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을 꼭 들어야 할까요? 살면서 필요한 순간이 얼마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실비는 필수다 암보험은 필수다 월급에 몇프로는 보험을 들어야한다 는둥많은 말들이 있습니다만 보험은 없어도 됩니다 기본적으로.보험은 사행성이 있고요 확률과 통계에 의해 이득이 될수도 손해가 될수도 있습니다국가의료보험이 약했을때 실비가 필요했고요지금은 국가건강보험이 혜택이 계속 좋아져왔고요 실비의 보험료의 인상은 높아져만 갑니다국가재정 그리고 정치인 대통령들이 멈추지만 않는다면 실비 가입할돈을 모아가는게 낫다고 생각합니다보험은 몇만원 몇십만원 몇백만원 보상받기위해 수십년을 납입하는게 별 소용이 없습니다확률이 적더라도 발생시 큰 돈이 필요한것이 바로주택화재 대형교통사고 암같은 겁니다그래서 저는 암보험 진단비를 1번으로 추천하고요주택화재보험이나 운전자보험같은것을 추천하는 편입니다입원비 수술비 실비 이런거는 이제 필수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제 보험 어떤지 봐주실 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보장내용이 좋고 특약까지 두루두루넣었네요하지만 보험료가 너무 비쌉니다향후 갱신되는 보장을 보면 나중에 힘들어서 포기할수 있고요실제 만기까지 유지하는 사람 절반도 안됩니다게다가 30대의 보험을 이렇게나 꼼꼼하게 들다니 조금 무의미합니다가족력이나 건강불안증으로 준비를 했다면 정말 꼼꼼하게 한건데요저는 30대초반에 가입한 연금 종합보험 암보험 실비 다 해약하고40이 되기전에 암보험만 새로 가입했습니다16만원씩 10년을 넣고 보장을 받는게 많으면 좋겠지만30대에 병원갈일이 그리 많을까요,,,
평가
응원하기
치과보험가입은 하는게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말씀하신 생각에 동의합니다보장이 내는 돈에 비해 약하기 때문에 적금드는게 낫습니다실비나 치과보험보다는 큰 돈 필요한 암보험이나 화재보험이 가성비가 좋죠
평가
응원하기
아빠실비가 옛날 실비인데너무비싸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저희 아버지도 75세인데 보험없이 국가의료보험만으로도 잘살고 계십니다보험이라는 게 아플때 치료비 걱정 덜하려고 하는 건데앞으로 실비의 보험료는 계속 올라가고 그 인상폭이 커질거라고 합니다16만원씩 내야한다면 차라리 그 돈을 모아서 병원비에 대비하는것이 낫습니다과거 국가의료보험 혜택이 적었을때에는 실비가 좋았지만굳이 없어도 됩니다저희어머니도 69세이신데 제가 보험료 내고 있고요 10년이 다되도록한번도 청구한적이 없습니다저도 비슷한시기에 가입했다가 이번에 해약했습니다 혈압이 잘 유지되고 있으면새로 가입해도 되나 부담보가 될수도 있고요(혈관계질환) 갈아탄다고 해서 당시만 좋지 그 또한 계속 올라갑니다
평가
응원하기
실손의료비로 많이 청구해서 환급받으면 후년에 보험료가 올라가나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실비는 갱신 주기가 있고 주기마다 나이에 따라 기본적으로 인상이 됩니다보험금을 청구하는 사람들이 한두명이 아니기 때문에개인만 보고 인상되는 게 아닙니다 자동차와는 다르죠
평가
응원하기
보험청구 작은금액도 청구해도 지장없나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한 병원에 완치까지 여러번 가능 경우에는 서류를 발급할때마다비용이 발생합니다. 그리고 시간적인 부분도 있고요보통 1년에서 2년사이에 한꺼번에 진료내역서를 발급해서 제출하는 것이 보통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보험사기를 당하지 않기 위해서 주의해야 할 점은?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병력을 말하는 데 숨기라고 한다거나 다 된다고 과장하는 상담사.일한 기간이 짧거나 한 회사에서 오래다니지 못하는 상담사이와 같은 사람은 피하는 게 좋겠죠이곳 아하에서 어느정도 문답을 다양하게 봐야하는 시간적인 투자도 필요합니다한국에서 살면서 밀접한 핸드폰구매,부동산,통신사,보험,자동차이런것은 아무래도 저도 몇군데 일해봤지만 도둑들이 좀 있습니다주로 상위권에 있죠 실비는 필수라고 하는데 어떤점에서 필수인지왜 암보험을 가입해야하는지? 왜 종신보험을 가입해야하는지?어느정도 이해되게 설명해주는 사람 찾아서 하거나스스로 최소설계만 하는 정도. 저처럼 딱 암보험만 가입한다던지요
평가
응원하기
보험료를 납부를 유예할 수 있는 기간은 어느 정도인가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2개월이 지나기 전입니다그리고 납입기간이 길다면 해지환급금이 생기는 데요이 환급금액 80프로이내에서 저금리로 약관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보험료 오르지 않는 암 보험 괜찮은가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보험사가 대기업이고 부자인 이유는 손해볼짓을 하지않는다는 겁니다겉으로는 비갱신이 좋아보이지만 무조건은 아닙니다우선 갱신형은 처음이 싼거고요 비갱신형은 처음부터 비싸게 시작합니다둘 다 보험료가 만원이고 똑같이 보장받는다면 당연히 비갱신을 합니다만보통 2배이상 차이납니다반대로 설계사 입장에서도 비갱신형을 추천하는데요그게 수당이 더 많습니다무조건 좋다고 설명한다면 말이 안됩니다
평가
응원하기
실비보험만 가입가능한가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보험비교사이트 검색하셔서관련한 내용을 문의하는 것이 좋습니다실비만 주가입이 가능할겁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