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병약을 먹는데 요즘 계속 며칠째 목이 말라요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당뇨병 약에도 약간 입마름을 유발할 수 있는 약이 있긴합니다. 물론 그런 부작용 자체는 조현병 약이 더 심할 수도 있지만요. 물을 자주 드시고 너무 심하면 드라이문트겔 같은 것을 이용해볼 수도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간수치나쁜사람에게타이레놀은 정말해로운가요?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용법을 지키지 않거나 음주랑 같이 자주 드시는 경우에는 좋지 않습니다. 다만 가끔 드시는 정도로는 일반적으로 큰 이상은 없습니다. 간수치가 항상 안좋다면 말씀하시면 아마 소염진통제를 주실겁니다.
평가
응원하기
타박상, 멍들었을때 무슨 약을 발라야 할까요?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약국에 멍크림이 있습니다. 그런 멍크림에다가 당귀수산같은 한약제제를 같이 복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모기 물리면 긁어서 딱지 생기고 흉터가 남는데 아예 흉터 안 생기게 하는 연고가 뭐가 있나요?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어느정도 상처가 아물었을 때 노스카나연고 같은 것을 발라주시면 됩니다. 이 성분은 마사지를 잘 해주셔야해서 바르고 몇분이 걸리던지 흡수를 마사지해서 잘 시켜주세요.
채택 받은 답변
평가
응원하기
영양제 복용 위장약과 복용 간격을 어떻게 잡아야 할까요?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dgl은 식전, 식후 모두 임상데이터가 있고 둘다 괜찮습니다. 소화효소는 식후가 좋으니 같이 식후로 하시면 될 것 같네요. 위장약들과 간격은 별로 중요하지 않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까스차고위가아플때~소화가잘안돼요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아마도 sibo증상이실 것 같은데요. 비오플 유산균과 트리메부틴 성분의 약을 좀 길게 복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정신과약먹으면서 포스파티딜세린을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네 포스파티딜세린은 정신과에서 처방약으로 나오는 성분들과 상호작용은 없습니다. 다만 포스파티딜세린은 예전에는 소의 뇌에서 추출했는데 지금은 대두에서 추출합니다. 임상데이터는 대부분 소뇌에서 추출한 원료로 진행했고요. 그 원료는 dha가 풍부했는데 대두에서 추출한 포스파티딜세린은 그렇지 않아서 약간 논란이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숙취에 먹을만한 약 있을까요ㅠㅠㅠㅜㅜㅜ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정향추출물이 들어가는 숙취해소제를 복용하셔야하고요. 속이 울렁거리면 반하사심탕을 추가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30대 꼭 챙겨먹어야 할 비타민 좀 알려주세오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피로감이 있는 경우에는 비타민b군과 코엔자임큐텐이 좋은 선택지고요. 코큐텐은 최근에 국내에도 흡수율이 높은 원료가 들어와서 그런걸 복용하셔야 효과가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방광염걸리면소변냄새가독한가요그리고소변누면조금아프더라고요욱직하게화장실갓다왓는데또가고싶고악국약먹는데도호전이안되네요2일짼데20알짜리약먹고엇어요????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약 성분을 사진을 찍어서 올려주셔야 확인이 가능합니다. 4알짜리는 아마도 한약성분이겠네요. 그건 다른 처방약과 겹치지는 않을겁니다. 진통제랑 같이 복용하셔도 괜찮은 약입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