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 시술전에 뼈이식에 관해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단순히 임플란트를 하기 전에 잇몸 절개량이 크지 않다면 붓기도 거의 나타나지 않습니다. 다만 뼈이식을 할 때는 잇몸 절개도 많이 하게 되고 외과적 절제도 있기 때문에 시술 이후 불편감이 많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즉 외과적 시술이기 때문에 멍이 많이 들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잇몸 약한 것도 부모의 유전이 영향을 미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잇몸 자체가 약하다는 것은 유전적인 영향이 상당히 영향을 미치는 것이 맞습니다. 하지만 가족 공동체가 가지고 있는 구강 위생 습관 등에 의해서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즉 선천적인 잇몸 질환을 제외하고는 모두 후천적으로 관리가 되지 않아 잇몸이 약해지는 것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재신경치료 시 크라운 보존 가능한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말씀하신 부분에 대해서는 해당 치과에 문의를 해야 합니다. 치과마다 비용 지불에 대해서는 모두 다를 수 있습니다. 따라서 말씀하신 부분은 치과 방문 후 선생님에게 상담을 하셔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몇년전에 치아브릿지를 했는곳이 아픈데 브릿지 있는 상태로 가는한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한 번 보철물을 제거하고 나면 다시 재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는 치아와 영구적으로 접착을 하기 때문에 이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브릿지를 어느정도 손상시켜야 합니다. 따라서 브릿지를 한 곳을 제거하고 치료를 한 다음에 다시 브릿지를 해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아교정 후에 주의해야 될 사항이 어떤 것들이 있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특별히 큰 주의사항은 없습니다. 다만 딱딱하거나 질긴 음식 그리고 치아 브라켓과 와이어에 잘 달라 붙는 음식 섭취는 자제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교정을 하고 있는 브라켓이나 와이어에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사랑니는 꼭 뽑아야하나요? 궁굼합니다. 알려주세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사랑니 자체는 결국에는 문제를 일으킵니다. 즉 말씀하시는 것처럼 흔들리고 통증이 있다는 것은 문제를 일으키는 것이므로 치과 방문 후 발치하는 것이 맞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사랑니 뿐만 아니라 앞쪽 어금니까지도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잇몸함몰인데임플란트가능한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임플란트를 위해서는 최소한의 식립 폭경 등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단순히 임플란트를 하고 싶다고 해도 잇몸이나 뼈가 충분하지 않다면 불가능할 수 있으며 여러가지 뼈이식을 해야할 수 있습니다. 난이도 자체가 높다면 대학병원 등을 방문하여 상담을 해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어금니 충치치료에관해 궁금해여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결국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치아 상태는 더 안 좋아질 것입니다. 즉 시간이 지나서 치료를 하면 간단히 치료할 수 있는 것을 인레이, 크라운 혹은 신경치료 이후 크라운 등을 해야할 수 있으므로 가급적이면 빨리 치료하는 것이 좋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사랑니수술후 빨리잇몸에살이안차는데정상인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사랑니 발치 이후에 최소한 1~2달 정도는 시간이 필요하며 이러한 시간이 지나야 조금씩 주변 잇몸과 조화를 이뤄집니다. 하지만 계속해서 통증이 있는 것이 정상적인 상태인지 아니면 비정상적인 통증인지에 대해서는 발치한 치과 방문 후 평가를 받아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아 검진의 주기는 몇개월이 좋은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구강에 대한 관심도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반드시 어떠한 검진 주기가 있는 것이 아닙니다. 본인이 얼마나 구강에 대해 관심을 가지느냐에 따라 다르며 자주 치과를 방문하면 추후에 나타날 수 있는 여러가지 질환을 조기에 발견하고 치료할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