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는치료제 팍스로비드 관련하여 정말 궁금합니다 ㅠㅠ 답변부탁드려요 ㅠㅠ전문가님들
안녕하세요. 이진성 약사입니다.니르마트렐비르와 리토나비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니르마트렐비르는 단백질 분해효소를 차단해 바이러스 복제에 필요한 단백질이 생선되는 것을 막으며 리토나비르는 이러한 니르마트렐비르가 분해되는걸 억제하여 줍니다.정확한 약효를 보기 위해서는 약의 용법은 잘 지켜주시는것이 필요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노바백신, 천식있는 사람이 맞아도 될까요?
안녕하세요. 이진성 약사입니다.노바백스 백신은 기존의 여러 백신들이 사용해오던 유전자재조합 단백질을 이용한 백신이기에 안정성이 높으며 보관과 수송도 편리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 또한 비교적 안전하다는 평을 받고 있고 부작용이 적은 편으로 알려졌습니다. 18세 이상 미접종자를 중심으로 활용한 것으로 보입니다. 다른 백신과 교차접종도 할 수 있으며 기존 백신 접종자 중 이상반응 발생자에게 교차접종도 가능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팍스로비드 관련 질문합니다 ㅠㅠ 제발 답변 부탁드려요 ㅠㅠ
안녕하세요. 이진성 약사입니다.니르마트렐비르와 리토나비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니르마트렐비르는 단백질 분해효소를 차단해 바이러스 복제에 필요한 단백질이 생선되는 것을 막으며 리토나비르는 이러한 니르마트렐비르가 분해되는걸 억제하여 줍니다.약효를 보기 위해서는 약의 용법은 잘 지켜주셔야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코로나 확진자가 치료후에 pcr검사하면 계속 양성이라는데
안녕하세요. 이진성 약사입니다.코로나19 확진환자의 격리치료 후 기준에 따라 바이러스 전파 우려가 없다고 판단 될 시에 격리를 종료하는데 격리해제라고 합니다. 격리해제 후에는 전파력이 없는 비활성 바이러스(죽은 바이러스 찌꺼기 등)가 검출 가능하여 PCR 검사에서 양성 반응이 나올 수 있습니다. 격리 해제 후에 재감염 가능성도 있을 수 있으니 기본 방역수칙은 잘 준수하여 주세요.
평가
응원하기
팍스로비드 먹는치료제 관련 질문합니다 ㅠㅠ
안녕하세요. 이진성 약사입니다.니르마트렐비르와 리토나비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니르마트렐비르는 단백질 분해효소를 차단해 바이러스 복제에 필요한 단백질이 생선되는 것을 막으며 리토나비르는 이러한 니르마트렐비르가 분해되는걸 억제하여 줍니다.재복용시 약효가 없을 수 있다는 뜻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코로나백신3차접종후 겨드랑이통증
안녕하세요. 이진성 약사입니다.일반적으로 예방접종 후 흔하게 나타나는 국소 이상반응은 접종부위 통증이나 부기, 발적 등이 있으며, 전신반응으로 발열, 피로감, 두통, 근육통, 메스꺼움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접종 후 흔히 나타나는 반응으로 별다른 조치 없이 대부분 3일 이내 증상이 사라집니다. 이는 정상적인 면역형성과정에서 나타날 수 있습니다.다만, 39℃ 이상의 고열, 알레르기 반응(두드러기나 발진, 얼굴이나 손 부기) 등의 증상이 나타나거나, 일반적으로 나타나는 이상반응의 증상이 일상생활을 방해하는 정도라면 의료기관을 방문하여 진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평가
응원하기
PCR검사에 코세척,가글이 영향을 주나요?
안녕하세요. 이진성 약사입니다.코세척이나 가글을 한다면 일시적으로 바이러스의 농도가 낮을수 있을 것 같네요점막 부위에 바이러스가 많이 발견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선별진료소에서도 입 안쪽의 점막 부위에서 채취하며 코 깊숙한 점막 부위에서 채취하여 검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자가진단키트 or 신속진단키트 확진자와 접촉시 언제 사용하는게 적당한지???
안녕하세요. 이진성 약사입니다.잠복기시에도 양성 판정가능하나 시점은 정확히 그 누구도 알 수는 없습니다.약국에서 구매가능한 코로나 검사키트의 경우에도 정확도는 95%이상이라고 합니다. 또한 변이바이러스 역시 검출해낸다고 하니 증상이 의심된다면 이용해보시는걸 권장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목이 따끔거리고 열감이 있는데 코로나 증상일까요?
안녕하세요. 이진성 약사입니다.코로나 증상은 일반 감기와 비슷하게 기침, 콧물, 인후통의 가벼운 증상으로 시작하여 발열, 두통, 몸살 등의 증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코로나 19의 증상이 워낙 다양하여 증상만으로는 코로나 19 감염 여부를 확인하기는 어려운점이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보건소 PCR검사시 결과 나오는 시간은?
안녕하세요. 이진성 약사입니다.검사하는 수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보통은 하루안에 결과가 나온다고 합니다.백신 접종자의 경우 자가진단키트를 이용 후 양성일때 PCR검사 진행하시면 되며, 미접종자의 경우 발열, 호흡기 증상이 있을경우 신속항원 검사를 진행 후 양성일 시 에 PCR 진행됩니다. 신속항원검사는 선별진료소, 호흡기 전담 클리닉, 일반 병의원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PCR 검사 대상자는 60세 이상, 보건소 통보를 통한 확진자 밀접접촉자, 신속항원검사&자가진단키트 양성 환자입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