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이론 중에서 소득주도 성장이라는 것이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안녕하세요. 추보영 경제·금융 전문가입니다.현재는 보수정권입니다우리가 일자리를 찾기가 어렵죠보수정권은 기업에게 투자합니다 기업의 세금을 깍아주고 규제를 풀어주죠그러면 기업은 더 많은 상품을 만들어내고 수출과 판매를 합니다그러면 당연히 고용을 늘리려 합니다 공장을 더 돌리더라도그러나 대기업같은 경우 많은 돈을 벌었으나 고용을 하지않습니다고용을 하더라도 외주업체에서 비정규직으로 쓰죠그러면 이 비정규직은 고용도 불안한 데다가 급여도 정규직보다 훨씬 못미치니지출을 하지않습니다그래서 문재인 정권때 소득주도성장을 시작했고요진보정권은 친노동자정책을 펼칩니다최저시급을 올린다던가 (반대는 보수정권 현 국민의힘)노동자사망시 법적책임을 고용주에게 물게 한다던가질문하신것을 쉽게 말씀드리면지역화폐상품권 지급을 한 예가 있지요? 코로나 초기에저희집을 예를 들어서 저희 아버지가 25만원 공돈이 생겼는데이 지역화폐상품권은 무조건 시장(대기업마트 백화점 제외)에 나가서 물건을 사야합니다그러면 우리 네 가족이 고기를 사먹고 신발을 사겠죠고기집사장과 신발가게사장은 평소보다 매출이 늘었습니다그래서 손주 책가방을 사주고, 과자 한봉다리를 사줬습니다책가방사장과 과자가게 사장은.................이렇게 내수가 순환하는 겁니다진보정권 민주당에서 하는 것은 부자들에게 세금을 더 메기고그 세금으로 청년이나 서민들에게 복지를 주는 것핵심은 내수를 돌게 하는것입니다소비를 해도 순환이 되게 하면 소득도 두루 돌고 소득격차도 줄어드는거죠국부론에도 중상보다 중농주의, 그리고 노동자들이 잘사는 것이 국가가 부자로 가는 길이라고 했습니다노동자들 먼저 vs 기업이 먼저 중에 진보당이 말하는 노동자가 먼저에 부합하는 것입니다노동자들의 임금이 높아지면 또 지출을 하고 그 지출을 한 것이 자영업자들의 매출이 되고그 매출에 이어 자영업자들도 고용을 하고....이렇게 순환하는 이론입니다 물론 현실은 어렵지만
평가
응원하기
신용카드 캐시백 이벤트 참여 후 해지 하면 상관없나요?
안녕하세요. 추보영 경제·금융 전문가입니다.사용액에 따른 적립액을 적립하지않고 돌려드리는 거라서이미 카드사입장에서는 성과를 낸 셈입니다사용하지도 않았는데 캐시백을 해줄리도 없고요상관없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고정환율과 변동환율은 어떤 차이가 있나요?
안녕하세요. 추보영 경제·금융 전문가입니다.기름한방을 나오지않는 나라에서 수입 수출 외국의 국내 투자가 많은 영향을 미친다고 합니다그래서 외국의 사정에 따라 연동하는 것이 국가에 이득이 됩니다
평가
응원하기
같은 제품인데도 한국과 미국의 가격차이는 왜 생기는 것입니까?
안녕하세요. 추보영 경제·금융 전문가입니다.차량을 예를 들면 국내에서 기아와 현대차가 압도적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외국에 수출을 하게 되면 많은 경쟁을 하죠외국에 수출할때는 옵션이나 가격면에서도 경쟁을 하기 때문에 좀 더 나은 옵션과 좀 더 저렴하게경쟁을 합니다국내에서는 외제차를 사보신 분은 아시겠지만 a/s면에서 불편함이 많기 때문에 국산차로 많이 돌아옵니다 사실 사던지 말던지 마음대로 하라는 식이죠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