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일 크라운 씌웠는데 통증이있는데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신경치료까지 했을 때 통증이 없었는데 크라운 이후에 통증이 있다면 크라운 자체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통증이 나타난다면 해당 치과 방문 후 검사를 해보는 것이 필요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과 신경치료는 왜 일주일에 한번식 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신경치료라는 것이 단순히 신경관을 치료 하는 것 뿐만 아니라 세균을 제거하는 과정이 있습니다. 즉 세균을 제거하고 약재를 통해서 적용하는 기간이 필요합니다. 즉 세균을 제거하는데까지 시간이 많이 걸리기 때문에 일주일 간격으로 하는 것입니다. 또한 도중에 경과도 지켜보기 위해서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아이스크림을 먹을때 이빨이 시린 이유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과거에 시린 정도와 비교해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과거에도 시린 정도가 있었다면 정상적인 시린 증상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과거에 느끼지 않았던 통증이라면 치료를 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한쪽으로 드신다는 것으로 보아 치료를 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충치있는 사람과 같은 칫솔을 사용했어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문제는 없습니다. 충치 균은 전염성이 있는 것이 아니라 건강한 구강 내에도 모두 있습니다. 다만 충치균이 활동할 수 있는 당 성분이 적어서 충치가 나타나지 않는 것이지 치아가 구강 내에 맹출하면서부터는 충치 균은 늘 구강 내에 존재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아 색깔을 미백하는 방법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시중에 나와 있는 다양한 방법에 대해서는 검증되지 않은 방법이므로 말씀을 드리는데 한계가 있습니다. 다만 치과에서 시행하는 전문가 치아 미백은 효과가 있습니다. 다만 미백을 하지 말아야 하는 치아에 하게 되면 시린 증상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충치치료하고 씌운이 다시 사용할수가 있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불가능합니다. 보철물은 치아의 모양에 따라 제작된 것이므로 충치 치료를 하고 나서는 치아 모양이 변하기 때문에 새롭게 제작을 해야 합니다. 따라서 기존에 씌운이를 재 사용할 수는 없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사랑니가 내려 앉았는데 뽑아야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결국 사랑니는 문제를 일으키게 됩니다. 문제가 생겼을 때는, 앞쪽 치아까지 같이 손상되기 때문에 미리 발치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시간이 지나면 사랑니 발치에 대한 난이도는 계속해서 올라갈 수 밖에 없습니다. 미리 발치하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스케일링은 얼마마다 한번씩 해주는것이 좋은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스케일링의 목적은 치석을 제거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치석이 얼마나 쌓이는지에 따라 그 주기는 다를 수 있습니다. 치석이 잘 쌓이는 분들은 2~3개월 간격, 치석이 잘 쌓이지 않는다면 6개월이나 1년 간격으로 해주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아직 사랑니가 남아 있는데 입에서 냄새가 나는것 같아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사랑니까지 칫솔이 닿지 않는다는 것은 결국에는 충치 및 염증이 생길 가능성이 높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냄새가 난다는 것은 이미 해당 부위에 보이지 않는 곳에 충치 및 염증이 생긴 것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발치할 것을 권해드립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잇몸 피부조직은 재생이 안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안타깝게도 한 번 내려간 잇몸은 다시 재생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내려가기 전에 예방을 하셔야 합니다. 현재 상태에서는 보철적으로 문제를 해결하거나 치은이식술 등을 시행해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