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 프로필
프로필
답변
잉크
전체
약·영양제
성인 아토피에 좋은 음식 좀 추천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성인의 아토피에는 딱히 효과가 엄청 좋다고 할 만한 근거 수준이 있는 성분은 아직 없긴 합니다. 그나마 추천드릴 정도의 효능 크기를 가진 것은 비타민 D라서요. 비타민 D를 높은 용량으로 꾸준히 복용해보시기 바랍니다.
5.0 (1)
응원하기
감기에 걸렸을때 빨리 낫는 방법이 잇나요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호흡기 관련해서 바이러스 질환에 대해서 증상을 빠르게 개선할 수 있는 방법으로는 멜라토닌과 에키나시아 프로텍트가 있습니다. 둘 다 복용해오셔도 좋습니다.
평가
20대 중반 여자 영양제 추천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피로감 같은 게 주요 증상이라면 종합 비타민 한 종류랑 코엔자임 큐텐을 복용해 보시고요. Q10의 경우 최근에 국내에도 흡수율이 높은 원료가 들어와 있습니다. 그런 원료를 복용하시는 게 효과를 볼 확률이 높습니다.
채택 받은 답변
멜라토닌을 매일 먹고 자는건 안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멜라토닌은 매일 복용하셔도 상관없습니다. 안전성이 굉장히 높고요. 수면 외에도 다른 이점이 있기 때문에 꾸준히 복용을 해보셔도 됩니다.
아젤리아 바르는 팁 질문입니다. (하얗게 굳는 현상)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일단 바라는 양이 조금 많은게 아닌가 싶습니다. 바르는 양부터 조금 줄여 보시고. 그리고 바르고 난 후에는 문질러서 마사지를 통해서 흡수를 조금 시켜주시는 게 좋습니다.
이 약들 식후 1시간쯤 지나서 먹어도 되나요?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네 상관없습니다. 식사를 하고 드셔야 하는 것은 맞는데요. 식사와의 간격은 별로 중요하지 않습니다. 식사는 편하게 하시고 약끼리의 간격만 일정하게 해주시면 됩니다
영양제를 여러개를 먹고있는데 어느걸 따로먹어야할까요?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알부민은 아무런 효과가 없으니 빼시고요. 철분제는 되도록 낮 시간에 공복에 복용을 하시면 좋습니다. 다른 미네랄들과는 간격을 2시간 이상 2시는 게 가장 좋기는 하고요. 나머지는 식사 후에 언제든지 복용이 가능하긴 한데 비타민 D와 오메가3는 동시에 복용을 하시는 게 좋습니다.
비타민D 3000IU짜리 영양제 복용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3000 iu 장기적으로 복용하셔도 상관은 없습니다. 여러 역학 조사 결과를 종합했을 때 3300IU 정도 에서 결핍과 과잉이 가장 적은 것으로 나타나 있기는 합니다. 다만 결핍인 경우에는 초반에는 5000 iu 정도로 고함량을 드셔서 빠르게 혈중 농도를 올릴 수 있도록 하셔야 합니다.
알약 물이랑 먹고 난다음에 다른걸 마셔도 되나요?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물이랑 드시고 다른 음료의 경우에는 30분 정도는 간격을 두시는 게 기본입니다. 성분에 따라서는 영향이 없는 것들도 있지만 흡수를 안 되게끔 막어버리는 성분들도 있어서요.
야즈 복용중 부정출혈이 발생했습니다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리포덱스가 원인입니다. 리포덱스 안에 있는 성분이 다른 약들의 대사를 증가시켜 버릴 수 있는데요. 그래서 피임약의 혈중 농도가 낮아져서 부정 출혈이 생겨버린 것 같습니다.
28
29
30
31
32
33
34
35
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