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대 중반 보험 어떤걸 들어야할까요?
안녕하세요? 아하(Aha) 보험 분야 지식답변자 추보영 보험설계사입니다.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수입이 일정치 않으면 적립되지않는 순수보장형갱신형으로3대질병 진단비와 실비중에 하나라도 준비하는것이 낫습니다나이대를 고려하면 3대질병(암,뇌,심혈관질환)진단자금을 최소라도 하거나실비를 가입하는게 좋습니다 보험료도 2-3만원대면 될겁니다 각 각.
평가
응원하기
실비가 많이 오른다고 하던데?
안녕하세요? 아하(Aha) 보험 분야 지식답변자 추보영 보험설계사입니다.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모든 보험상품 보장성은 다 올라간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보험상품은 새로 출시되는것들이 좋아보이지만 포장이 그럴듯할뿐불리한건 어려운말 쓰고 좋은건 장점만 씁니다이렇게 생각하는데 편합니다착한 실비던 4세대실비던 좋아지는게 아니고 나빠지죠 나빠지니까 저렴해지죠나빠진다는 것은 보장이 축소된다고 생각하면 됩니다4세대실비 2021년버전 할증관련도 마찬가지입니다 보상을 전혀안받았다고 해도위험률 즉 나이가 증가함에 따라 계속 인상되는 겁니다실비가 굳이 없어도 사실 한국의 건강보험체계는 훌륭합니다보험료 내는 거를 아껴도 그리 나쁜 선택은 아닙니다실비를 가입하는것은 국가에서 못해주는 비급여항목때문이죠 검사비 촬영비 약제비등 , 예를 들어 다리에 mri를 촬영한다고 하면 70만원을 내야합니다하지만 보험사에서 하루 최대는 25만원한도내에서 90프로입니다나머지 진찰비 치료비등은 건강보험이 해주죠 그러면이 몇년에 한번 찍을까말까하는 거때문에 보험료를 5만원씩 10만원씩 내야한다면귿이 필요도 없겠죠유지가 가능할때까지 하다 해약할수도 있고그냥 지내다가도 불안할때 가입해도 됩니다 이보다 건강관리를 더 열심히 해도 좋겠죠
평가
응원하기
보험은 갱신할때 계속 오르는걸까요?
안녕하세요? 아하(Aha) 보험 분야 지식답변자 추보영 보험설계사입니다.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남자는 여자보다 위험률이 높기 때문에 보험료가 더 비쌉니다남자가 여자보다 사망률이라던가 사고라던가 질병이라던가 여러가지로 높습니다갱신시 보험나이가 증가할때마다 보험료는 올라갑니다 낮아질수가 없죠보험금액은 맥시멈이 없습니다 계속 올라갑니다 나이가 계속 올라가기 때문이죠
평가
응원하기
노후자금으로 활용할수 있는 보험을 추천받고 싶습니다.
안녕하세요? 아하(Aha) 보험 분야 지식답변자 추보영 보험설계사입니다.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저도 연금전환되는 저축보험을 가입했었는데요 조건은 이렇습니다복리 2프로대이며 납입기간은 3,4,7,10,15,20년 정할수가 있습니다연금으로 전환해도 되고 수익으로 받을수가 있습니다10년이상 납입하고 45세부터 연금신청가능합니다보험료 선납과 추가납입을 이용해서 수익률을 극대화할수 있습니다단 2프로대 복리지만 보험사의 공시이율이 계속 떨어지는 추세이기 때문에최저보장은 1프로대입니다이는 납입원금을 2배정도 받으려면 20년정도를 내야 하며 물가상승율에 미치지못합니다뾰족히 투자할곳이 없어서 사람들이 부동산이나 펀드 주식에 손대는 것입니다거액이 자산이 있다면 모를까 매달매달 오랫동안 납입하는것도 보험사는 사업비를 빼가기 때문에 수익이 좋다볼수없습니다그래도 정 할게 없으면 작은돈으로 길게 가져가시다가 20~30년뒤에 연금전환하시기 바랍니다
평가
응원하기
실비보험과 종합보험 문의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아하(Aha) 보험 분야 지식답변자 추보영 보험설계사입니다.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실비만 가입해도 됩니다실비는 국가의 건강보험에서 지원이 되지않는 비급여항목에 대한 손실을 도와줍니다누가 사기쳐서 본인에게 수익이 좋은거로 하려고 종합보험이나 종신보험을 유도하나본데실비+입원수술비 까지 해서 보험료가 높은것이 가입이 된다고요?가입이 될거면 담보가 적어야 가입이 쉽죠이거저거 다 담보해줄거니 큰 보험들으라는건 사기입니다병력이 있으면 고지를 하고 정상적으로 심사를 받아 가입을 의뢰하시기 바랍니다단독 실비로 저같은경우는 메리츠화재에 가입했는데 lig나 외국계보험사들이 괜찮은거 같습니다종합보험 종신보험 이런건 유지가 가능할때해야죠 장기보험인데
평가
응원하기
실비를 한달에ㅜ12만원 냅니다 너무 비싼가요?
