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고의 보존제인 파라옥시벤조산메틸과 파라옥시벤조산프로필은 어떻게 다른가요?
안녕하세요. 조영지 약사입니다.화학명칭은 대부분 화학구조식에서 작용기 및 구조식의 이름을 따서 명명하게 됩니다. 즉 파라옥시벤조산이라는 기본적인 구조에서 메틸기가 프로필기로 바뀐 것일 뿐 이는 탄소의 갯수 차이 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성분에 큰 차이가 보이지 않으며 엄밀히 화학적으로 전체 구조가 다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
10년넘게복용중인약 비슷한다른약은없을까요
안녕하세요. 조영지 약사입니다.가장 기본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뉴론틴입니다. 하지만 약을 오래 복용하고 해당 약 복용으로 불편감이 생긴다면 전문가와 상의 후 다른 약으로 바꿔야 합니다. 통증을 없애는 다른 약이 있으나 이는 전문가와 상의 후 사용하셔야 하며 전문가에 따라 처방이 다를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
코로나 양성확정이후 어떤 시럽이 더 효과가 좋은지 궁금해요.
안녕하세요. 조영지 약사입니다.말씀하신 용량이 조금 이상해보입니다. 코대원 포르테와 코푸시럽은 기존적으로 성분이 같기 때문에 포르테가 효과가 더 뛰어난 것이 아닌 모두 효과는 동일합니다. 다시 한번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
마이녹실 같은 바르는 탈모약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조영지 약사입니다.1회의 양 0.5~1ml가 맞습니다. 2회의 총합이 아니며 한 번 바를때 양을 기준으로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
탈모약은 언제 먹는 것이 좋나요?
안녕하세요. 조영지 약사입니다.아침, 점심, 저녁에 복용하더라도 효과에 차이가 없습니다. 즉 해당 약은 정해진 시간에 꾸준히 드시는 것이 좋기 때문에 식후에 본인이 편하신 시간대를 정해서 드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
영양제 이렇게 먹어도 될까요??
안녕하세요. 조영지 약사입니다.괜찮습니다. 이소티논은 직접적으로 비타민a 및 관련 유도체 복용만 피해주시면 됩니다. 따라서 말씀하신 홍삼스틱부터 에너프레쉬액을 드시는데 큰 문제는 없습니다. 제로큐탄 복용 후에 이소티논을 이어서 복용해도 되지만 용량은 지키셔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
안약의 경우 개봉 후 언제까지 사용 가능힌가요?
안녕하세요. 조영지 약사입니다.개봉 후 여러번 사용해야 하는 제품이라면 보통 한달 정도 사용하고 폐기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한달 이상 지나게 되면 변질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한달 정도는 괜찮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
임산부가 모기에 물렸을때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조영지 약사입니다.특별히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전신에 미치는 영향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임신 초기에는 바르는 외용제라도 가급적이면 조심히 사용하는 것이 좋고 중기나 후기라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
빈속에 진통제를 먹으면 안좋은가요?
안녕하세요. 조영지 약사입니다.빈속에 보통 진통제나 약을 먹게 되면 속쓰림 및 위장장애 그리고 말씀하신 구토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즉 요구르트가 아닌 약에 의해서 나타날 수 있어 보이나 의사 선생님이 피검사와 심전도를 권하시는 것으로 보아 다른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보통 빈속에 약을 먹으면 지금과 같은 증상이 흔하게 나타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
코로나19 재유행 하는 가운데 해열제재로~
안녕하세요. 조영지 약사입니다.아세트아미노펜 계열이 잘 나가는 것은 아세트아미노펜이 해열진통 작용을 하기 때문이며 상대적으로 다른 약과의 상호작용이 덜하기 때문에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증상과 환자수는 비례 관계가 있거나 관련성이 없습니다. 환자수는 바이러스 감염력과 상관이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