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화혈색소6.2는 공복혈당 어느정도 수준인가요?
안녕하세요. 채홍석 의사입니다.당화혈색소 수치의 경우 정상범위: 4~5.6% 정도입니다. 당화혈색소6.2는 공복혈당 어느정도 수준: 일대일 대응이 되지는 않지만 일반적으로 당화혈색소 1%는 혈당으로 30mg/dL라고 합니다. 따라서 6.2라면 공복혈당 117mg/dL정도라고 볼 수 있습니다.당화혈색소수치와 공복혈당수치를 따로 측정하는 이유는 무엇인지도 궁금합니다: 공복혈당만 높은 경우, 식후혈당만 높은 경우등 경우의 수가 다양하기 떄문입니다. 당화혈색소는 공복혈당과 식후혈당 모두 포함한 2-3개월동안의 평균혈당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입원 관련해서 궁금한게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채홍석 의사입니다.그건 말도 안 되는 이야기입니다담당과장님이 휴가를 가셨다면 인수인계를 받은 과장님이 있을테니 그 분 앞으로 입원하면 됩니다그게 아니면 다른 과장님 앞으로 입원해도 되구요아주 이상한 병원이어서 이도저도 안 된다고 하면 자료를 복사해달라고 하시오 다른 병원에 입원하세요굳이 해당병원을 고집할 이유는 없으실테니까요.
평가
응원하기
후두염 있는 사람이 웃을때 기침이 나는 이유가 뭔가요?
안녕하세요. 채홍석 의사입니다.아직까지 후두가 부어있다고 보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그러면 평소에도 증상이 있었을테니까요예민한 상태인 것 같습니다그래서 과한 자극이 왔을 때 기침이 나오구요...이전에 비하여 호전이 된 상태이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좋아질 것 같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장염으로 가스가 찼는데 빨리 빠지는 좋은 방법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채홍석 의사입니다.아직까지 장운동이 원활하지 않아서 그런 것 같습니다.가장 좋은 것은 운동입니다. 달릴 수 있다면 더욱 좋습니다아마 주변 사람들에게 민만할 정도로 가스가 나올겁니다.
평가
응원하기
피부에 붉은 반점, 혈소판 감소증인가요?
안녕하세요. 채홍석 의사입니다.사진으로 보이는 빨간 점들이 1주일 되셨다고 하였죠개수가 늘었나요? 범위가 커지나요? 변화가 있나요?
평가
응원하기
장염 거의 나았는데 유산균 섭취 가능한가요?
안녕하세요. 채홍석 의사입니다.일반식 드신 지 이틀째이시군요유산균 드셔도 됩니다. 드시면 좋습니다.단지 유산균의 복용이 변비의 해결로 직결되지는 않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가끔 귀 속이 가려운 경우가 있는데~~
안녕하세요. 채홍석 의사입니다.외이도 감염(세균, 진균)귀지 (흔들리면서 가려울 수 있습니다)인두염으로 인하여 귀가 간지러울 수 있습니다내이감염 (중이염 같은 경우 초기 증상으로 가려움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알레르기스트레스 (심리적인 원인이 큽니다.)명심하셔야 할 것은...."가려울 수록 후비지 말자"라는 것입니다. 자극은 귀에 상처를 입히면서 더 큰 문제를 야기하기 때문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이런 주사를 맞았는데 스테로이드 주사인가요?
안녕하세요. 채홍석 의사입니다.리도카인: 국소마취제 디페인: 진통제 말린다: 히알루로니다아제(hyaluronidase, 히알루론산 가수분해 효소)스테로이드 아닙니다.
평가
응원하기
콜레스트롤 약의 경우 식전, 식후 상관없을까요?
안녕하세요. 채홍석 의사입니다.콜레스테롤약, 고지혈증 약의 경우 가장 이상적인 것은 자기전에 드시는 것입니다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잊지말고 꾸준히 드시는 것입니다따라서 드시는 시간에 연연하지 마시고 꾸준히 잊지않고 드실 수 있게 해주세요
평가
응원하기
아침에 일어나서 과일 종료를 먹으면 속이쓰린이유?
안녕하세요. 채홍석 의사입니다.일부 과일은 산성을 띄고 있어서 위점막을 자극할 수 있습니다. 위에 염증성 병변이 있으면 이로 인하여 위장 증상이 유발할 수 있습니다.위내시경 검사를 하셔서 일단 문제 여부를 확인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