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에 대장내시경 할지 말지 고민입니다
안녕하세요. 채홍석 가정의학과 전문의입니다.업로드해주신 증상의 설명과 자료는 잘 보았습니다. 대장내시경을 할지 하지 않을지는 진료를 받으신 다음 담당선생님과 상의를 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일반적으로 환자분이 호소하는 증상 "설사, 배아픔, 조금만 자극적인음식 먹으면 반응, 커피 우유 바로 반응"이런 경우 20대 환자에서 대장내시경을 권장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이와 별도로 20대 환자에서 대장내시경을 하지 못할 이유는 없으며 필요하면 하시면 됩니다.
평가
응원하기
오늘 아침부터 생긴일 병원에 가봐야 할까요?
안녕하세요. 채홍석 가정의학과 전문의입니다.업로드해주신 증상의 설명과 자료는 잘 보았습니다. 비뇨기과를 가시면 될 것 같습니다. 증상은 지금 그대로 말씀하시면 될 것 같구요" 소변 양은 남아있는거같은데 시원하게 나오지않는다"라고 말씀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13세 아들 내과에서 엑스레이 찍었는데
안녕하세요. 채홍석 가정의학과 전문의입니다.업로드해주신 증상의 설명과 자료는 잘 보았습니다. 일반적인 방법을 먼저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인스턴트식품 고지방식이 유제품 등을 피하시구 야채를 많이 드세요수분을 충분하게 섭취하시고 운동을 많이 해주세요그리고나서 경과를 확인해보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수면내시경하는데 건강검진 혼자 가도 되나요?
안녕하세요. 채홍석 가정의학과 전문의입니다.업로드해주신 증상의 설명과 자료는 잘 보았습니다. 운전을 하시면 안 되는 것은 알로 계실 것이구요대중교통을 이용하신다고 하셨지만 실제 수면 내시경을 받고나서는 깨고 나서 일정 시간의 기억을 기억하지 못합니다. 따라서 환자분 대중교통을 이용하게 되면 해당 부분이 기억이 나지 않을 수 있다는 것이죠그 말은 위험하다는 말과 다를 바 없습니다. 따라서 가능하면 보호자분과 동행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부정맥(빈맥?) 전신마취 가능한가요?
안녕하세요. 채홍석 가정의학과 전문의입니다.업로드해주신 증상의 설명과 자료는 잘 보았습니다. 전신마취를 할 때는 항상 심장내과 그리고 호흡기내과에 확인을 하게 됩니다 마취과 선생님이 그 분들에게 협진을 의뢰하는 것이지요이 환자분은 이러이러한 병이 있고 이러이러한 불편한 증상이 있는데 전신마취를 해도 되나요?이런 식으로 말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어렸을때 심장을 다쳤습니다 병원을 가야하나요..?
안녕하세요. 채홍석 가정의학과 전문의입니다.업로드해주신 증상의 설명과 자료는 잘 보았습니다. 우선 막연한 공포를 가지는 것을 피하시구요현재 확인이 된 것은 "갑자기 심장의 통증도 생겼고 숨을 못쉽니다다"이러한 증상이 가끔 있다는 것이네요그리고 어릴 때 외상으로 심장을 다친 적이 있구요일단 현재 증상에 대하여 진료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어릴 때 심장을 다셨다는 것의 진단명고 치료내용을 확인하실 필요가 있을 것 같구요놀이터에서 놀다가 외상으로 심장을 박았다? 그렇다면 심장이 아니라 늑골과 가슴근육에 충격이 있었다는 이야기로 생각되기는 합니다. 일단은 심장내과를 방문하셔서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5.0 (1)
응원하기
정신과 진료 고민되요 받는게 좋을까요 ??
안녕하세요. 채홍석 가정의학과 전문의입니다.업로드해주신 증상의 설명과 자료는 잘 보았습니다. "무기력해지고 자도자도 피로가 안풀리고 주말에 거의 침대 생활만 했어요"이 부분의 내용으로 봐서는 우울증의 가능성이 있을 것 같습니다.약을 드시고 빨리 조절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야 증상이 빨리 호전될 것이구요
평가
응원하기
낮잠을 자면 어ㅐ 심혈계질환이 올까요??
안녕하세요. 채홍석 가정의학과 전문의입니다.업로드해주신 증상의 설명과 자료는 잘 보았습니다.Association of napping and all-cause mortality and incident cardiovascular diseases: a doseeresponse meta analysis of cohort studies Sleep Medicine 74 (2020) 165-172수면을 6시간 이상 취했을 때 낮잠시간이 1시간 이상인 경우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포함한모든 질환으로 인한 사망률이 증가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심혈관 질환의 경우 낮잠을 1시간 이상 취하는 경우 30%이상 증가한다고 확인되었습니다. 따라서 환자분의 경우도 이를 참고로 하시면 좋겠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몸살로 열이 오르고 있는데 이정도면 응급실 갈정도는 아니죠?
안녕하세요. 채홍석 가정의학과 전문의입니다.업로드해주신 증상의 설명과 자료는 잘 보았습니다.현재 증상이 지속 중이고 악화중이네요체온이 39.2도라면 고열입니다. 환자분의 경우 지병도 있기 때문에 원인을 확인하고 적절한 치료를 하지 않으면문제가 확대될 수도 있습니다.지금이라도 응급실을 방문하셔서 진료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감염을 너무 우습게 보시면 안 됩니다.
평가
1
정말 감사해요
500
목감기걸렸을때 어떤음식을 먹어야하나요
안녕하세요. 채홍석 가정의학과 전문의입니다.업로드해주신 증상의 설명과 자료는 잘 보았습니다.일단 감염증상이 있다면 이에 대한 치료를 해야된다는 것에는 이견이 없을 것 같습니다.단지 음식의 경우 일반적인 원칙을 따르시면 됩니다. 뜨겁고 자극적인 음식은 피하시고 수분 공급은 충분하게 해주시면 됩니다. 하지만 그보다 중요한 것은 적절한 치료가 되니 이부분을 꼭 고려를 해주세요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