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신보험의 장점과 단점이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추보영 보험전문가입니다.종신보험에 장점은 반드시 한번은 보장을 받게 된다는 겁니다사망보험금이죠종신보험의 목적은 내가 사망시에 유족에게 사망보험금을 주는 것입니다또한 노후에 그 사망보험금이 필요가 없어진다면 그 납입했던 보험금이조금씩 적립되어 연금전환으로 연금을 죽을때까지 받을수가 있습니다게다가 특약으로 암진단비나 실손의료비 입원 수술비등을 달아서 하나의 보험으로 여러가지 보장을 받는 다는 것입니다단점은 굳이 사망보험금이 필요없다면너무 비싼보험상품이고 보험료에 비해 보장이 상당히 적다는 점입니다연금전환한다고 해도 이익이 너무나도 낮습니다15년납입한다고 해도 해지환급률이 100프로가 되야 원금입니다그 기간도 15년 20년 걸립니다10년 20년 30년후에 이 돈이 물가상승률을 따라갈까요? 택도 없음
평가
응원하기
자동차보험은 왜 다이렉트 보험이 저렴한가요???
안녕하세요. 추보영 보험전문가입니다.보험료는 그 보험료를 고객들에게 각출해서한명에게 몰아주죠그외에 보험사의 운영비 광고비 설계사 수당등이 들어갑니다다이렉트는 여러가지 사업비가 빠지죠
평가
응원하기
암보험 가입할때 암진단금 질문여
안녕하세요. 추보영 보험전문가입니다.적정합니다암진단 후 생활비라고 생각하면 됩니다치료비는 국가에서 대부분을 부담하지만치료등으로 직장생활을 이어갈수 없다면? 물론 많으면 많을수록 좋겠지만 암이 간단하게 걸리는거도 아니니깐요제가 아는 지인은 30살부터 담배를 2갑씩폈고 암보험을 들었습니다20년 전입니다 본인은 절대로 암에 걸릴거라면서,,근데 지금도 건강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암보험은 몇살때 가입하는게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추보영 보험전문가입니다.암은 현재 인간이 죽을때까지 살 경우 3명중 1명이 걸린다라고 하죠사망원인은 암이 1위라고 하지만 사실 뇌출혈 급성심근경색 이 두가지를 합치면암보다 빈도가 높습니다.외국도 마찬가지고요그 다음은 호흡기질환 기타 입니다저희 할아버지도 돌아가셨는데 암인지 뭔지 모르고 돌아가신 케이스죠본론은남자는 40살부터 위암검사를 받으며 여자는 20살부터 자궁등의 검사를 받습니다나라에서 의무로 말이죠왜일가요?발생빈도가 높기 때문이죠 50세부터 폐나 대장도 의무검진을 해주고 있고요또한 가족중 친족중에 암이 걸린분이 계시다면?자녀도 걸릴 확률이 높겠죠?아무리 담배피면 폐암걸린다 하지만 유전이 가장 큰 원인이라고 합니다그렇다면 당연히 호흡기에 좋은 음식과 운동을 하고암보험을 크게 드는게 낫겠죠그러나 건강을 자신한다면 2030대에 작게 준비하고이후 상황봐서 늘려나가도 좋을거 같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4세대보험으로 갈아다는게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추보영 보험전문가입니다.보장도 별로 받지않고 보험금이 부담된다면 축소하는것도 나쁘지않습니다의료보험이 계속 좋아지고 있으니 보험회사의 보험보장은 필요성이 줄어들겠지요
평가
응원하기
실비보험 새로운 걸로갈아타라하는데요?
안녕하세요. 추보영 보험전문가입니다.금액이 저렴하면서 보장이 축소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싼게 비지떡,보장 잘 받지않고 보험료가 부담된다면 줄여나가도 됩니다
평가
응원하기
간병간호병동 통합서비스 병원이 많던데 간병인보험 꼭 필요할까요
안녕하세요. 추보영 보험전문가입니다.간병인보장이나 치매보장상품은 보장받는다고 합니다실제 예전 기사에도 나왔던 것인데보험보장받기가 매우 까다롭죠인구형태가 갈수록 노인인구로 변해가고 있으니 노인을 위한 서비스들이 늘어갈것이라 보여집니다물론 사회보험도 마찬가지겠죠병원 서비스나 의료보험 (젊은세대가 줄면서 세수부족으로 유지가 가능할지는 알수없습니다)결국은 현금을 갖고 있어야 거동이 불편할때 심부름서비스를 주문할수도 있고돌보미를 구할수도 있겠죠
평가
응원하기
고혈압 약을 7년째 복용중인데 보험가입이 가능한가요?
안녕하세요. 추보영 보험전문가입니다.보험사마다 가입규정이 다릅니다좀 더 보수적인곳도 있고 개방적인곳도 있죠외국계열이 좀 개방적이었는데 몇군데 브랜드 알려진곳 2-3군데 병력 고지하고 가입신청해보는게 정확합니다물론 혈압조절이 안되고 건강상 심각하다면 좋아진 이후에 가입신청해야겠지요
평가
응원하기
생명보험 관련질문입니다 중복보장
안녕하세요. 추보영 보험전문가입니다.진단비는 중복으로 받습니다또한 입원비 보장이나 수술비 보장으로 정액으로 지급되는것은중복으로 다 받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20대 종신보험 어떻게 생각하세요???
안녕하세요. 추보영 보험전문가입니다.최악의 보험 지인소개 수수료가 최고인 종신보험입니다보험회사 입장에서 최고죠납입기간이 길수록 사망보험금이 많을수록 이익은 보험사와 설계사에게 갑니다정상적인 설계라면 실비와 암진단비정도로 가고정히 연금보험을 들고 싶다면 별도로 가입해야합니다20대라면 실비도 2만원전후 , 암진단비도 만원전후에연금보험 20만원 5년납이나 7년납이 낫겠습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