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안에 수포가 생기는 원인.이유 궁금해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표현하신 수포가 구강 내 연조직 질환으로 나타났는지, 잇몸 질환인지, 치아 자체의 문제로 인하여 나타났는지 평가를 받아보셔야 합니다. 이미 현재와 같은 증상이 나타났다는 것은 예방이 아닌 문제에 대한 치료를 해야 합니다. 가급적 치과 방문 후 빨리 평가를 받아보는 것이 필요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사랑니랑 어금니는 무슨 차이인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손가락도 첫째 손가락을 엄지 손가락, 두번째를 검지손가락으로 부르는 것처럼 치아도 각각의 고유 이름이 있는 것입니다. 사랑니 자체는 대부분 양치를 통해서 관리가 힘든 부위에 있어 추후에 문제가 될 가능성이 매우 높은 치아입니다. 문제가 되지 않는다면 그대로 놔둬도 됩니다. 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어금니 쪽 잇몸이 검게 변하고 있는데 괜찮은걸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크라운 자체에 대한 문제일 수도 있고 2차 충치일 수도 있습니다. 현재 상태에서 크게 불편감이 없다면 검진을 받으면서 교체를 하지 않아도 될 수 있습니다. 물론 정확한 상태에 대한 것을 보지 못했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빨리 치과를 방문하여 평가를 한 번 받아보시길 바랍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석이 생기는 이유와 관리법이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매일 집을 청소하더라도 먼지가 쌓이는 것처럼 구강 내 치석도 마찬가지입니다. 양치를 잘해도 구강 내 이물질은 조금씩 남고 이것이 세균과 한 덩어리를 이루면 조금씩 치석의 형태로 바뀌는 것입니다. 치석은 생길때마다 스케일링을 받을 수 밖에 없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양치시 올바른 가글 방법은 무엇인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특별히 올바른 가글 방법에 대해서 문헌에 나와 있는 것들이 없습니다. 말씀하신 고개를 위로 젖혀서 목구멍 앞까지 가글을 해줘도 되고, 고개를 숙이고 서너번 해주셔도 됩니다. 다만 기준은 본인이 편하고 구강 내 상쾌함이 큰 방향으로 해주는 것이 필요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실 사용을 임플란트 받고나서도 해야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임플란트 이후에는 자연치보다 음식물 끼임이 심할 수 있으며 관리를 더 철저히 해야 합니다. 따라서 임플란트 이후에는 치간칫솔, 치실은 반드시 사용해주셔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어금니 발치 후 잇몸뼈 돌출 질문드려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발치한 치아 부위가 정상적으로 주변 잇몸 및 뼈와 조화를 이루기 위해서는 3~6개월 그리고 뼈가 모두 리모델링 되는데는 최소한 1년 정도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아직까지는 상피는 회복되었지만 뼈 자체는 회복이 되지 않아 나타날 가능성이 있으므로 조금 더 기다려보는 것이 필요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아가시리고 아파요찬물을마시면너무 시리고아푼데좋은치료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말씀하시는 것만으로는 정확한 진단이 어렵습니다. 다만 해당 치아에 큰 문제가 있거나 잇몸 질환이 심한 것으로 보여집니다. 치과 방문 후 평가를 받아보셔야 할 것으로 보이며 단순히 약을 먹거나 양치를 통해서는 증상이 호전되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가까운 치과 방문을 권해드립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아를 하얗게 하는 방법이 있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한 번 누렇게 변한 치아는 양치 뿐만 아니라 치과 방문 후 미백을 하셔야 합니다. 치아가 누렇게 변한 것은 치아 내부가 착색된 것이므로 해당 부위에 대한 미백을 해주셔야 합니다. 따라서 가까운 치과 방문 후 미백에 대한 상담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크라운 후 칫솔로 톡톡 치면 시립니다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크라운 이후에 지속적으로 불편감이 있다면 치과 방문 후 재 평가를 받아보는 것은 필요합니다. 다만 아직까지 4일 정도 된 기간이므로 조금 더 기다려보시길 바랍니다. 1~2주가 지났는데도 이러한 통증이 전혀 나아지지 않는다면 치과 방문 후 평가가 필요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