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을 잘하는 방법은 어떤게 있나요??
안녕하세요. 최현빈 경제전문가입니다.주식을 잘하는 방법은 모든섹터에 관심을 갖기 보다 내가 잘알고 제대로 투자할 수 있는 소수종목에 집중하는 것에 있습니다물론 고수들은 여러 섹터를 두루 알기 때문에 투자에 능하게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그러나 일반 투자자들은 순환하는 섹터가 좋을 때 마다 추종매매를 하는 방식으로는 수익을 내기 어렵습니다2~3가지 종목을 집중 공부해서 해당 종목만 매매를 하는 방식을 추천드립니다.이 때 종목은 시가총액 상위 100위 안에 있는 종목에서 트레이딩을 추천드립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인터넷 주식 강의 수강 전 꼭 확인해야 할 사항이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최현빈 경제전문가입니다.굳이 유료로 강의를 들을 필요가 있을까 생각이 듭니다그 이유는 주식투자에는 정답이 없습니다그렇기 때문에 현재 유투브에 무료로 올라와 있는 영상들로도 충분히 현재 흐름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따라서 굳이 추가적인 비용을 부담하면서까지 강의를 듣기 보다는 유투브를 통해서 배우고 우선은 주식을 1주라도 매매해보면서 느끼고 배우는 것이 더 효과적일 것입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etf 레버리지 , 인버스 정확한 풀이가 필요해요
안녕하세요. 최현빈 경제전문가입니다.네 용어가 어려울 수 있는데 하나씩 확인하면서 넘어가면 다 응용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레버리지라는 것은 2배로 추종하는 상품을 말합니다 보통은 레버리지라 하면 양의 추종을 2배로 하는 상품입니다반대로 하락하는 것에 베팅하는 레버리지 상품도 있는데 여기에는 2X라는 이름이 붙습니다인버스가 하락에 베팅하는 상품인데 즉 삼성 인버스 상품이라는 뜻은 삼성이 하락하면 수익이 나는 상품입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월요일 코스피 하락이 많이나올까요?
안녕하세요. 최현빈 경제전문가입니다.밤 사이 미국 시장 기준으로 본다면 국내 시장은 다음주 시작하자마자 7% 정도 급락이 예상됩니다.그 이유는 마이크론을 중심으로하는 미국의 반도체 주식들이 10% 이상 하락을 했기 때문입니다.우리나라 절반 이상의 시총을 반도체가 차지하고 있는데 반도체가 흔들릴 경우 코스피는 추풍낙엽이 예상됩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주식 시작하려는 뉴비의 어떻게 언제 팔아야하고 사야하는지 질문
안녕하세요. 최현빈 경제전문가입니다.주식을 매도하는 것은 예술이라고 부를만큼 어려운 작업입니다그렇기 때문에 주식을 매도할 타이밍을 모르겠다면 현재 수익중일 때 일단 보유한 주식,ETF를 모두 절반씩 매도하시길 바랍니다그 이후 하락하면 재매수해서 수량을 맞추고 더 상승할 경우 또 절반을 매도하여 다음 하락시 진입각을 잡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감사합니다.
5.0 (1)
응원하기
지금 구매하기 지금 뭐가 있을까요. 추천해 주세요.
안녕하세요. 최현빈 경제전문가입니다.AI는 여전히 유효하지만 반도체 관련 섹터는 당분간 하락하는 추세를 기록할 전망입니다이 때는 그 주위에 있는 전력망이 좋거나 조선, 방사능 관련 섹터가 빛을 볼 수 있습니다또한 다음주 금요일에 스페이스X가 상장되는 만큼 우주관련 섹터도 단기적으로 매매하기 좋은 자리라고 생각됩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돌반지에관한이야긴데말이죠..금값이 너무 올랐잖아요..?
안녕하세요. 최현빈 경제전문가입니다.모임으로 돌반지를 해줬다면 오르긴 했지만 이번에도 돌반지를 해주는 것이 맞다고 생각합니다그 이유는 현물로 하는 것인제 이미 오른 가격 때문에 다른 선물을 해주는 것도 의미가 퇴색되기 때문입니다물론 개인적으로 선물하는 것이라면 다르지만 현재 모임에서 하는 것이기 때문에 돌반지는 유지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하고 조금씩 더 지출하는 것이기 때문에 그전에 물가상승도 반영했을 때 충분히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삼행시통장을 피하는방법을좀 알려주세요
안녕하세요. 최현빈 경제전문가입니다.법이 개정되어 모임통장으로 이체를 할 때는 통장명에 모임통장이라는 표시를 할 예정입니다그전까지는 해당 통장이 본인 통장이 맞는지 직접 확인을 하는 수밖에 업습니다.지금 법으로는 사기를 치려면 얼마든지 칠 수 있는 상황입니다.감사합니다.
5.0 (1)
응원하기
주식과열 너무 심각한데 언제쯤 안정화되나요?
안녕하세요. 최현빈 경제전문가입니다.과열은 신용대출로 촉발되는 빚투가 줄어들면 과열도 식을 예정입니다즉 현재 상황에서는 안정화를 바라보기 보다 과열은 주가가 하락하면서 손절매가 나가고 신용물량이 정리되면서 잦아들 예정입니다신용물량이 정리되면 다시 상승하는 그림을 만들 수 있을 예정입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하이닉스 오늘 1주 산 개미입니다..
안녕하세요. 최현빈 경제전문가입니다.주식은 하루에도 10%씩 위아래 등락이 있습니다단타를 위해 들어갔다면 지금이라도 파는 쪽이 맞을 수 있습니다그러나 해당 기업의 밸류를 보고 들어갔다면 눈앞의 주가 변동성 보다 더 멀리 바라보며 투자해보시길 바랍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