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교정 궁금한게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말씀하신 것만으로는 꼭 해야 하는지 알 수 없습니다. 교정이라는 것은 심미적인 치료이므로 본인이나 보호자가 납득이 되지 않으면 꼭 하지 않아도 되는 치료입니다. 다만 추후 심미적인 문제가 나타날 수 있다는 것은 아셔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과 정기 점 검 비용 점검, 주기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점검 비용이라고 해서 특별히 정해진 것이 없습니다. 또한 주기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본인이 얼마나 구강 내 관심이 있느냐에 따라 방문 주기를 결정하게 되면 됩니다. 보통은 점검 비용은 초진 및 재진 비용일 가능성이 크나 치과마다 치료 방향이 다를 수 있어 방문 후 상담이 필요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어금니가 썩어서 발치한후 빈공간을 그대로 두면 어떻게 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아가 움직여서 해당 공간을 닫게 하고 아래 위 치아가 솟구쳐 올라와 교합 평면에도 변화가 일어납니다. 또한 발치된 치아의 치조골은 점점 줄어들어서 나중에 임플란트 식립을 위한 공간 자체가 부족해질 수도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인레이치아 금이 갔던 치아 금이 감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아가 크랙이 생긴 범위에 대한 평가를 해야 합니다. 크랙이 심한 경우에는 치아를 바로 발치를 해야 하는 상황이 올 수도 있습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인레이를 제거하고 신경치료 이후 크라운을 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비용은 치과마다 다르므로 상담이 필요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신경치료는 어디가 잘못되서 그런건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신경치료는 감염된 신경을 제거하는 술식입니다. 즉 충치 등이 신경까지 침범하여 신경을 괴사시키게 되면 이를 제거해야 하는 술식을 해야하며 이것이 신경치료입니다. 추후 이를 방치하면 극심한 통증 및 염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음식을 씹을때 꽉꽉 못 씹는게 뭐가 문제 일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말씀하신 것만으로는 어디가 문제인지 알 수 없습니다. 단순히 상황적인 묘사로 문제는 알 수 없으며 치과 방문 후 검사를 해보셔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불편감이 지속적으로 나타나기 때문에 빠른 시일내에 치과를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아교정 이후 유지장치 착용기간 도중 문제가 생겼는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유지장치를 단순히 수정해서 해결될 수 있는 범위인지에 대해서는 치과 방문 후 평가를 받아보셔야 합니다. 벌어진 범위가 크다면 재교정을 해야 하며 단순히 유지장치로는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더 심해지기 전에 치과 방문을 해보시길 바랍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이빨시리고 투명해지는데 왜 이러는걸까여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아가 마모되었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치아가 마모되는 가장 주요한 원인은 잘못된 양치 방법이 있을 수 있으나 그 이외에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치과 방문 후 해당 부위에 대한 원인을 파악하고 치료를 할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어금니 임플란트 후 혀 옆부분에 상처가 나는 이유?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임플란트에 대한 평가를 해보는 것이 필요 해보입니다. 날카로운 부위가 있을 수 있어 보이며 계속해서 불편감이 지속된다면 치료하신 치과 방문 후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턱이 너무 아픈데, 치과가면 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말씀하신 증상에 대해서는 턱관절 질환에 대한 검사 및 치료가 필요해보입니다. 가까운 지역 내 구강내과를 전공하신 치과의사 선생님을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해당 증상에 대한 전문분과는 구강내과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