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차이후 4차 5차를 맞을 수도 있나요??
안녕하세요. 이진성 약사입니다.부스터샷 이후 접종에 관해서는 아직 연구가 진행중이므로 연구 결과를 토대로 추후 대안법이 나올것 같습니다. 추후 접종은 다른나라의 경우를 참고해봐도 도움이 될것같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백신 접종과 불안감 때문에 걱정
안녕하세요. 이진성 약사입니다.현재 연구에 따르면 백신 접종 후 시간이 경과함에 따라 백신효과는 떨어지며, 변이 바이러스에 취약 할 수 있습니다. 부스터샷은 코로나19 추가 확산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돌파감염, 변이 확산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현재 모든 성인이 기본접종 완료 후 3개월이 지나면 누구나 접종가능하게 변경되었습니다.화이자나 모더나 추가 접종을 우선적으로 하며 접종한 백신의 종류는 2가지를 넘지 않는것이 원칙입니다..부스터샷 이후 접종에 관해서는 아직 연구가 진행중이므로 연구 결과를 토대로 추후 대안법이 나올것 같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3차 효과있나요? 의문이드네요 2차 중증으로 갈 확률이 줄어든다면서 3차 맞으면 더 확률이 줄어드나요??
안녕하세요. 이진성 약사입니다.현재 연구에 따르면 백신 접종 후 시간이 경과함에 따라 백신효과는 떨어지며, 변이 바이러스에 취약 할 수 있습니다. 부스터샷은 코로나19 추가 확산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돌파감염, 변이 확산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현재 모든 성인이 기본접종 완료 후 3개월이 지나면 누구나 접종가능하게 변경되었습니다.화이자나 모더나 추가 접종을 우선적으로 하며 접종한 백신의 종류는 2가지를 넘지 않는것이 원칙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코로나 백신은 안전하나? 성분은?
안녕하세요. 이진성 약사입니다.mRNA 백신인 화이자, 모더나 백신의 경우 폴리에틸렌글리콜(PEG) 성분의 백신이고, 아스트라제네카, 얀센 백신의 경우 폴리소르베이트 성분입니다. 폴리에틸렌글리콜, 폴리소르베이트에 알러지가 있다면 해당 백신의 접종은 금기이지만, 이외의 다른 것에 대한 알러지반응이 있다면 백신 접종하여도 관계없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코로나 감염 후 완치되었을때 면연력은?
안녕하세요. 이진성 약사입니다.코로나 바이러스에 한번 걸렸더라도 형성된 항체가 새로운 변이 바이러스에는 효과가 없을 수 있기때문에 재감염 가능합니다. 혹은 코로바 감염 후 항체를 형성하지 못하였거나 항체가 형성도었더라도 이 항체가 평생동안 지속되지는 않기 때문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코로나 백신 1,2차 부작용 후 부스터샷 문의
안녕하세요. 이진성 약사입니다.부스터샷은 보고된 내용에 따르면 mRNA 백신 부스터샷의 이상반응 수준은 접종자 기준으로 대체로 2차 접종때와 유사한 부작용을 보이고 있습니다. 1차 접종시보다는 부작용 강도가 심할 수 있지만 2차 접종시 보다는 비슷하거나 더 경미한 경우가 많이 보고 되고 있다고 합니다. 주사부위 통증, 두통, 피로와 같은 증상이 흔하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코로나19는 왜 바이러스 변이가 빈번하게 일어나는건가요?
안녕하세요. 이진성 약사입니다.코로나 바이러스는 RNA 바이러스로 RNA 바이러스는 변이가 잦습니다 . 대표적으로 인플루엔자 바이러스가 여기에 속하며 독감주사를 매년 맞는 이유이기도합니다이에반해 간염, 천연두와 같은 DNA 바이러스는 변이가 잘 일어나지 않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3차 부스터샷 접종 3개월 6개월 접종는?
안녕하세요. 이진성 약사입니다.현재 모든 성인이 기본접종 완료 후 3개월이 지나면 누구나 접종가능하게 변경되었습니다.화이자나 모더나 추가 접종을 우선적으로 하며 접종한 백신의 종류는 2가지를 넘지 않는것이 원칙입니다..부스터샷 이후 접종에 관해서는 아직 연구가 진행중이므로 연구 결과를 토대로 추후 대안법이 나올것 같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백신 접종 두 달 후 백신 접종 부위 통증?
안녕하세요. 이진성 약사입니다.일반적으로 예방접종 후 흔하게 나타나는 국소 이상반응은 접종부위 통증이나 부기, 발적 등이 있으며, 전신반응으로 발열, 피로감, 두통, 근육통, 메스꺼움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접종 후 흔히 나타나는 반응으로 별다른 조치 없이 대부분 3일 이내 증상이 사라집니다. 이는 정상적인 면역형성과정에서 나타날 수 있습니다.다만, 39℃ 이상의 고열, 알레르기 반응(두드러기나 발진, 얼굴이나 손 부기) 등의 증상이 나타나거나, 일반적으로 나타나는 이상반응의 증상이 일상생활을 방해하는 정도라면 의료기관을 방문하여 진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평가
응원하기
2차 접종을 하지 않았습니다. 어떻게 할까요?
안녕하세요. 이진성 약사입니다.1차접종에서는 항원을 만들고 항체를 일부 생성하는등 면역체계를 준비하는 과정이지만 2차접종에서 본격적으로 항체형성 반응이 더 폭발적으로 일어나기때문에 더 강한 면역반응을 일으킵니다. 그렇기에 고열과 같은 부작용이 더 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람마다 면역체계가 달라 부작용이 심하지 않을수도잇어요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