턱밑에 혹인데 크기는 작고 커지지않고 통증없음
안녕하세요. 채홍석 의사입니다.검사를 해보셔야 아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CT가 적당하긴 한데 0.5cm 이면 너무 작네요. 병변 사진이 있나요?
4.0 (1)
응원하기
헌혈후 B형간염 양성 판정을 받았습니다
안녕하세요. 채홍석 의사입니다.10여회 헌혈을 했다는 자체가 간염이 없었다는 이야기인데...B형간염에 간염이 되었거나 검사가 잘 못된 거네요...우선 헌혈한 곳에 문의를 해보세요 다시 검사를 해달라고 하시고 인적사항 확인해달라고 하세요전부다 확인이 됐는데 맞다면 B형간염에 감염이 된거니까 소화기내과 진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평가
응원하기
팔꿈치랑 손목쪽이 아픈데 병원 가보는게 좋겠죠?
안녕하세요. 채홍석 의사입니다.아픈 곳은 초기에 치료해야 효과도 빠르고 잘 낫기 마련이죠..젋고 건강할수록 병원에 자주 가야 된다는 뜻입니다정형외과 진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그리고 진단명을 확인하고 나서 치료는 편하신 곳에서 하구요.
평가
응원하기
부교감이 너무높고 교감은 너무 낮아요 괜찮은건가요?
안녕하세요. 채홍석 의사입니다.일단 올려주신 검사지가 중간중간 접혀있는데 완전하게 잘 보이게 올려주시면 참고할께요. 지금은 확대를 하면 일부는 보인고 일부는 보이지 않습니다. 기저질환은 식도염만 있는거 맞구요 음식을 가리고 계시고(어떤 걸 가리시는걸까요?)신경안정제는 뭘 드세요?(약 이름)오늘 오후에 한 번 살펴볼께요
평가
응원하기
팔에 수포같은게 자주나는 이유는 뭔가요?
안녕하세요. 채홍석 의사입니다.어떤 수포인지 사진같은 자료가 있으면 올려주시면 참고하겠습니다말씀만으로는 파악이 쉽지가 않네요운동할때마다 생기는 거면 콜린성 두드러기인가 하는 생각도 듭니다.
평가
응원하기
심장질환을 알고 있는데 수면내시경 해도 괜찮을까요?
안녕하세요. 채홍석 의사입니다.검진센터에 사전에 이야기하시고 검사를 비수면으로 진행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굳이 수면으로 진행하려 하면 현재 문제때문에 여러모러 어려워집니다
평가
응원하기
곤지름인가요?? 확인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채홍석 의사입니다.곤지름보다는 진주양구진이 가능성이 있겠습니다. 치료가 필요한 병변은 아닙니다그래도 비뇨기과 진료는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평가
응원하기
소변에 찌거기같은게 있네요...
안녕하세요. 채홍석 의사입니다. 소변을 볼 때 흰색 찌꺼기가 있다면 그건 곤란하네요정체를 알 수는 없지만 검사는 필요할 것 같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대장 용종 제거 후 배가 콕콕 아픈데 괜찮은건가요?
안녕하세요. 채홍석 의사입니다. 용종을 제거하기 전에는 없었는데 제거하고 나서 하루 혹은 2일이 지난 후부터 지금까지 계속(그러니까 7-8일 정도) 통증이 있었다면 관련성은 높지는 않겠지만 확인이 필요하겠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두달정도 명치답답함을 느끼고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채홍석 의사입니다.1. 복부CT가 특별한 검사도 아니고 이를 통하여 환자분이 안정을 취할 수 있다면 찍어보세요2. 약을 드시지 않은 상태에서 호기검사(UBT)를 해보세요3. 위장약이라면 잠깐 안 먹는다고 무슨일이 생기지는 않겠죠. 일시 중단해보세요. 약 때문이면 좋아지겠죠4. 둘다 정상 수치입니다. 범위안에서 얼마든지 왔다갔다 합니다.5. 모릅니다. 하지만 복부CT 찍으면 금방 확인됩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