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증권과 보험약관이 다른 경우 어찌 하나요?
안녕하세요. 추보영 보험전문가입니다.상품설명서 약관 증권에서 증권이 가장 중요합니다설명서를 잘못 받거나 약관을 잘못봤는지는 몰라도 증권을 확인하면 됩니다
평가
응원하기
해지한 보험료 자동이체로 납부되어 환급요구 문의건
안녕하세요. 추보영 보험전문가입니다.납입이 계속되었다면 해지처리가 정상적으로 되지않았을경우가 높을거 같습니다 그렇다면 그 보험의 사망보험금이나 납입한보험료에서 받을수 있을겁니다 해지가 되었다면 보험료납입이 될리가 없습니다 기납입보험료는 당연히 받아야하겠지요
평가
응원하기
암보험 비갱신형 30년 납부를 했습니다.
안녕하세요. 추보영 보험전문가입니다.가입당시에 30년납 100세보장이라고 적혀있다면 30년만 납입을 하는것이 맞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고혈압이 있어도 보험 가입에 제약이 없나요?
안녕하세요. 추보영 보험전문가입니다.고혈압은 만병의 원인이 됩니다사망원인 암 뇌혈관 심혈관질환에서 혈관계질환과 모두 관련되어 있습니다그래서 암보험은 쉽게 가입이 가능합니다뇌혈관 심혈관질환의 보험가입은 고혈압의 상태가 호전되고 의사의 소견서가 있어야심사를 보험사에서 진행하고 승인이나 거절을 하게 됩니다
평가
응원하기
같은 보험상품인데 남자와 여자의 보험비가 다른이유?
안녕하세요. 추보영 보험전문가입니다.통계에 따른 위험률로 보험료가 정해집니다남성은 아직도 여전히 여성보다 사망률이 높고요나이가 어린사람도 사망할 확률이 있지만 나이많은사람의 사망률이 더 높습니다질병에 걸리거나 사고가 날 확률도 더 많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실비 보험과 진단자금 보험 추가로 가입되었는데 바람직 한가요?
안녕하세요. 추보영 보험전문가입니다.설계사마다 생각이 다르고 보험대상자의 각각의 차이가 생깁니다 저같은 경우는 실비보다는 암 뇌혈관 심혈관질환 진단비를 1순위라고 봅니다 저역시 실손을 먼저 가입하고 한참뒤 암보험을 추가 했는데요 지금은 실손을 해약하려고 고민합니다 저희어머니는 65세이신데 유지할것입니다 왜냐하면 의료비가 증가할 연세라서요 저는 40세인데 병원갈일이 없습니다 10년전부터요 그래서 정 말 보험료만 내고있습니다 고혈압이 있어도 암보험은 가입됩니다 하지만 실비는 다릅니다 그래서 미리가입을 하는게 맞죠 하지만 무던한 성격이면 실비는 없어도 됩니다 직장다니면서 병원 다닐일이 쉽지는 않거든요
평가
응원하기
일상생활배상책임보험은 고의성이 있어도 적용되나요?
안녕하세요. 추보영 보험전문가입니다.애메한 답변이 되겠습니다만 얼마전에 주차를 하다가 차고 셔터를 박았습니다 옆에 친구랑 대화하며 주차하다 문을 받아버렸고 문이 찌그러졌으며 도어락이 살짝 파손되었습니다 차에서 내려서 보니 문이 닫히더군요 그래서 집에왔습니다 한참뒤 cctv로 확인했다면서 보험처리해달라고 그 곳 (장례식장)관리인이 전화가 왔고요 보험사에 문의해서 처리했습니다여기서 제가 일부로 했던 일부로 할 마음이 없었던 중요한건 아니고 일부로 해놓고도 안했다고 하면 그만입니다 알방법이 없죠
평가
응원하기
취업시 4대 보험이 안되는 곳이면 개인적으로 가입을 하나요?
안녕하세요. 추보영 보험전문가입니다.반강제로 드는게 국민연금이고요 중요한것은 건강보험료입니다 병원이나 약국갈때 의료보험(건강보험)이 없으면 비싸죠 국가에서 지원해주는 것이니가입금액보다 혜택이 더 많습니다하지만 국민연금은 안낼수 있으면 적게라도 들내야한다고 생각합니다수십년뒤에 받을수 있을 확률은 적어보입니다그리고 고용보험 산재보험은 자의로 가입하지않습니다나중 실업자가 되었을때 실업급여라던가 재취업지원하는 사업인데개인은 가입하지않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국민연금은 지금 개혁을 안하면 90생부터 못받을 수 있다는데 맞나요?
