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은 안나고 목이 아프고 몸살이 왔는데 코로나 일까요?
안녕하세요. 이진성 약사입니다.코로나 증상은 일반 감기와 비슷하게 기침, 콧물, 인후통의 가벼운 증상으로 시작하여 발열, 두통, 몸살 등의 증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코로나 19의 증상이 워낙 다양하여 증상만으로는 코로나 19 감염 여부를 확인하기는 어려운점이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코로나는 자연적으로 완치될 수 있는 바이러스인가요?
안녕하세요. 이진성 약사입니다.자연치유 가능하지만 후유증이 남을 수 잇습니다피로감, 운동 시 호흡곤란, 탈모 등의 증상이 보고되었습니다. 이외에 가슴 답답함, 두통, 기억력 저하, 후각 상실, 기침등이 나타났고 정신과적 후유증으로는 우울감과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 등이 주로 보였습니다. 젊은 연령층·경증환자에서는 주로 피로, 수면장애 등 일반적 후유증이 많고 고령층·중증환자 일부에서는 호흡곤란, 폐 섬유화 등을 보였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3차를 이제는 맞아야 합니다 ㅜㅠ
안녕하세요. 이진성 약사입니다.부스터샷은 보고된 내용에 따르면 mRNA 백신 부스터샷의 이상반응 수준은 접종자 기준으로 대체로 2차 접종때와 유사한 부작용을 보이고 있습니다. 1차 접종시보다는 부작용 강도가 심할 수 있지만 2차 접종시 보다는 비슷하거나 더 경미한 경우가 많이 보고 되고 있다고 합니다. 주사부위 통증, 두통, 피로와 같은 증상이 흔하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2차 접종 후 부작용이 있었는데, 3차 접종을 꼭 해야 할까요?
안녕하세요. 이진성 약사입니다.부스터샷은 보고된 내용에 따르면 mRNA 백신 부스터샷의 이상반응 수준은 접종자 기준으로 대체로 2차 접종때와 유사한 부작용을 보이고 있습니다. 1차 접종시보다는 부작용 강도가 심할 수 있지만 2차 접종시 보다는 비슷하거나 더 경미한 경우가 많이 보고 되고 있다고 합니다. 주사부위 통증, 두통, 피로와 같은 증상이 흔하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백신의 효력이 정확히 몇 개월인지는 안나온거죠??
안녕하세요. 이진성 약사입니다.현재 연구에 따르면 백신 접종 후 시간이 경과함에 따라 백신효과는 떨어지며, 변이 바이러스에 취약 할 수 있습니다. 부스터샷은 코로나19 추가 확산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돌파감염, 변이 확산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현재 모든 성인이 기본접종 완료 후 3개월이 지나면 누구나 접종가능하게 변경되었습니다.화이자나 모더나 추가 접종을 우선적으로 하며 접종한 백신의 종류는 2가지를 넘지 않는것이 원칙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코로나 복용약 5일 복용 왜 그런가요?
안녕하세요. 이진성 약사입니다.권장 복용 기간입니다니르마트렐비르와 리토나비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니르마트렐비르는 단백질 분해효소를 차단해 바이러스 복제에 필요한 단백질이 생선되는 것을 막으며 리토나비르는 이러한 니르마트렐비르가 분해되는걸 억제하여 줍니다.
평가
응원하기
백신3차 부스터샷 맞아야 되는가
안녕하세요. 이진성 약사입니다.부스터샷은 보고된 내용에 따르면 mRNA 백신 부스터샷의 이상반응 수준은 접종자 기준으로 대체로 2차 접종때와 유사한 부작용을 보이고 있습니다. 1차 접종시보다는 부작용 강도가 심할 수 있지만 2차 접종시 보다는 비슷하거나 더 경미한 경우가 많이 보고 되고 있다고 합니다. 주사부위 통증, 두통, 피로와 같은 증상이 흔하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코로나 부스터샷 맞은 사람 후기좀 알려주세요ㅠ
안녕하세요. 이진성 약사입니다.부스터샷은 보고된 내용에 따르면 mRNA 백신 부스터샷의 이상반응 수준은 접종자 기준으로 대체로 2차 접종때와 유사한 부작용을 보이고 있습니다. 1차 접종시보다는 부작용 강도가 심할 수 있지만 2차 접종시 보다는 비슷하거나 더 경미한 경우가 많이 보고 되고 있다고 합니다. 주사부위 통증, 두통, 피로와 같은 증상이 흔하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코로나 완치후 백신 얼마나 지나서 접종해야하나요?
안녕하세요. 이진성 약사입니다.바로 접종 가능합니다코로나19 바이러스에 자연감연되면 코로나 백신 접종한것보다 면역력이 더 높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하지만 완치 된 후 백신을 접종하게되면 완치된 미접종자에 비해 코로나19 재감염 위험도가 현저히 줄어들며, 재감염되더라도 증상이 훨씬 경미한것으로 확인되었으므로 백신 접종을 하시는걸 권장드려요.
평가
응원하기
코로나19 3차 백신 접종완료 후 6개월 지나면 4차도 맞아야하나요?
안녕하세요. 이진성 약사입니다.부스터샷 이후 접종에 관해서는 아직 연구가 진행중이므로 연구 결과를 토대로 추후 대안법이 나올것 같습니다. 다른국가의 예시를 지켜보는것도 도움이 될것같습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