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사고로 한의원을 다니고 있는데 실비 보상 되나요?
안녕하세요? 아하(Aha) 보험 분야 지식답변자 추보영 보험설계사입니다.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실비에는 질병에 관한 부분과 재해에 관한 부분 이 두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보통은 한꺼번에 가입합니다이것이 맞다면 가능합니다요즘은 교통사고 전문 한의원도 많죠고객센터에 상황말하고 필요서류 물어봐서 한의원에 부탁하시기 바랍니다
평가
응원하기
살면서 우리에게 꼭 필요한 보험은 무엇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아하(Aha) 보험 분야 지식답변자 추보영 보험설계사입니다.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천재지변은 보상해주는 보험은 없습니다질병과 교통사고의 확률은 천지차이입니다내가 암으로 사망할 확률과 교통사고로 사망할 확률은 수백배이상 차이가 난다고 합니다그래서 재해에 대한 보장은 크게 필요없고요오토바이나 자가운전을 많이 한다던가하는 사람과 사무직과는 위험도 차이가 많이 나겠죠이렇게 차별을 두고 가입을 하는 게 낫습니다술담배와 암과는 직접 간접적으로 원인이 있다고 하니 특히 술을 자주 드시고 하면당연히 암보험과 혈관질환에 대한 보장을 가입하게 될것입니다그래도 꼭 가져가야할 보험이라면 실손의료비와 위의 3대질병 진단비 정도입니다 (암,뇌졸증,급성심근경색)
평가
응원하기
20대 후반 필수보험이 뭐가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아하(Aha) 보험 분야 지식답변자 추보영 보험설계사입니다.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20대 후반 필수보험이 뭐가있을까요 보험추가가 필요한데현재 종신보험, 운전자보험, 실비 들어져 있습니다.20대 후반 필수보험이 뭐가있을까요필수보험 잘 들어놓으셨네요 끝근데 종신보험은 가장들이 사망시 유산으로 남겨두는건데왜 들었죠?
평가
응원하기
기존 실비 보험도 많이 오르나요 ??
안녕하세요? 아하(Aha) 보험 분야 지식답변자 추보영 보험설계사입니다.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5년 갱신형인 경우 보험사마다 15프로 내외로 조정이 된다고 합니다3년 갱신형인 경우 당연히 떨어지겠죠하지만 시간이 지나면 비슷합니다평균을 내서 보험료율을 정하는 것이기 때문이죠어자피 계속 올라갈겁니다 보험사는 자원봉사하는 회사가 아니고어마어마한 수익을 내는 곳이죠 그 수익을 어디서 낼까요 고객님이십니다건강을 지키시고 운동꾸준히 하시면서 시간지나가다보면 세계1위의 역대급 저출산 국가로서 가입자들이 떨어지고 중장년층에만 메달리게 될겁니다당연히 지금보다 더 좋은 상품이 나올거라고 봅니다
평가
응원하기
보험은 어디까지 가입해야하는건가요??
안녕하세요? 아하(Aha) 보험 분야 지식답변자 추보영 보험설계사입니다.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보험가입과 증액을 하는 경우는 보통 정해져있습니다건강염려증이 있거나 주변에 지인이 큰 병에 걸려서 죽거나 진단금을 크게 받은 경우입니다가족력이 있는 경우도 그렇죠우리 집안에 암이 두명이상 걸렸다면 암보험 진단금을 5천만원 1억정도 하는 분도 있습니다건강이 최고니까 건강관리 식단관리가 더 중요하고요 아파서 죽거나 장기로 치료받아야하고먹을 거도 못먹으면 1억이 뭔소용일까요 ㅎ세계에서 사망원인 1위부터 급성심근경색 뇌출혈 암입니다이거에 진단비 각각 2천만원 최소로 넣으면 되고요최소한 질병에 대한 실손의료비가 있습니다 재해까지는 안넣어도 됩니다화재보험도 마찬가지입니다 들어도되고 안들어도 됩니다확률이 어마어마하게 낮고 또 어마어마하게 낮기 때문에 운전자보험처럼 굉장히저렴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보험설계는 어떻게 하는건가요?
