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지장치를 뺏다끼는덜 잊어버렸는데 지금이라도 다시 가야될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지금이라도 치과를 방문하여 유지장치를 제작해서 착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치아가 틀어지면 유지장치만으로는 불가능하며 다시 재교정을 해야할 수 있으며 교정 당시에 유지장치를 반드시 착용했었어야 하는 케이스라면 추후 예후는 안 좋을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금니 5년넘은거 재활용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금니는 초기에 치료할 당시의 치아에 맞게끔 제작되어 있는 것입니다. 갑자기 빠졌다는 것은 치아가 파절되거나 크라운 자체가 변형되었을 수 있으므로 현재 남아 있는 치질과 적합시키지 못하기 때문에 재제작을 해야 하는 것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콜라가 치아에 그렇게 안좋은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콜라 자체는 당 성분 뿐만 아니라 구강 내 산성도를 변화시켜 잇몸 질환 및 치아의 충치를 일으키는 균의 활성을 높일 수 있으며 치아 자체도 부식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콜라 자체는 구강 내 안 좋은 영향을 미치며 섭취 이후 입을 헹구고 바로 양치를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임플란트 수명에 대해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임플란트의 평균적인 사용기간은 10년 전후로 보고 있습니다. 다만 관리 정도에 따라 임플란트 사용 기한은 모두 다를 수 있습니다. 수명이 다 한 경우 재시술 가능 여부는 구강 상태에 따라 다르며 불가능한 것은 아니나 재평가를 해야 핣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턱 좌우대칭이 안맞는 경우 교정이나 수술이 필요한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교정적으로 해결이 되는 문제인지, 다른 원인이 있는지에 대해 평가를 받아보셔야 합니다. 말씀하신 것은 교정 뿐만 아니라 근육 비대칭, 골격 비대칭 등에 의해서도 나타날 수 있으므로 어떠한 원인에 의해 나타났는지 정확한 평가를 받아보셔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좋은 치약을 고르는 방법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약의 용도는 치태를 효율적으로 제거하는 것이며 시중에 나와 있는 제품들 사이에 큰 차이가 없습니다. 본인이 사용시 불편감이 없는 것을 사용하면 충분합니다. 잇몸 질환이 있다면 치약으로 해결되지 않고 치료를 해야 합니다. 즉 잇몸 질환에 좋은 치약이라는 것은 없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실의 종류와 차이가 궁금합다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실의 종류는 특볋히 어떤 용도로 나뉘어져 있다기 보다는 편하게 사용하기 위해 여러가지 제품이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누구는 실로 된 것이 편하고 누구는 손잡이가 있는 것이 편하기 때문에 제조사들이 다양한 제품을 만들었다고 보시면 되고 본인이 잘 사용할 수 있는 것을 사용하면 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임플란트 후에 치아관리 하는 좋은방법 있으면 알려주세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임플란트라고 해서 특별한 방법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자연치처럼 식후 바로 양치를 해주시고 치간칫솔, 치실 등을 사용해주시는 것입니다. 무엇보다 주기적으로 치과 방문 후 임플란트에 문제가 없는지 자주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아 볼쪽면에 살짝 마모가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지금은 마모가 신경까지 근접하지 않아 별다른 문제가 없는 것처럼 보이지만 마모가 심해지면 시린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양치할 때 칫솔모가 닿으면 불편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해당 부위를 치과적 재료로 채워주는 것이 필요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스케일링은 얼마에 한번씩 하는게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건강보험 혜택은 1년에 1회입니다. 다만 스케일링은 치석이 쌓일때마다 해주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즉 치석이 사람마다 쌓이는 주기가 다르므로 사람마다 다르며 치석이 잘 생기는 분들은 2~3개월, 치석이 잘 생기지 않는분들은 6개월이나 1년 간격을 권하고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