안녕하세요? 아하(Aha) 보험 분야 지식답변자 추보영 보험설계사입니다.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아마 적립형이기 때문에 그런거 같습니다나이대는 알수 없으나 보통 30대 남성인경우 3만원전후 40대인경우에도 3~4만원대 입니다이것이 순수보장형입니다적립형은 이자가 붙는것이 아닙니다그래고 주계약이 사망이 있고 특약에 실비가 있는 종신보험도 그러한 가격대가 나올수 있습니다이또한 수익률은 엄청 낮고 돈버리는 하마죠 만약을 위해 드는 보험이므로 적은 돈을 쓰는게 낫겠지요
평가
응원하기
통원 치료만 따로 가입가능할까요? 기존것은 유지하구요.
안녕하세요? 아하(Aha) 보험 분야 지식답변자 추보영 보험설계사입니다.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특약으로 가입된 경우라면 통원만 해약하고 새로 통원부분만가입할수가 있습니다원인이 질병인지 재해인지 여부도 나누어서 가입하거나 해약이 가능합니다이것은 상품마다 다르니 고객센터에 문의하는게 정확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보험어디회사가 좋나요 여러개있는돼요?
안녕하세요? 아하(Aha) 보험 분야 지식답변자 추보영 보험설계사입니다.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보험상품이 비싸다면 종신보험이나 연금보험인지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보통 암보험 3대질병보험 건강보험 실비보험각각 30대 남성기준이면 2-3만원씩 입니다하지만 종신보험같은 경우 한방에 10~20만원씩 하죠상품설명서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평가
응원하기
과체중은 실비보험들기 힘든가요
안녕하세요? 아하(Aha) 보험 분야 지식답변자 추보영 보험설계사입니다.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실비는 대부분의 보험사가 상품이 비슷합니다30대시면 미적립되는 순수보장형으로 3만원전후로 가입될것입니다보통 젊은 사람은 심사없이 가입이 되지만 과체중이나 랜덤으로 병원진료로기본검사를 받아야 하는 경우가 생길수 있습니다30대부터는 피검사를 주기적으로 받는편이 좋습니다과체중 비만은 무서운 질환을 야기합니다보험심사를 통해 검사를 받게 되면 무료검사받는거로 생각하면 좋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치아보험 몇살정도에 들어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아하(Aha) 보험 분야 지식답변자 추보영 보험설계사입니다.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치과는 암보험과 같은거과 다릅니다이곳에 상담문의하시는 분도 사연을 보면 알겠지만자가진단이 어느정도는 가능하죠잇몸에서 피가나고 냄새가 나거나, 흔들거린다거나 가족력이 있다거나치석이 많이 끼고 아프다던가 하는등.이런경우는 병원비도 많이 안들지만 임플란트를 하는 경우는 다르죠그래서 보통 큰 질병만 보험가입해 놓고 4050대 지나서 이상하다 싶을때 가입합니다그전에는 스켈링 주기적으로 잘하기만 해도 큰 무리는 없겠네요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