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니 실밥이 풀리고 벌어졌어요 병원가야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5일째라면 괜찮습니다. 보통 일주일 전후로 실밥을 제거하기 때문에 1~2일 빠르게 풀렸다고 해서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통증이나 불편감이 없다면 괜찮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고정식 유지장치 레진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고정식 유지 장치는 두껍게 얇게 보다는 치아에 passive로 붙여져 있는 것이 좋습니다. 즉 단순히 얇게, 굵게는 의미가 없습니다. 치아에 active한 힘을 가하지 않는다면 접착의 두께는 상관이 없습니다. 얇게 붙였다고 해서 쉽게 떨어지는 것이 아닙니다. 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사랑니를 빼야하는 것은 필수적인 건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옛날에는 1차적으로 수명이 지금처럼 길지 않았다는 점, 그 당시에도 사랑니로 인한 문제가 충분히 발생했다는 것이 여러 역사적인 사건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즉 안 빼고 살았지만 그로 인한 각종 불편감은 상당했습니다. 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아가 약해서 걱정인데 방법 없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식후 5분 이내에 양치를 하시고, 치간칫솔, 치실을 자주 사용해주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또한 치아가 약하다고 하시니 주기적으로 치과 방문 후 검진을 하면 치료 범위를 줄이고 조기에 치료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치과를 자주 방문하여 선생님과 관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과치료 임플란트 꼭 해야할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맞습니다. 자기 치아를 살릴 수 있다면 최대한 살려서 사용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살릴 수 있는 범위를 넘었다면 치아를 발치할 수 밖에 없고 단일 치아 소실 부위를 수복하는 방법 중에서 현재로서는 임플란트가 가장 보편화되어 있습니다. 만약에 치아를 발치를 할 계획이라면 임플란트는 빨리 하는 것이 좋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레진치료한곳에 충치가 생겨 금니 치료했어요. 금은 속에서 충치발생하면 육안으로는 알수 없다는데. 불투명한 보철물로 치료했어야할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세라믹 및 도자기 재질이 아닌 지르코니아 이상의 강도를 가지는 제품이라면 겉으로 보이지 않습니다. 즉 레진 계열이나 세라믹만 충치가 심하면 겉으로 비춰 보이 수 있지만 그 이외에는 보이지 않습니다. 다만 치아는 저작압에 적절히 저항하는 것이 필요하므로 지르코니아 이상의 강도를 하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크라운 두개 중 한개가 통증이 있는데 적응하라는게 맞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1. 이는 신경치료 전 상태에 대해서 먼저 평가를 해야 합니다. 염증이 심한 상태라면 아직까지 치아 뿌리에 있는 치주인대가 회복되는 과정일 가능성이 있습니다.2. 특별히 문제는 되지 않아 보입니다. 한달 뒤에 방문해도 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42세 남성인데요 최근 양쪽 어금니가 시립니다.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시린이 치약은 증상이 아주 경미할 때 잠깐 사용할 수 있는 것입니다. 이미 이가 많이 시린 상태에서는 단순히 치약 사용으로 힘들며 치과 방문 후 원인에 대한 평가를 받고 적절한 치료를 하셔야 합니다. 치과 방문을 권해드립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예전에 치료했던 레진 아래가 좀 어두워 보이는데 치료해야할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놓쳤을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다시 한 번 검사를 해보시고 해당 부위가 어두워 보인다고 하시면 아마 집중적으로 검사를 해볼 것으로 보입니다. 대부분 이러한 경우에는 레진 아래로 충치가 생겨서 겉으로 비쳐 보이는 것이 많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스케일링은 1년에 몇번이나 해야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스케일링은 최소한 1년에 1번은 하셔야 합니다. 물론 1번도 부족할 수 있습니다. 본인이 얼마나 치석이 잘 생기는지에 따라서 스케일링의 횟수 등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치석이 잘 생긴다면 2~3개월 간격도 권해드립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