안녕하세요. 추보영 보험전문가입니다.이미 엎지러진 물입니다사실 폐지하는게 낫다고 생각합니다보수우파는 친재벌 친자본가 부르주아의 집단입니다과거 박정희대통령이 소수 자본가들에게 기회를 주고 국가적으로 투자한 이유는 가난했기 때문입니다과거 아이를 5명10명씩 낳던 시절에 장남만 대학에 보내던 거 또한 돈이 없기 때문이죠국민연금과 건강보험을 개혁하려하는 것은 좋습니다만특히 건강보험 mri 등 재정남발이라고 축소폐지한다는 데, mri받을라면 금식은 기본이고많은 양의 방사선을 받는다고합니다 누가 공짜라고 하더라도 쉽게 그것을 검사받으려할까요?게다가 의사가 권하지도 않는데 하겠다고 의사가 검사하라고 할?까요ㅋㅋ건강보험 혜택이 축소폐지되면 재벌만 좋아집니다 보험사가 재벌인가요? 중소기업인가요?재벌보험회사들은 너나할거없이 사보험 실비 건강보험을 더많이 판매할수있습니다국민연금 자원고갈은 제가 보험상담사로 현업 삼성생명에 있을때 10년전얘기입니다2056년정도 고갈로 기억하고 있고요 그 자료가 뉴스와 신문에 나오자마자그 기사를 증거로 해서 많은 저축보험 연금보험을 판매했습니다 다이렉트지점에서 1등하고 지점장한테 고기에 소주얻어먹은 기억이 있네요수년전 초저금리시대에 아파트값이 폭등한것 중 이유 한가지를 예를 들면평수도 안나오고 그냥 청주 어디에 10억 최고가 아파트 계약 이런거 신문 뉴스에 엄청나게 보도했습니다 특히 조선일보였고요 제가 여기 아하에서 그상담을 굉장히 많이 했습니다다들 불안해하며 사야하지않을까요?계속오르지않을까요? 이런 불안감을 주는 게 요즘 정부고 언론입니다지금 나온 개혁안도 고갈을 16년정도 늦출수 있다고 계산했습니다이게 무슨의미가 있는지요? 유튜브에 이명박 건강보험검색해보면 건강보험재원과 세금을 자원외교로 날렸다는 보도자료가 있습니다이런 쓸모없고 고갈될 재원이라면 왜 지금도 강제로 국민연금을 걷을까요내 살길은 내가 찾아야합니다 정부발표는 믿지마세요 다 수작입니다결론 당사자도 아니고 전문가도 아니지만, 고작 16년 늘릴려고 보험료율을 높인다는 것은 전혀 동의가 안됩니다 자원고갈을 대대적으로 퍼트려서 대형보험사들 연금보험 판매하려는거같습니다10만원 걷을거 100만원내서 수십년 늦추면 뭐하나요? 낸사람은 못받고 이미 받고 있거나 곧 받을예정인 사람만 받는겁니다 제가 40인데 30년뒤에 나온다면 믿고 기다릴수 있나요?재정을 파탄내놓고 이제와서 더내고 들받거나 못받을거라는 얘깁니다 그러니 사보험을 가입하게 되겠죠부자편입니다 삼성생명 한화 aia 다 부자 재벌입니다 보험사는
평가
응원하기
뇌졸증과 뇌출혈은 어떻게 다른가요? 보험금 받을때 보장 범위가 큰 것은 뭘까요?
안녕하세요. 추보영 보험전문가입니다.심혈관질환과 뇌혈관질환은 한국인이 암 만큼 많이 걸리는 병입니다흔히 어르신들 다리절고 한쪽팔을 든채 걷기 연습을 하는거 보셨죠중풍이라고 합니다혈전이 뇌혈관을 막은것은 뇌경색이고, 막다가 혈관이 터지면 뇌출혈이 됩니다이것을 합쳐서 뇌졸중이라고합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