것에 대부분이 다 미국거라는 얘기죠먹을거 안전 컴퓨터 방송프로그램 컨텐츠,,, 한국은 삼성말고 뭐가 있나요 ,,, 삼성등 재벌들 덕분에 이만큼 먹고살게 되었지만삼성밖에 없는 나라가 되버렸네요
평가
응원하기
연금저축보험 가입해야 저에게 좋은건가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금융 전문가입니다.장단점을 떠나서 퇴직금입니다지금은 퇴직금보다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퇴직연금을 의무로 가입하는거고요없는 거보다는 나을겁니다 . 어자피 급여에서 반강제로 공제되는거라서요
평가
응원하기
미국 실리콘밸리 은행의 파산뉴스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금융 전문가입니다.2년전에도 부동산관련해서 아파트값이 최고가로 거래되었다고 매일매일 보도해서사람들이 이곳 아하에도 계속 질문을 했습니다지금이라도 사야하나요? 이렇게요저는 계속 말렸습니다실리콘밸리은행이랑 일반인이랑은 아무 관련이 없습니다관련해서 저축은행들이 문을 닫을수도 있겠구나 싶어서 이곳에 예금자보호관련, 저축은행파산, 부도,뱅크런 관련한 내용만 수도없이 나오네요그런것에 위기를 느끼고 돈을 빼려는 사람이 있겠죠실제 2008년 경제위기때나, 진보노동자편 대통령이나 보수당친재벌편 대통령이 당선되나일반인들은 아무상관없습니다삼성전자가 수천억을 벌었다고 해도 우리 일반인 월급과는 전혀 상관없죠한국에서 실리콘밸리은행에 투자를 했다면 모를까 문제될거는 없습니다오히려 국민연금공단이 80조를 날렸다네요하지만 우리 일반인과는 별상관이 없습니다나라빚이 100조든 1000조든 동일합니다 우리가 외국에게 돈을 빌려왔던 imf 때와도 상관없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실리콘 벨리 파산에서 나오는 뱅크런 이라는 단어는 뭔 말인가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금융 전문가입니다.은행은 기업이나 개인에게 돈을 받은것으로 재투자를 합니다부산저축은행사태처럼 캄보디아에 투자했다가 쫄땅 망해서원금도 못건지자 사람들이 두려움에 예금한 돈을 다 인출하려고 몰려들죠그게 뱅크런입니다 그러면 망하는거죠
평가
응원하기
미국의 금융이 위험하다고 하는데 그 여파가 우리나라에도 미치는게 맞나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금융 전문가입니다.2008년~2010년정도 기억을 더듬어보면 별 기억이 없습니다보험판매도 잘했고 연금 저축보험 판매해서 돈도 많이 벌었던 기억이 있네요그 당시 이명박대통령 시절인데 자세히는 몰라도 효과적으로 대처했고 금새 극복했다고 합니다해먹은거는 많지만 일도 잘했다는 평가가 있는데요요번에도 잘 극복할겁니다 실리콘벨리은행에 우리나라가 투자한 금액도 많지는 않은거같고요대공항이요? 어떤 관련이 있는지 모르겠네요차라리 남북전쟁이 난다는 말이 더 신빙성이 있어보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6.25를 통해 일본은 얼마나 막대한 이익을 보았나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금융 전문가입니다.한국전쟁 병참기지 역할을 하며 한국전 발발 직후 1년 동안 일본이 누린 경제적 이익은 3억1500만달러(일본 경제안정본부 통계)에 달한다. 기계·자동차 등 물자 부문에서 2억2200만달러, 기지 공사·병참 수리 등 용역 부문에서 9300만달러 수익을 거뒀다. 출처는 조선일보기사에 있고요지금도 전세계에서 북한의 도발을 이용해서 정치권에서 표를 얻는 것이 강력한 국방을 외치는 보수정당 딱 두 곳이라고 합니다 한국과 일본이죠.625전쟁 때에는 일본총리가 천우신조다라며 패망했던 시국을 벗어날 기회로 삼았고지금도 북한 미사일도발 때마다 정치 표에 이용하는 것이죠한국도 진보정권 때 북한미사일은 보수정당의 비난할 무기가 되는 셈입니다과거 총풍사건처럼 정말 돈주고 쏘게 하는 건지 의구심도 갖게 되네요
평가
응원하기
미국 실리콘밸리은행 파산이 국내 경제에 미치는 영향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나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금융 전문가입니다.리먼브라더스사태 때에 이미 빠르게 극복한 나라가 우리나라입니다여러차례 위기를 겪으며 극복한 사람들이 있기 때문에 걱정은 하지않습니다2008년 당시에도 일반인들은 삶에 매진했습니다고금리도 은행파산에 하나의 원인이 되니 금리인상을 서서히 멈춰갈것이고그러한 소문과 희망으로 현재 코인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만약 현재 미국의 은행이 연달아 파산하는게 우리나라 까지 영향을 미친다면 , 어느 은행부터?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금융 전문가입니다.한국의 은행이 외국에 투자한 것이 있다면 영향을 받겠죠국민연금공단은 이미 70조정도 손해라고 합니다 우리들이 부은돈을요당장 한국의 은행과는 채무관계도 없어보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안녕하세요 주식과 가상화폐문의입니다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금융 전문가입니다.가상화폐는 저도 단타하다가 일단 놔두고 있고요 관망하려고 합니다주식은 해외주식만 있는데 복구불가능입니다한국의 부동산이 고위에 있는거 처럼 지금보다 더 떨어질때쯤이 좋아질거라 생각하고 , 팔지않고 놔두고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