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 종신보험 가입해도될까요 종신보험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종신보험은 죽기전까지 사망을 보장합니다 사망시 가족에게 남겨주는 보장자산이라고 하죠절대로 연금받으라고 하는게 아닙니다
평가
응원하기
연금보험 꼭 들어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국가국민연금도 재정고갈로 없어질 것이 예상되는 상황에서일반 장사하는 금융회사를 믿는 것은 좋지않습니다일본도 많은 보험회사가 폐업했습니다향후 50년뒤 남아있을 보험회사가 얼마나 될까요?당장 공시이율 4프로준다고 해도 10년뒤에 겨우 원금정도됩니다30년이상 끌고 가야하고 30년이상 연금을 받아야 이득입니다만현실은 그렇지 못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보험료는 월급의 몇 퍼센트를 지출하는게 적당할까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보험은 돈이 없을때 치료비 걱정을 대비하는 것에 목적이 있습니다그러나 문제가 생기지 않는 다면 보험사에게만 이익이 되는 것입니다연봉이 1억인 사람과 연봉 3천인사람에게 몇프로를 하는 지는 중요하지않습니다보험상품은 다 좋습니다 다만 가장 적은 돈으로 큰 위험에 대비하는 암진단비 화재보험 같은게 우선됩니다
평가
응원하기
보험을 드는 것과 적금을 하는 것 무엇이 더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국가의료보험 혜택이 과거에 안좋을때나 실비가 필수 였고산정특례제도가 없었을때나 암보험 필수였습니다요즘은 별로 필요없습니다 보험이
평가
응원하기
종합보험 적정가격대가 얼마정도 인가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나이대는 저랑 비슷하신데 저는 암보험만 3만원대 내고 있습니다실비 연금 종합보험은 모두 해지했습니다 별로 필요도 없고요차라리 가장이라면 정기보험(사망시 1억), 그리고 암 뇌졸중 급성심근경색 진단비 각 각 3천,주택화재보험 정도만 가입하겠습니다 모두 합쳐서 10만원도 안합니다지끔껏 낸 보험료를 모았어도 병원비는 될겁니다
평가
응원하기
보험으로 재테크를 하는것은 어떻게 하나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법인사업자 대표를 월급을 받습니다 정관을 바꿔서 퇴직금을 보험에 예치하게 하고, 금액도 늘리고 합니다또 들어가는 보험료를 연금에 넣는데 이게 비과세저축보험입니다 이런식으로 빼돌이기도 하고요이자에 세금까지 면제되니 목돈이 있으면 이 비과세저축보험에 200프로까지 더 넣어 세금을 회피합니다사망보험금으로 유산상속에 세금을 대체하기도 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중증질환산정특례적용시기(빠른답변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어느 시점이라기 보다 미리 납입한 돈이 있어도의사가 산정특례적용하면 원무과에서 환불해줍니다
평가
응원하기
운전자보험이 꼭 필요할까요 ?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자차나 타인의 차량을 운전할일이 별로 없거나 운전을 할 때 안전하게 하는 편이라면 굳이 가지고 있을 필요는 없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부모님 두분 실비 보험료 함쳐서 34만원이 나옵니다. 어쩌면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내는 보험료를 1년만 모아도 큰 돈입니다차라리 의료보험이 좋아진 지금같은 상황에서는 적금을 드는 게 이득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만기환급형에 좋은점도 있는게 맞을까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순수보장형이 2만원이라면 만기환급형은 순수보장형의 보험료+@입니다이 @를 만기때 받는다고 돈을 더 내는 건데요 이 돈에 이자가 쌓이는 것도 아닙니다10년뒤건 수십년 뒤건 받는 돈은 보통 10년이 넘기 때문에화폐가치가 매우 떨어지죠겉으로보기에는 좋아보이지만 보험사 이익만 주는 것입니다그 @를 적금을 드는게 더 낫습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