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 프로필
프로필
답변
잉크
전체
약·영양제
경구피임약 휴약기 4일차 재복용..?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이미 4일이나 휴약기를 가지셨으면 지금부터 복용하셔도 미뤄지지 않을 확률이 높습니다. 아마 곧 생리가 시작될거에요.
평가
응원하기
탈모약을 평생 먹는다면 노인이 되어서도 머리카락이 안빠지는건가요?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네 노인이 되어서도 당연히 잘 안빠지게끔 합니다. 애초에 원인물질인 남성호르몬의 활성을 막아버리는거니까요.
과음 한뒤 1주일 후 약 복용 괜찮을까요?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gpt가 50 정도면 이건 비알콜성 지방간이 있다거나 그럴 수도 있어서 간수치 관련해서 약을 드시면서 콘서타도 복용하시는게 더 좋아보입니다.
5.0 (1)
경구피임약 휴약기 4일차 재복용??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지금 미뤄지지는 않을겁니다. 이미 휴약기를 4일이나 가지신 상태라서요. 지금 복용은 하셔도 괜찮은데 생리는 시작될 확률이 높습니다.
어제 술을 마셨는데 아침을 먹고 비염약을 먹어도 괜찮을까요?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숙취가 좀 있는 상태라면 비염약도 약간 상호작용 때문에 졸음 같은 부작용이 더 강할 수 있긴한데요. 그런게 아니라면 한번정도 그렇게 드시는건 괜찮습니다.
위염과 역류성식도염약 처방받았는데 식전에 먹어도 되는약인가요?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네 식전에 복용하셔도 괜찮습니다. 식사가 상관이 없다는게 좀 더 맞겠네요. 식후에 복용한다고 약효가 떨어지지는 않습니다. 걱정되시면 식후에 복용하셔도 됩니다.
임산부 피지억제제 복용시 부작용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피지억제제가 이소트레티노인 성분을 말씀하시는거라면 이건 임산부에서 금기에 해당하는 약이라서요. 준비중에도 복용하시면 안됩니다.
세악틸정 1일3회 복용해도 괜찮나요??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3회로 처방이 나왔으면 한번 병원에 확인은 해볼 필요가 있긴하겠네요. 간혹 쓰긴하는데 주사제로 씁니다. 일단 3회라면 항생제는 6~8시간이 적절합니다.
항바이러스제 조이렉스정400mg 소비기한?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아뇨 항생제나 항바이러스제같은 경우는 임의로 복용하지는 않는게 좋겠습니다. 일정한 일수를 복용해야하는데 또 그게 남은약으로는 안되는 경우들도 있어서요. 연고류들은 사용하셔도 괜찮습니다.
식사 후 몇 시간부터 공복에 해당할까요?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어떤 것을 드셨느냐에 따라서 위배출 시간이 달라져서요. 그래서 식후 몇시간으로 공복의 기준을 잡기는 힘듭니다. 그냥 다음 식사하시기 1시간 전에 복용하시는게 좋겠습니다.
838
839
840
841
842
843
844
845
8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