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 사탕 먹으면 치통이 있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단 음식에 반응을 한다는 것은 충치가 진행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단 성분에 의해 상아질 및 치수부위에 삼투 현상이 발생하여 신경에 자극이 되어 나타나는 증상 중 하나입니다. 이러한 증상이 계속 되다가 결국 더 큰 질환으로 이어지는 것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앞니파절때문에 신경치료 받고있습니다. 술 마셔도 될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최대한 알코올 섭취는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치료가 완료될때까지는 금주를 권합니다. 알코올 섭취로 인하여 염증이 생길 수 있고 회복 정도가 느릴 수 있으며 술자리에서 딱딱한 음식 섭취로 인하여 치아가 더 파절될 수 있습니다. 어떠한 자리도 본인의 건강보다 중요한 자리는 없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이빨에 검은 실선 같은건 뭘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눈에 보인다면 치료를 하는 것이 맞습니다. 흔히들 초기 충치라고 착각을 하는데, 초기 충치는 white spot 형태이며 눈에 잘 보이지 않습니다. 따라서 눈에 보이는 검은 선이 있다면 이를 제거하고 치료를 하는 것이 맞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아상태가 괜찬은데 치과를 가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자동차 점검 받은지 오래 되었는데 아무런 이상도 없는데, 꼭 정비를 받아야 하나요? 라는 질문과 같습니다. 결국에는 큰 문제로 인하여 치료 비용이 더 많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과 스케일링은 보통 몇달에 한번씩 가는게 적당한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석이 얼마나 쌓이는지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치석이 잘 생긴다면 2~3개월 간격으로도 권하고 있습니다. 1년에 1번은 최소 기준이며 본인이 치석이 잘 생긴다면 최소한 6개월에 한 번이라도 해주셔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교정할때 먹으면 안되는 것 알려주세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변색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세라믹 만큼은 아닙니다. 보통 메탈 자체의 변색보다는 메탈을 접착시킨 레진 등에 변색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다만 교정 중에는 카레와 같이 착색이 잘 되는 음식 섭취를 자제하는 것이 필요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양치질을 할때 칫솔과 치실의 올바른 사용법을 알려주세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양치 방법 중에서는 바스법 양치가 있습니다. 치아와 잇몸 경계를 진동하듯이 마사지를 하면서 치아 씹는면으로 쓸어올리는 양치법이 있습니다. 간단히 검색을 통해서 쉽게 따라 할 수 있습니다. 치실은 치아 사이를 넣고 한쪽 치아에 밀착 시킨 다음에 씹는 면 방향으로 쓸어올리는 행위를 해주시면 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찬음식을먹으면 이가너무시려운데 충치는아니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아 마모이거나 잇몸 질환 그리고 치아에 금이 갔을 수도 있습니다. 단순히 충치가 아니더라도 치과적 질환에서 시린 증상은 매우 다양하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해당 원인을 찾고 이에 대한 치료를 하셔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금연후 잇몸에서 피가많이나는데 스켈링해도될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잇몸에 출혈이 많이 나타날수록 스케일링을 포함한 잇몸 치료는 자주 해주셔야 합니다. 출혈이 나더라도 치과 방문 후 스케일링을 하거나 잇몸 치료를 해주셔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시간이 지나면 증상은 더 심해질 것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어금니 치료 관련 궁금한점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깨진 부위가 크지 않다면 단순히 레진 등으로 수복하거나 인레이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깨진 부위가 크다면 치아를 씌우는 크라운을 해야 합니다. 현재 어느정도 깨진 정도에 따라 치료 방향이 다를 것으로 보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