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 프로필
프로필
답변
잉크
전체
약·영양제
요즘 평소보다 눈이 침침하고 피로가 많이 느껴져요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피로감에 있어서는 코엔자임큐텐과 비타민b군을 추천드립니다. 코엔자임큐텐은 흡수율이 높은 원료를 복용하셔야합니다. 혈중농도가 3정도까지는 올라가야 효과가 있거든요.
채택 받은 답변
평가
응원하기
술마신 다음날 머리가 깨질 거같아오ㅠ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정향추출물로 만들어진 숙취해소제를 드시고 코엔자임큐텐이나 피크노제놀같은 항염작용이 있는 성분들을 추가해보시기 바랍니다. 마그네슘도 괜찮습니다.
어제 밤 12시에 먹었어야 할 파누엘정을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네 오늘밤 12시면 그래도 한 16시간 정도 후에 복용하게 되는거라서 이정도면 복용하셔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눈영양제보다 당근을 매일 쪄서 갈아먹는 게 눈 건강에 나은 건지요?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원물을 그대로 드시는 것 보다 영양제가 효과적입니다. 유효성분을 어느정도는 복용하셔야하는데요. 눈만 따지면 영양제를 드셔야하지만 지금 식이섬유 같은것도 섭취하게 되면서 장도 편해지고하시는거라 그런 목적으로는 유지하셔도 좋을 것 같네요.
내장 지방 용해된다는 거 사실일까요?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내장지방이 변으로 배출된다고 주장하는 것 자체가 비과학적입니다. 그런식의 광고라면 그냥 거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루테인 은 눈에 쌓이는지 알고싶어요.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눈에 쌓입니다. 황반이라는 곳에 밀도가 높게 분배되어 있고요. 그 쪽의 밀도가 올라가면 황반변성 같은 것들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4.0 (1)
운동을 하거나 담이 오면 근육이완제를 먹는데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근육이 빠지지는 않습니다. 운동 후에 생기는 근육통에 근육이완제가 도움이 되지는 않고요. 담이 있을 때 드시면 됩니다.
생리통 중에 두통도 있나요 그리고 두통약 추천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생리통에 먹는 소염진통제 같은 것들을 복용하셔도 괜찮습니다. 두통이 잦은 경우 평소 오메가3, 마그네슘, 피크노제놀 같은 것들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당뇨 감기 당뇨 감기 당뇨 감기 당뇨 감기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몸에 스트레스 상황에서는 혈당이 좀 올라갈 수 있습니다. 감기약 중에 일부 성분들은 또 혈당을 올리기도 하고요. 다만 일시적이라서 이건 약을 끊으면 돌아오게됩니다.
뱐비인가 요즘 용변하기가 너무 힘들어요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차전자피와 변비에 좋은 유산균을 복용하시는게 일단 기본입니다. 유산균도 변비에 특화된 균주가 따로 있으니 그런것들을 복용하셔야하고요. 너무 심할 때는 일단 변이 딱딱해지는 것을 막기위해 변비약을 잠깐씩은 드셔도 괜찮습니다.
19
20
21
22
23
24
25
26
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