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리가 올라간 이유가 무엇일까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금융 전문가입니다.물가안정을 위해 올린것도 있고요 미국이 기준금리를 높인것을 따라간것입니다미국이 기준금리를 올린것도 물가가 올랐기 때문에 금리를 올리면 소비자들이 소비보다 투자보다 은행으로 모여듭니다시중에 돈이 풀려서 인플레이션이 온거이기 때문에 돈을 묶으려는 거지요또한 금리를 올리면 대출이 있는 사람들 또한 소비가 어려워집니다이렇게 소비를 줄이면 판매자들도 가격을 내리려 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요즘은 적금 금리가 좋으니 무조건 저축이 답인가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금융 전문가입니다.정기적금 1년짜리 3년짜리 같은거 준비하고요고금리이지만 보험저축이나 연금보험은 이율이 높지않습니다한창 고금리를 달리고 있으니 수개월안에 맥심찍고 내려갈 일만 남았죠이럴때는 적금으로 버티는게 좋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주택청약 적금을 들고 있는데 30대 이전에 주택청약이 당첨되는 방법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금융 전문가입니다.주택미보유 세대주로 빨리 결혼하면 됩니다보통 서울의 경우 분양가가 최소 5억정도니 5천만원만 모으면 됩니다
평가
응원하기
암보험을 들었는데 위암이 발생하여 보험금을 탓습니다.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보통의 암보험은 암진단금을 받으면 납입이 면제가 되고 일반암과 소액암의 보장은 끝납니다그리고 고액암 (골수암)에 대한 보장은 남습니다동일 부위는 없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급여와 비급여의 차이가 무엇인가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쉽게말씀드리면 급여는 치료를 위한 비용이고요비급여는 치료를 하기위해 병이 있는지 없는지 하는 검사비용으로 보시면 됩니다
평가
응원하기
나이가 적으면 보험이 필요 없을까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맞는말씀입니다사실 별필요가 없습니다 대부분 국가의 건강보험공단에서 지원을 해줍니다다만 여성은 20대부터 암이 발병할수 있어서 암보험을 가입해두고 있고요남성은 40대부터 발병할수 있어서 30대에 암보험을 준비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갱신형 비갱신형 차이가 뭔가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갱신형은 버리라고 하지요?비갱신형이 보험설계사와 보험사에게 더 큰 수익으로 가져가게 됩니다고객입장에서는 갱신형이 낫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의료실비 한가지만 있으면 다른 보험은 필요 없을까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중증질환이라고 하는 암이나 심혈관 뇌혈관질환등은 노무현정부때 법을 만들면서자기부담금이 5~10프로 줄었습니다모두 건강보험공단에서 치료비와 약값을 90~95프로를 내줍니다
평가
응원하기
나중에 40~50대에 실비 들려면 잘 안들어주나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나이는 상관없습니다40-50대부터 혈압이나 당뇨환자들이 많이 발생하기 때문에가입시 어려움이 있는것 뿐입니다건강하시면 상관없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보험을가입을할떄 무조건 녹음을해야하는건가여?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녹음 보존은 평생가는것입니다대면 계약시 과장되거나 허위사실을 설명하는 사람이 있기 때문에피해보는 사례가 있습니다녹취를 정확히 듣고 질문할 것은 질문해야합니다중간에 길다면 끊고 수시간 뒤에 이어서 녹취하자고 하면됩니다보통 이어폰이나 스피커폰으로 틀어놓고 볼일 보면서 진행해도 됩니다 ㅎ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