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 가입 후 해지해도 되나요?
안녕하세요? 아하(Aha) 보험 분야 지식답변자 추보영 보험설계사입니다.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치아보험 가입하고 1년은 지났는데..치아 치료 후 보험금을 받고 해지해도 불이익이라지 환급금 발생되는지 궁금해요이후 재가입할때도 가입이 제한된다라던지 불이익이 있을까요?.....=불이익이나 제한없습니다 굳이 있다면 치료한 부위에 대해서 모두 고지하고 새로 가입해야하기때문에 동일 부위는 어려울수가 있죠가입 후 1년이는 거의 환급금이 없습니다. 있다고 해도 푼돈.일부환급형을 가입 한게 아니라면 없다고 보셔도 됩니다
평가
응원하기
실비보험 청구시 그에 따른 인상이 있나요?
안녕하세요? 아하(Aha) 보험 분야 지식답변자 추보영 보험설계사입니다.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안녕하세요 최근 이것저것 병원에 갈 일들이 많이 생겨서 예전에 들어두었던 실비를 가끔 사용하고 있는데요,실비를 신청할 경우에 다음 갱신될때 보험료가인상된다거나 불이익이 있나요?아니면 평균적으로 올리는 건가요?=-평균입니다 걱정마시고 청구하시기 바랍니다
평가
응원하기
코로나로 입원한거 보험 청구가 가능한가요?
안녕하세요? 아하(Aha) 보험 분야 지식답변자 추보영 보험설계사입니다.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천재지변이나 전염병이나... 이런 조건이 있긴 한데코로나경우는 애메하네요 고민하지마시고 고객센터에 정확하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어자피 병원진료 기록은 다 남아있고 나중에 보험을 새로 가입하거나 할때숨길수 있는거도 아닙니다숨기고 가입은 할 수있어도 보상금 청구할때 제외된다고 보시면 됩니다청구를 하면 되는 것이 있고 안되는 부분이 있겠죠 고객센터에 전화하세요
평가
응원하기
영양제와 보조기는왜 제외된걸까요?
안녕하세요? 아하(Aha) 보험 분야 지식답변자 추보영 보험설계사입니다.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약관에 단서조항이 있고 다 명시되어 있는 내용일겁니다마치 한의원에가서 보약을 지어먹으면 보약을 사서 가족도 모두 주고 친구들도 줄 수있겠죠치료목적이고 의사가 권유했다면 보약도 실비에서 된다고 합니다이런 것은 해당 상품에 대해서 고객센터에 물어보는것이 정확하고 좋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부담되지 않는 보험료로 어떤보험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아하(Aha) 보험 분야 지식답변자 추보영 보험설계사입니다.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우선 가입하신지 얼마나 되셨을까요월 20만원짜리 종신보험이면 보장내용을 보세요아마 특약이 어마어마하게 들어갔거나 사망에 대한 보장이 높게 잡혀있을겁니다특약은 삭제가 가능하고 특약부분의 해약 환급금은 나옵니다가입한지 오래되었다면 해지환급률도 높게 되있을겁니다 종신보험이라면가입후 12년이 지나면 원금이 회복됩니다 보통.실비도 들어가고 암이나 혈관질환 수술비 입원비 진단비도 있을겁니다자 그러면 제가 40세 남성이고 제 가입내역은 메리츠화재 실비 35000원, 암보험 진단비 3000만원에3만원입니다. 총 65000원이고 갱신됩니다. 여자40세라면 5만원대로 예상됩니다3대질병과 실비면 든든합니다회원님은 비갱신인 특약이 있을겁니다 비교해보시기 바랍니다
평가
응원하기
30대후반 싱글여성이 가입하면 좋은 보험은?
안녕하세요? 아하(Aha) 보험 분야 지식답변자 추보영 보험설계사입니다.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7만원이면 암보험,그리고 실비를 들으셨나보네요?더이상 무엇을 가입해야할까요? 필수적으로 가입할만한 것은 암보험과 실비정도면 잘하신겁니다보험은 초~~~장기상품입니다. 좋다고 해서 다들어서 중간에 해지하고 손해보는 사람도 무척많습니다(들어서 안 좋은 보험은 없습니다 다 좋죠)
평가
응원하기
평균 보험 가입 개수와 종류가 어느정도일까요?
안녕하세요? 아하(Aha) 보험 분야 지식답변자 추보영 보험설계사입니다.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부모님이 가입시켰다면 지인계약일 테고 당연히 비싼 12만원짜리 종신보험종류겠네요20대 후반이고 여성이면 당연히 암보험과 실비(실손의료비)를 가입하면 됩니다이게 가장 기본적인 준비입니다보통사람들은 암보험+실비 혹은 실비 단독으로 가입합니다사망시 보장자산이 나오는 종신보험은 처자식을 위한 가장들의 보험입니다가장이 사망시 처자식이 경제능력이 없으면 곤궁해지기 때문이죠남성은 보통 3040대 사이에 암보험을 추가하지만 여성은 유방 자궁 갑상선암에 걸리는 경우가20대전후에도 꽤 있기 때문에 일찍가입합니다. 위암도 많은 편이죠저금리시대라 저축보험 연금보험은 권유하지않습니다.예전꺼 갖고 계시는게 있으면 유지하는거도 나쁘지는 않으며회원님이 갖고 있는 상품도 오래된거라면 금리가 높은 거일수도 있으니 확인해보시가 바랍니다
평가
응원하기
보험이 공황장애 기타정신병도 가입되나요?
