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회사에서 위촉 첫달 실적을 강요할 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첫달부터 3달째까지는 소득보전을 보통 해주죠 교육비정도 주고 관리자입장에서 3개월정도는 기다려줍니다그리고 왜 안되는지 교육을 하지요 강제적으로 야근이나 하지않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자신이 생각하는 최고의 투자 방법!!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최고의 투자 방법은 etf로 장기 분산 투자하면서 매달 꾸준히 적립하는 것입니다 단기 주식보다는 시간을 두고 복리 효과를 기다리는 게 안정적이고 수익률도 좋습니다 중학생 때는 먼저 공부 많이 하고 소액부터 실천하며 경험을 쌓는 게 가장 중요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매일 실천할 수 있는 작은 습관으로 경제적 자유를 준비하는 방법은?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매일 10분씩 앱테크를 하며 자투리 시간에 포인트 적립하고 불필요한 소비를 앱으로 기록하며 자연스럽게 줄이는 습관을 들이세요하루 지출을 최소화한 후 남은 돈을 매일 자동이체로 저축통장에 넣고 복리 효과를 노리며 장기 투자 상품에 분산하십시오노인이 더 많아지는 미래에 어떤 경쟁력으로 소득을 가져갈지 계속 고민해봐야겠지요
평가
응원하기
유방통 비급여 검사 실비 보상 가능한지~~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유방통으로 인한 유방 초음파 비급여 검사는 실비보험에서 증상이 있어 ,,의학적 필요성이 인정되면,, 대부분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의사가 권유한건지 우선 의사나 해당 간호사에게 문의하는게 정확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알바어디해야되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저도 중학생때는 열쇠집 스티커붙이기 족발집 전단지 돌리기했었네요요즘은 많이 까다롭다고 하는데 어자피 풀타임할것이 아니라면 앱테크를 해보는것을 추천합니다하루 몇시간씩만 말이죠 앱테크를 검색해보면 나에게 맞는 게 있을겁니다패널나우 하루에 몇개씩만 해도 한달 만원정도 현금받고요 프라임오피니언등 많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보험을 들면 보험 달마다 얼마 정도 내나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보험료는 나이 보장 내용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월 3만원에서 15만원 정도 냅니다실손보험은 실제 병원비를 대부분 보장해주는 의료비 보험입니다건강관리를 잘한다면 큰질병 3대질병보험과 실비정도만 먼저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평가
응원하기
주식을 하면 돈을 잃거나 손해보지 않나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요즘같은 시장이면 계속해도 두면 이익이 있을겁니다다만 상승 하락이 반복할때마다 스트레스받을거면 안하는게 좋습니다없어도 된다 치고 소액을 한뒤 점점 그 스트레스에 익숙해지면 또 좋은일 있을수 있습니다손실이 나도 급하게 팔지않아도 될만큼 여윳돈이 있으면 좋겠죠
평가
응원하기
반도체 초과이익에 대해 왜 논란이 있나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기업 측은 주주 환원과 연구개발 투자에 써야 한다고 주장하고 정부와 일부 여론은 국민에게 세금으로 환원해야 한다고 봅니다개인적으로 국가부채에 대한 우려가 전혀없지만 하두 주장하는 사람들이 많아서 부채를 조금씩 갚아가는데에도 쓰고 말씀하시는 부분에도 나누면 좋겠네요
평가
응원하기
비전공자 여성의 전기 태양광 분야 취업 고민 들어주세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비전공자 30대 여성이라도 전기기사 자격증 취득과 태양광 실무 경험을 쌓으면 설계나 PM으로 충분히 전문가가 될 수 있다고는 하는데 현실은 어려운거 같습니다산업기사 취득후 30대에 설계쪽 몇군대 이력서 제출했으나 연락오는 곳 아무것도 없었습니다 스펙이야 다 다르니 결과는 다를거라 생각합니다
채택 받은 답변
평가
응원하기
자산의 배분은 어떤 비율이 이상적일까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자산 배분은 부동산 40퍼센트 주식 30퍼센트 채권과 예적금 20퍼센트 현금 10퍼센트 정도가 이상적입니다 한국은 부동산에 너무 많이 치우쳐 있어서 주식과 해외 자산으로 분산하는 게 안전합니다 나이와 위험 감수 능력에 따라 비율을 조정하면서 천천히 준비하세요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