안녕하세요? 아하(Aha) 보험 분야 지식답변자 추보영 보험설계사입니다.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질문해봐야 광고글이고 문의해봐야 자기네꺼로 바꾸라죠보험가입이 어려운 이유입니다굳이 공부할필요도 없는거지만 계약성립시에만 수당이 나오니 설계사들이 사기꾼이 되버리는거죠 보험은 큰 돈을 아끼거나, 돈이 없을때 큰 돈을 지원해주는 보조적인 역활이라고 보면됩니다만사실 큰 병 산정특례라고 해서 암 뇌혈관 심혈관질환등 병원비가 많이 드는 큰 병은 자기부담금 5~10%로비용부담을 줄이고 서민들 살기 좋은 나라로 되어가고 있습니다하지만 자기부담금이 확 줄었다고는 하지만 지속적인 치료와 요양이 필요한 경우 의료비 지출은계속 나가게 됩니다. 그래서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발병하고 사망의 원인이 되는암,뇌혈관질환,심혈관질환은 진단비를 준비하는 것입니다보통 실직하게 되니까 암등에 진단만 되면 정해진 돈을 받는거죠광고에 보면 암걸리면 1억은 받아야지 하는데 사행성이 짙죠보험비 1억을 받을지 않받을지도 모르는데 수십년을 보험료를 내는거는 매달 20만원씩 로또사는 거랑성격만은 비슷하다 보입니다설계는 사실 필요도 없습니다큰 질환에 대해서 진단비 보험과 내가 낸 의료비의 90프로를 돌려받는 실손의료비이정도만 들어도 든든합니다큰 질환은 큰 병을 대비하기 때문에 하는거지만 실비는 사실 만성질환같은거 없으면매달매달 돈만 빠져나가게 됩니다60세가 지나서 의료비 지출이 늘기는 하겠지만 돌려받는 돈이 많고 적고는 개인차가 많습니다매달 돈만 내는 사람이 있고 매번 돈을 타가는 사람이 있습니다그러하다보니 긴가민가하신다면 3대질병 진단비는 가장 적게 1~2천만원정도하고착한실비라고하는 싼 실비하나 들어두면 좋겠죠상품은 보험사마다 비슷하니 그냥 호감가는데에 하면 됩니다
평가
응원하기
종신보험이 있는데 실비보험이 꼭 필요할까요?
안녕하세요? 아하(Aha) 보험 분야 지식답변자 추보영 보험설계사입니다.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말씀하신 데로입니다건강하고 나라의 의료보험혜택은 늘고 있고 자산도 넉넉하면굳이 보험을 가입할 필요는 없습니다혹시나 하는 생각,불안한 마음에 가입하는 게 큽니다경제적으로 어려우니까 보험을 가입한다는 말도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동양생명 종신보험 디딤돌 추가납입?
안녕하세요? 아하(Aha) 보험 분야 지식답변자 추보영 보험설계사입니다.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종신보험은 가입자 사망시 사망보험금이 나오는 상품입니다15년짜리고 2년이면 해지환급률이 50프로도 안됩니다추가납입해봐야 의미없습니다원금의 100프로가 될쯤 추가납입을 해야 수익이 올라갑니다원금의 100프로가 되려면 10년 넘게 내야합니다 저축보험과 너무 차이가 나죠원금의 100프로 라는 뜻은 내가 낸 보험료가 천만원이면 해지시 천만원이 나오는 시점입니다잘판단하시기 바랍니다제 가족꺼면 당장 해약시킵니다
평가
응원하기
연금저축 수령 중 사망시 환급금이 있나요?
안녕하세요? 아하(Aha) 보험 분야 지식답변자 추보영 보험설계사입니다.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연금저축은 현재 금리가 2프로대입니다 원금회복은 금액과 납입기간에 따라달라지지만 사업비가 빠지기 때문에 최소5년이상 내야 원금이 회복됩니다납입기간이 짧을수록 사업비가 덜 빠져나가기 때문에 수익률이 좀 더 올라갑니다보통 가입시 설계 상품마다 다르지만 흔한것은납입보험료의 해지환급금 +500만원 정도입니다이 해지환금급은 아까 말씀드린데로 원금회복을 말합니다원금이 천만원이라고 하면 5년이지나야 해지시 원금이 천만원이라는 겁니다 그전엔 손해
평가
응원하기
치아보험만기환급형과 순수보장형중 어떤것이 더 좋은건가요?
안녕하세요? 아하(Aha) 보험 분야 지식답변자 추보영 보험설계사입니다.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환급형은 소비자가 돈을 더내고 더 낸돈을 돌려받기는 하지만 이자도 없습니다굳이 보험사와 설계사에게 돈을 더 줄 필요는 없습니다치아는 일반 보험도 그렇지만 60대중반이후 급격하게 의료비를 쓰게 됩니다만기가 긴것이 좋습니다물론 건강할때 갈아타는게 좋습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