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피린 복용 중에 치과 치료 가능한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아스피린을 복용하게 되면 혈액 응고 자체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다만 단순히 출혈이 나타나지 않는 충치 치료는 가능합니다. 하지만 스케일링 시 출혈이 많이 동반된다면 아스피린 복용이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다만 크게 자극이 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는 가능하나 전문가와 상담이 필요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크라운을 할 때 금과 세라믹 중 어떤게 더 좋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골드의 장점은 생체친화적이라는 점이며 다른 재료에 비해 치질 적합도가 우수합니다. 아무리 정교하게 보철물을 만든다고 해도 치아와 어느정도 공간이 있을 수 있는데, 골드는 이를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높은 저작압에 의해서도 골드가 파절되지 않으며 연성 등의 성질이 우수합니다. 심미적인 이유를 제외하고는 골드는 장점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사랑니 뺀 자리 안쪽 잇몸이 아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3주 정도가 된 시점에서 갑자기 통증이 나타나기 시작했다면 검사를 해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사랑니가 제대로 회복되고 있는지 그리고 사랑니 주변 치아에 의해서 나타나는 것인지에 대해서 정확한 진단이 필요합니다. 필요시에 약을 처방해줄 것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예전에 크라운 해놓은 곳에 잇몸이 내려앉아서 보기 흉한데, 어떻게 하면 좋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크라운 부위가 검게 변했다는 것은 해당 부위에 문제가 생겼을 가능성이 큽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치과 방문 후 해당 부위에 대한 검사를 하고 다시 치료를 할 수 있다면 크라운을 재 제작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지금과 같은 양상을 보인다고 해서 바로 임플란트를 하는 것은 아닙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아색 미백치료 효과 어떤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과 방문 후 치아 미백 시술은 효과가 있으며 부작용은 시린 증상이나 잇몸 화상이 있을 수 있으나 전문가에 의해 적절히 농도를 조절하면 부작용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지속 기간은 본인의 식습관과 연관되어 있으며 얼마나 착색이 되는 음식에 잘 노출되냐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석이 유난히 잘 생기는 편인데 피하면 좋은 음식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아 자체에 잘 달라 붙는 음식 등은 치석을 잘 생기게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음식 섭취 이후 양치까지 긴 시간이 걸린다면 치석이 더 많이 생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음식 섭취 이후 양치를 바로 해주시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임플란트 후 이빨이 시린 이유는 무엇인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임플란트 자체는 신경이 없기 때문에 시린 증상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물론 상부 보철물과 fixture에 유격이 발생하면 이러한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대부분은 임플란트 주위의 치아 문제일 가능성이 있으므로 치과 방문 후 임플란트 뿐만 아니라 주변 치아에 대한 검사를 해보시길 바랍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혀백반증인가요? 혀백태인가요?백반증이 뭔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백반증이라고 일컫는 leukoplakia는 현재와 같은 양상이 아닙니다. 해당 부위는 치아로 인하여 씹힌 부위일 수 있습니다. 또한 자극에 의해 생긴 일시적인 구강 연조직 질환일 수 있습니다. 대부분은 2주 안에 사라지지만 2주가 지나도 있다면 치과 방문 후 감별진단을 받아봐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혀 백태가 제거가 안됩니다 위장장애랑도 관련있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1. 사진 자체만으로는 혀 백태가 심해 보이지 않습니다. 단순히 혀에 있는 돌기로 보여집니다. 무리하게 자극하지 않는 것을 권해드립니다.2. 양치를 할 때 가볍게 혀를 닦아주시면 됩니다.3. 현재 상태에서 통증 등이 동반된다면 치과를 방문해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임플란트 픽스쳐식립후 감기 조심해야하는 기간은 얼마나 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보통은 실밥을 제거하는 기간 동안은 조심해주셔야 하며 1~2주 정도 시간이 필요합니다. 넉넉 잡아서 2주 정도까지는 조심해줄 필요가 있으며 상악동 거상 이후 뼈가 자리 잡는데까지를 생각한다면 한달 정도도 조심은 해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