안녕하세요? 아하(Aha) 보험 분야 지식답변자 추보영 보험설계사입니다.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정신과 신경안정제 진료 치료 투약 등의 질문을 하죠 가입할때.그래서 보험가입이 어렵다는 설들이 많이 있습니다보험은 언더라이팅이라고 해서 심사를 하고 어찌됐던 가입자를 유치하는 것이 이득이기 때문에가입을 시킵니다. 암에 걸렸던 사람도 치유가 되면 조건부도 받아주기도 하는 편입니다보험사마다 언더라이팅 기준은 조금씩 다르지만 왜 다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하지만 상품이 조금씩 다른거처럼 기준도 다르겠죠흔한 보험사 3군데 정도 정해서 상담요청을 해놓으시면 전화가 갑니다정확한 상담은 그렇게 진행하시는것이 좋겠습니다병명이나 투약중인것을 정확히 고지하고 보험을 받아주는곳으로 가입하세요
평가
응원하기
실비보험 계속유지할지 갈아탈지?
안녕하세요? 아하(Aha) 보험 분야 지식답변자 추보영 보험설계사입니다.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특이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본인부담금이 10프로인 조건이라고 하셨는데아닌 보험도 있나요? 거의 시중에서 판매하는 실손의료비는 90프로보상해주기 때문에 10프로가 본인부담금입니다. 같은 말이네요그리고 종합보험안에 특약으로 실비보장이 있다고 하셨는데 안에 있어서 좋은 점과 나쁜 점은 그다지 없습니다저는 보통 보험을 분할해서 유지하라고 권유하는 편입니다자산을 나누어 놓는것과 같은거죠 아파트 거지처럼 ,자산을 부동산에 투자 몰빵했다가거지되는 사람도 있잖아요 나이는70인데 아파트한채밖에 없고 팔기도 겁나고 사기꾼들은 똥파리처럼 끼고...버는 돈은 없고.3CI라고 해서 3대질병을 예를 들을 게요. 3대질병은 사망원인 1,2,3위인암,뇌졸증,심근경색증입니다. 이 세가지에 대해서 각 각 보장을 해주는 상품이 많습니다이 상품에 장점을 말하자면 어느 하나라도 진단비 보험료 납입면제가 있습니다 특약이 있어도.회원님이 말씀하신 거처럼 주계약에 어떤 보장을 받았을 시 납입면제 혜택이 있다면장점이라면 장점입니다. 굳이~~~~~장점이라고 친다면 말이죠어느것이 더 좋겠는지 고민하시는 거 같은데 갱신폭은 보험사마다 큰 차이없습니다보험료를 보니 젊으신 편같은데 지금 고민하실 필요가없습니다초고령화로 가고 있기 때문에 이제 시간이 지나면 노년층을 위한 보험이 쏟아질겁니다보험사의 경쟁은 더 쎄지고 공격적이 될거고요 망하는 보험사도 생겨날겁니다바라건데 건강관리에 더 신경쓰시어 만수무강하시길 바랍니다^^
평가
응원하기
실비보험 의료실비보험순수보장형?
안녕하세요? 아하(Aha) 보험 분야 지식답변자 추보영 보험설계사입니다.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예를 들겠습니다순수보장 보험료가 2만원환급보장 보험료가 4만원이라고 생각하면 쉽습니다또 가정을 하나 더 두면 10년 납입 10년만기라고 칩시다10년동안 여러가지 질병이나 재해로 인해 치료를 받고 보장을 받고 10년이 지나면 2만원을10년간 낸 보험료가 소멸됩니다환급형은 4만원씩 *12개월=480만원 *10년= 4800만원입니다여기서 2400만원만 환급받습니다이해가 되셨나요 실비 환급형은 100% 환급이 되지않습니다 왜냐하면 보통 3년마다 갱신이 되고 보험료가 올라가고 이 실비에 대한 부분은환급되지않기 때문입니다한걸음 더 깊게 들어가보면환급형 4만원이라는 돈중에서 2만원은 주계약 즉 실손의료비이고 나머지 2만원은 특약입니다이런 저런특약을 가입하고 환급형을 유도합니다 예를 들면 무슨 수술시 얼마 정액보장무엇으로 진단비 진단비를 준다고 설계를 하죠 그러고 그 특약 부분만 환급해주는 것입니다그런데 말입니다 이 2만원에 대한 것 ,적립되는 것에 1원도 이자가 붙지않습니다차라리 2만원짜리 저축을 하는 게 낫겠죠?실 예로 저랑 2살터울인 형이 6만원가까이 보험을 낼때 저는 29000원인가 냈습니다약 2배차이죠?형이 봐달라고 해서 (솔직히 볼것도 없이 해약하라고 하고싶었지만) 봤습니다위에서 말한거처럼 특약만 환급입니다. "형이랑 나랑 두 살차인데 무슨놈에 보험료가 두배냐""적립되는 거에 이자도 안붙어 해약해," "응"이상입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