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른쪽잇몸이 내려앉아서 치아 표면이 만져집니다.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영양제를 먹어서 안 아픈 것이 아니라 안 아픈 시기일 것으로 보여집니다. 모든 질환의 통증은 계속해서 나타나지 않으며 주기적으로 나타납니다. 말씀하시는 상황으로 보아서는 치료를 해야 하는 상황이며 단순히 영양제로 해결되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실란트인가 충치 보호를 위한 방편으로 알고있는데요. 성인은 그런 게 없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성인이 된 이후에도 충치가 많이 생길 가능성이 크다면 실란트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성인이 된 이후에는 보통 충치는 잘 생기지 않으므로 효용 가치가 낮다고 보시면 됩니다. 소아에서 하는 불소 도포 역시 구강 위생 관리가 안되는 성인에게는 효과가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잇몸 염증치료는 병원에 꼭 가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염증은 약으로 해결되지 않으며 원인을 제거해야 합니다. 보통 약국에서 판매하는 일부 제품을 드시고 치료 시기를 놓쳐 바로 치아를 뽑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치과 방문 후 치료를 해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잇몸치약 매일 몇달씩 사용해도 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료용 목적으로 사용하는 잇몸 치약은 없습니다. 아마 시중에 나와 있는 다양한 잇몸 치료를 표방하는 치약일 가능성이 있으며 일반 치약과 크게 다를 것이 없습니다. 따라서 매 양치마다 사용해도 무방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잇몸이 점점 올라가서 아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확 좋아지는 방법은 없습니다. 오랜 기간 잘못된 습관으로 나타난 증상을 단기간에 해결할 수 있는 것은 없습니다. 시린이 전용 치약 및 마모력이 조금 약한 칫솔을 사용하고 증상이 너무 심하다면 해당 부위를 수복해주거나 치료를 해주셔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신경치료 중 누르면 욱신거리는데 괜찮을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해당 부위를 자극하면 당연히 아플 수 밖에 없습니다. 머리를 부딪혀서 멍이 들었는데, 치료 과정에서 이를 확인하기 위해서 누르는 것과 같습니다. 즉 자극을 줄이셔야 하며 치료 이후에도 치주인대에 염증이 있다면 당분간은 불편감이 있을 수 있습니다. 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이의 일부분이 깨져버렸는데 바로 병원 못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지금은 통증이 없다 하지만 해당 부위가 계속 파절이 되거나 음식물 섭취 시 더 큰 파절로 이어진다면 바로 치아를 뽑아야 하는 상황까지 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치아가 부러진다면 치과 방문 후 평가라도 받아보셔야 합니다. 가까운 시일 내로 방문할 것을 권해드립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임플란트 치료에 걸리는 기간을 알고 싶어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잇몸 이식과 임플란트 치료 계획은 아마 3~6개월 혹은 상태가 안 좋다면 그 이상이 걸릴 수도 있습니다. 말씀하시는 치료 기간은 현재 상태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음 번 내원시에 해당 부분에 대해서 전문가와 상의를 해보시길 바랍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아가 조금 흔들리는데 이러다가 빠지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말씀하시는 상황으로 보았을 때는 심한 잇몸 질환으로 인한 치조골 소실로 보여집니다. 동요도가 커진다는 것은 치아를 잡아주는 뿌리가 모두 녹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상황을 계속 방치하면 치아가 저절로 빠질 수도 있습니다. 치료를 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음식을 먹다가 앞니 일부분이 깨졌습니다.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최대한 치과를 빨리 방문 후 해당 부위에 대한 평가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아래 앞니고 깨진 부위가 적다면 단순히 붙이거나 레진 등으로 수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더 큰 파절로 이어지기 전에 치과 방문을 권해드립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