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C를 먹으면 소변이 노랗게 나오는데
안녕하세요. 조영지 약사입니다.비타민C는 소변색을 노랗게 하는 것이 없습니다. 아마 비타민C가 아닌 다른 성분이 있을 가능성이 크며 대표적으로 비타민B2가 소변색이 노랗게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확인이 필요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
사후피임약 먹었는데 냉 같은게 나와요
안녕하세요. 조영지 약사입니다.말씀만으로는 정확한 판단이 어렵습니다. 가임기라면 정확한 판단을 위해서는 산부인과 방문이 필요합니다. 사후피임약 자체가 부작용 및 여러가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 지금의 증상이 단순히 약 복용으로 나타났는지 아니면 임신 가능성이 있는지 판단이 어려우며 산부인과 방문을 해보시길 바랍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
이 제품 하루에 여러번 사용해도되는지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조영지 약사입니다.하루에 3번이 권장이기는 하나 제대로 사용하지 않아 약효가 나타나지 않는다면 더 사용하더라도 크게 상관은 없습니다. 다만 익숙해진다면 3번 사용하더라도 효과가 나타날 수 있으므로 사용법이 익숙해질때까지는 1~2회 더 사용해도 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
53세의 남성입니다. 영양제를 과다복용하는게 아닌지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조영지 약사입니다.간에 신경을 많이 쓴다면 이정도의 영양제 복용은 권하지 않습니다. 전문가와 상의 후 몸에 꼭 필요한 영양제만 복용하시는 것이 필요하며 과도한 영양제는 오히려 간과 신장에 안 좋은 영향을 미칩니다. 따라서 줄이시는 것을 권장드리며 상담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
우울증 환자인데 여기서 먹으면 안 되는 약이 있나요?
안녕하세요. 조영지 약사입니다.파마염산슈도에페드린은 코막힘을 개선시켜주는 약이기는 하나 인데놀과 상호작용이 있을 수 있어 인데놀의 효과를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 다만 처방된 약 등은 코로나 감염 이후에 복용하지 않으므로 복용을 하는데는 큰 문제는 없습니다. 다만 우울증이 심해진다면 해당 약은 드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
두약간의 차이가 뭔지요?약을 바꿨거든요
안녕하세요. 조영지 약사입니다.전반적으로 항생제라는 점에서는 크게 차이는 없습니다. 다만 1세대는 그람양성균에 효과가 있어 초기 치료에 사용하면 조금 더 도움이 될 수 있고 3세대는 그람음성균이므로 중기나 후기에 사용하면 좋습니다. 즉 어떤 균주에 조금 더 효과가 있냐의 차이이며 이는 전문가의 판단으로 보통 처방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
바이독시정, 모티리톤정과 코대원 시럽 동시 복용 가능한가요?
안녕하세요. 조영지 약사입니다.해당 약들은 서로 다른 역할을 하게 되며 서로 상호작용이 있는 약들이 아닙니다. 따라서 가래 및 기침 등의 증상이 있다면 코대원 포르테 시럽을 추가적으로 드시더라도 큰 문제는 없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
고약을 사용시 납중독 가능성도 있다 하는데 어느정도 사용해야 납중독이 생길 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조영지 약사입니다.직접적으로 고약을 사용한다고 해서 납중독이 일어나는 것이 아닙니다. 이는 생약 성분 등은 자연에서 추출하기 때문에 이러한 이슈가 있는 것인데 고약을 만들때 불순물을 충분히 정제되었다면 납에 대한 중독은 없습니다. 즉 이는 제조사의 제조법에 문제지 단순히 고약을 사용한다고 해서 납중독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
항생제 하루 3회 복용하는 간격
안녕하세요. 조영지 약사입니다.단순히 꾸준히 오래 드시는 것이 아니라면 지금처럼 드시더라도 상관이 없습니다. 이상적인 시간은 아니지만 약을 꾸준히 드시는 것에 초점을 두시고 드시면 됩니다. 즉 강박적으로 3~4시간이라고 해서 문제가 생긴다고 생각하지 않으시는 것이 훨씬 좋습니다. 지금처럼 드시길 바랍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
사후피임약(엘라원정)을 관계하고 나서 48시간 이내에 복용했는데
안녕하세요. 조영지 약사입니다.코로나 감염과 사후피임약은 서로 상호작용이 없습니다. 코로나 감염은 호흡기이며 사후피임약은 호르몬 관련된 약이기 때문에 서로 큰 영향은 없습니다. 코로나에 걸린다고 해서 무조건 자연 유산 되는 것은 아니나 관리가 필요합니다. 이는 어떠한 질환이라도 임신시에는 조심해야 하는 측면이라고 보시면 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