격리 중 약 처방 받아서 먹는데 열이 안내려요
안녕하세요. 조영지 약사입니다.해열제가 포함되어 있으나 해당 처방약을 드시더라도 열이 내리지 않는다면 추가적으로 타이레놀을 드셔도 됩니다. 처방된 것과 타이레놀의 성분은 다르기 때문에 추가적으로 드시더라도 크게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
영양제를 너무 많이먹으면 간에 안좋나요
안녕하세요. 조영지 약사입니다.안 좋습니다. 건강한 사람이라도 과도하게 많은 영양제를 먹는다는 것은 체내 입장에서는 외부 물질이므로 이를 대사해야 하는 양이 많아지는 것입니다. 따라서 간이나 신장에 무리가 갈 수 밖에 없으며 영양제 및 건강기능식품은 본인이 필요한 것만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
피지조절제가 소화를 잘 안되게하나요?
안녕하세요. 조영지 약사입니다.위점막이 약해지는 것이 아니라 해당 약 복용시에 위장 장애 및 속쓰림 등이 흔하게 나타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소화가 잘 안되고 위점막이 약해지는 것이 아닌 약에 대한 부작용인 위장 장애를 미리 예방하기 위해 먹는다고 보시면 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
비타민씨는 원산지가 중요한가요?
안녕하세요. 조영지 약사입니다.비타민씨는 원산지보다는 제조공법이 더 중요합니다. 즉 건강기능식품에 불순물이 얼마나 들어가 있는지, 함량은 어떤지가 중요하며 원산지는 크게 중요하지 않습니다. 즉 제조하는 방법이 더 중요하다고 보시면 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
알레그라 180정은 유통기한이 얼마나되나요? 알레그라는 스테로이드 아니죠?
안녕하세요. 조영지 약사입니다.처방받은 약은 처방일수가 원칙적으로 유통기한이 됩니다. 다만 부득이하게 보관해서 사용해야 한다면 보관 방법에 따라 최대 6개월까지는 보관 이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말씀하신 알레그라는 항히스타민제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
갑상선 항진증 약 중에 메티마졸 말고 다른 약을 쓸 순 없나요
안녕하세요. 조영지 약사입니다.메티마졸을 먹고도 간 손상이 왔다면 다른 약 복용으로 쉽게 간 손상이 올 수 있으나 이는 정확히 의사선생님과 상담이 필요합니다. 메티마졸이 특별히 질문자님의 몸에 안 맞는지는 정확한 검사를 해보아야 하며 보통 해당 약에만 몸에 맞지 않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
진통제들 가운데 마약성과 비마약성이 통증에 작용하는 차이는 무엇인가요?
안녕하세요. 조영지 약사입니다.마약성 진통제는 중추신경계에 직접작용하기 때문에 효과가 전신에 나타나게 되고 그 부작용이 강합니다. 모르핀이나 펜터민 등이 이에 해당하며 비마약성 진통제는 국소적으로 작용하거나 전신에 영향을 미치더라도 중추신경계에 직접 작용하지 않기 때문에 부작용 및 후유증이 상대적으로 적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
뉴트리코스트 아르기닌 오르니틴 몇정을 섭취하고 오랜 동안 섭취해도 상관없나요??
안녕하세요. 조영지 약사입니다.현재 드시는 영양제 및 성분에 대해서 얼마나 먹어야 되는지, 적정 이상 드시는 수치가 제조사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2g이 넘더라도 문제가 없을지는 잘 알 수 없습니다. 다만 말씀하신 아르기닌 및 오르니틴은 단순히 아미노산이기 때문에 아미노산을 과도하게 복용시 간이나 신장에 무리가 갈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
유통기한지난약은 그냥버려도되나요?
안녕하세요. 조영지 약사입니다.유통기한이 지나서 폐기해야 하는 약은 의약품 폐기 전문함에 버려주시거나 약국 방문 후 약사 선생님께 드리면 처리해드립니다. 일반적인 쓰레기로 버리게 되면 환경오염 이슈가 있으므로 전문 폐기함이나 약국 방문을 권해드립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
이소티논 복용중 레이저치료 괜찮을까요?
안녕하세요. 조영지 약사입니다.이소티논을 복용하고 있다면 전문가와 상의 후 시술을 하셔야 합니다. 따라서 혈관 레이저 치료를 하는 주치의 선생님과 상담이 필요하며 시술 전에 이소티논 복용에 대해 말씀하시길 바랍니다. 지금으로서는 어떤 범위 정도로 시술하느지에 따라 다를 수 있어 보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