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사에서 보험 상품을 볼 때 실손 의료비 실비하고 종합보험이나 건강보험이 있던데요 어떤 득실이나 장단점이 있을지 알고 싶습니다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보험이야 많으면 좋지만 납입 기간이 길고 유지를 해야 되기 때문에 다 가입할 수가 없습니다 특히 건강보험은 입원을 해야만 입원비를 나오는데요 이곳은 조금 안타까운 부분이 있습니다 특히 직장인이라고 할 경우 며칠이라도 입원하기가 부담스럽기도 하고요 요즘 어떤 체류를 받아도 중환자가 아닌 이상은 그렇게 오랫동안 입원해 있지 않기 때문에 오히려 통원을 보장하는 실손 의료비를 하는 것이 나을 수도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종신보험이 모두 안 좋다라고 말들을 하는데요 과거에는 왜 종신보험을 그렇게 필수 가입을 설계하고 시켰을까요 혹시 장점이 있었을까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과거에는 가족 형태가 가장 한 명만 돈을 벌고 나머지는 집안일을 하고 아이들은 학교를 다녔습니다 주 수입 원이 되는 남자가 종신보험을 가입해야 되는 것이 맞았다는 것이지요 보장자산을 남겨서 생계를 유지하게끔 하는 것이 있기는 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20대 청년 관련한 보험은 특히 어떤 부분을 가입하나요 20대들은 남자와 여자에게 어떤 보험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지 알고 싶습니다 혹시 실손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실손 의료비를 가입해서 전 보장을 다 담보로 준비하는 것도 좋다고는 보고 있습니다 하지만 저 같은 경우는 암 보험이나 상해보험 정도만 있어도 된다고 생각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보험 설계사들의 고지 의무 누락 사고 사건 이것은 도대체 누가 책임을 져주나요 설계사는 말하지 않아도 된다 그러고 계약자는 그것만 믿고 그렇게만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만약에 설계사들이 계약의 목적을 두고 계약자들을 희롱하고 속이고 과대광고를 해서 계약을 체결했다고 하면 그 사람도 분명한 것은 문제가 있지만 계약자에게 설명하고 한 것에 대해서는 어느 정도 본인이 스스로를 지켜야 할 필요성도 있습니다 그래서 항상 증거 자료 같은 것들을 마련해야 됩니다
평가
응원하기
소액으로도 가능한 재테크 방법은 무엇인가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10만 원씩 10만 원씩 매달 모아 간다면 저는 안정적으로 적금을 가입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투자는 손실 위험이 있기 때문에 원금만 모아 가는 정도로 만족하는 것도 좋을 수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효과적인 저축 방법과 가계부 작성 요령이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저는 엑셀 파일로 가계부를 만들었는데요 다이어리 기능도 같이 해 놨습니다 매달 들어오는 입금 나가는 지출 항목들 대출에 만기일자와 금리 이와 같은 것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1종 부터 5종 수술은 각각 어떤 종류의 수술을 의미하나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야권에 나열된 것을 하나하나 기재하기는 어려우니까 직접 보시면 되는데요 일종이 가장 낮은 것부터 어려운 수술 이라고 할 수 있는게 오종수들입니다 일종의 단순한 맹장 수술이라면 5종 수술은 이식 수술 이렇게 보시면 됩니다 그래서 30만 원에서 500만 원까지 종별로 나누어 받게 됩니다
평가
응원하기
만성질환이 있는 사람의 보험 가입 심사는 어떻게 이루어지나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만성질환이 어떤 것이냐에 따라 다릅니다 가장 레벨이 낮은 것이 고혈압인데요 수치가 정상인지 약은 잘 먹고 있는지 의사의 소견은 어떤지에 따라서 암 보험이나 혈관계 질환까지도 가입이 가능할 수가 있습니다 그러나 당뇨 심부전증 신장염 이와 같은 것들은 거의 다 질병을 원인으로 하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33년된 상가주택 화재보험 드는게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제가 전기 공사나 보수 일도 해 왔기 때문에 오래된 건물들을 보면 지금 화재 사건들은 대부분 전기화재 사고입니다 화재는 거의 발생하지 않지만 오래될수록 차단기나 전선 등이 노후화되면서 화재가 나는 것인데요 한 번 발생하면 어마어마한 피해를 입게 됩니다
평가
응원하기
저축보험이 손해라는 말이 있던데 이유가 궁금해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저축보험과 적금을 10년씩 했다고 보면 저축보험은 10년 동안 사업비가 빠지고 적립되기 때문에 원금이 됩니다 하지만 적금은 이자가 내년부터겠지요 여기까지만 보면은 저축보험이 손해입니다 그러나 납입이 끝나고 20년 30년 국민연금처럼 그렇게 굴리면 복리로 붙기 때문에 달라집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