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는 통증을 느끼지 않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아는 부러지면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손가락으로 해당 부위를 자극하게 되면 통증이 나타날 수 있으나 정상적인 범위 내에서는 별다른 통증이 없는 것입니다. 심하게 치아가 휘어지거나 타격이 가해지면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차가운 음료를 마실때마다 이가 시려운것은 왜그럴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온도 변화에 의해서 치아 자체가 시린 증상이 나타날 수는 있습니다. 다만 그 정도가 심하다면 다시 한 번 검사를 해보셔야 하고 특정 부위에 치아가 마모되어 있거나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계속해서 증상이 나타난다면 다시 검사를 해볼 필요가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어금니가 깨진 상태로 5년이 지났는데 괜찮을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최악의 경우에는 농양이 생겨서 극심한 부종 및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해당 부위에 염증으로 인하여 치조골이 소실될 수도 있습니다. 치과 방문 후 해당 치아는 발치해야할 것으로 보여지며 빨리 방문할 것을 권해드립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인레이 벌어졌는데 새로 해야할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틈이 벌어졌다는 것은 결국에는 해당 부위로 음식물이 많이 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2차 충치 및 잇몸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는 부위이므로 조기에 치료를 하는 것이 맞습니다. 가급적이면 빨리 치료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이 교정했는데 턱관절에서 소리나고 아픈데 교정이랑 관련이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일반적으로 치아 교정과 턱관절 질환은 연관성이 없다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다만 기존에 턱관절 질환이 있는 상태에서 교정을 하게 되면 턱관절 질환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한 번 안 좋아진 턱관절 질환은 관리로 회복되지 않고 치료를 하셔야 하며 치과 방문 후 평가를 받아보셔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사랑니 꼭 뽑아야하나요??불편하지는 않은데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누운 사랑니는 결국에는 어금니 뒤쪽 부위에 음식물이 저류되어 문제를 일으키게 되며 추후 어금니까지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뽑으면 발치 자체가 어려워질 수 있으므로 치과 방문 후 되도록이면 빨리 발치하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아가 흔들리기 시작한지 2주정도 됬는데 뽑아야 될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가급적이면 바로 방문 후 발치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특별히 좋은 약이 있거나 하지 않으며 발치를 해야 하는 치아는 계속 방치하면 해당 부위에 염증이 심해져서 치조골 소실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되도록이면 빨리 발치할 것을 권해드립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레진치료 시기에 대해서 질문드려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아무래도 양치를 강하게 하면 치아를 훨씬 더 많이 마모시킬 수 있습니다. 전반적인 양치 습관에 대한 교정이 필요합니다. 통증이나 불편감이 심하다면 지금이라도 치료를 받는 것이 좋으며 추후 시간이 지나면 신경까지 노출될 수 있어 신경치료를 해야할 수도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아말감 처리된 치아 오래되면 교체해야 하는건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아말감이라고 해서 단순히 오래된 경우 교체를 할 필요가 없습니다. 모든 보철물은 수명이 있기는 하나 정상적인 기능을 하고 큰 문제가 없다면 계속해서 사용하더라도 괜찮습니다. 물론 시간이 오래된 보철물은 자주 치과 방문 후 검사를 해야 오래 사용할 수 있고 언제라도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당뇨수치가 높으면 치아가 빨리 빠지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당뇨가 있다면 구강 내 잇몸 질환 가능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다만 단순히 당뇨로 인하여 구강 내 잇몸 질환이 생긴다고 보기 보다는 전반적인 개인 건강 상태가 악화됨에 따라 나타난다고 보시면 됩니다. 다만 한 번 생긴 당뇨는 잇몸 질환 발생 시 회복을 더디게 하여 진행 속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