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 프로필
프로필
답변
잉크
전체
약·영양제
유산균 복용관련해서 궁금한점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유산균은 굳이 변경하실 필요는 없긴합니다. 변경 하신다고해도 딱히 텀을 둬야하는 것도 아닙니다. 잘 먹는 것으로 먹이시는 것도 중요하지만 효과가 입증된 strain을 복용하는 것도 중요해서 그 부분도 체크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블랙커민씨드오일 효능에 대해 문의드려요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당뇨 쪽에는 좀 더좋은 데이터가 있는 성분들이 있어서요. 임상데이터 상으로 효능 크기가 큰 피크노제놀이나 밀크시슬 추출물을 좀 더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오메가3를 이미 복용하고 계시기도 하고요.
5.0 (1)
영양제 복용관련해서 질문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네 유산균 2개와 텐텐이라면 복용하셔도 괜찮습니다. 상호작용이 있다거나 같이 복용했을 때 문제가 되지는 않아보이네요.
약국 처방 해열제 제조한 지 2개월 후 복용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약효가 떨어져있을 가능성이 있어서 보통 1달 이내로 소비를 권장드립니다. 한번정도 복용으로는 별다른 이상반응은 없을거에요.
흡연자 사전피임약 복용 가능한가요?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흡연자의 경우에 특히 30대 이상이라면 흡연량에 따라서는 피임약이 아예 금기에 해당합니다. 그래서 복용하지 않는게 좋겠습니다.
팜시클로버 복용중 피임약복용 가능한가요?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네 피임약이 상호작용이 있거나 효과가 떨어지지는 않습니다. 원래 복용하시던 시간 맞춰서 그대로 복용해주시면 됩니다.
타이레놀 낮에 먹어도 일상생활에 지장 없는지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네 타이레놀은 낮에 복용하셔도 됩니다. 졸음이나 어지럼 같은 부작용은 없는 성분이라서요. 드셨을 때 피곤항이 있다면 그건 질환때문일겁니다.
탈모약 먹는데 시간은 중요치않고 아무때나 먹으라 하셧는데 식사하자마자 약을 먹는것이 효과가 좋은지요?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식사와의 간격도 별로 중요하지는 않습니다. 너무 빈속만 아니라면 언제든 복용하셔도 좋습니다.
기넥신80 복용중인데요.....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일반적으로 혈전약을 드시는분들도 안전하게 복용이 가능합니다. 일반인분이시라면 그런 영향은 거의 없다고 보셔도 됩니다.
피부에 여드름 올라왔을때 판토텐산이 진짜 좋은가요?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좀 더 근거수준이 높은것들은 실리마린, 오메가3, 셀레늄같은 것들이고요. 아젤리아크림도 같이 쓰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82
83
84
85
86
87
88
89
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