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몸 궤양이 나타난뒤 잇몸이 부은거 같아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병소로 보아서는 단순 구내염일 가능성이 큽니다. 단순 구내염이라면 보통 2주 이내에 회복되는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지금과 같은 증상이 2주 이상 지속된다면 그때 치과를 방문하여 반드시 감별 진단을 받아보셔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교정 후 유지장치를 받지 못했어요 / 앞니 크라운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1. 모든 교정에서 사용하는 것이 아닙니다. 교정 당시에 치아 이동량이 적었거나 추가적으로 유지해야 할 부분이 없다면 가철성 유지장치를 반드시 하는 것은 아닙니다.2. 말씀하신 부분에 대해서는 사진 등의 자료가 필요합니다.3. 크라운을 하더라도 치아는 벌어질 수 있습니다. 치아가 벌어지는 것은 치아 자체가 움직이기 때문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갑자기 궁금해졌어요: 고등학생도 임플란트를 할 수 있는건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성장기에 있는 경우에는 임플란트를 시행하지 않습니다. 추후 치조골 높이의 불균형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청소년기가 지나서 상악과 하악의 성장이 모두 완료된 20대부터 임플란트를 시행하는 것이 보통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레진 치료후 음식에 관해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레진을 하고 나서 해당 음식을 섭취하면 착색이 될 수 있으나 1~2번 드신다고 해서 이러한 것이 아닙니다. 또한 음식 섭취 이후 바로 양치를 해주시면 착색 가능성을 많이 낮출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교정을 하는게 좋을까요? 해도 괜찮을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턱이 한쪽으로 비뚤어진 것처럼 보이면 골격적 비대칭일 가능성이 큽니다. 즉 교정으로 해결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교정으로 인하여 안모가 변하는 것은 매우 제한된 케이스입니다. 현재 어떠한 상태인지 평가를 먼저 받아보셔야 하며 나이는 교정의 제한사항이 아닙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5.0 (1)
응원하기
닭뼈가 잇몸을 찔러서 통증이 있고 붓는데 어찌 치료해야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일시적으로 손상된 잇몸이라면 2주 안에 회복되며 특별히 치료를 하지 않아도 됩니다. 다만 현재 어떠한 상태인지 알 수 없기 때문에 통증이 줄어들지 않고 계속해서 나타난다면 치과 방문 후 검사를 해볼 수 밖에 없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음식물을 씹으면 아프고 가볍게 씹으면 또 안 아프고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말씀하시는 것만으로 보았을 때는 치료가 잘못되었는지, 신경치료 부위에 문제가 있는지 정확히 판단하기 어렵습니다. 다만 치료를 하더라도 기존 상태가 좋지 않았다면 아직까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나 2주 이상 증상이 지속된다면 치과 방문 후 검사를 한 번 해보시는 것이 필요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스케일링을 하면 좋은점과 안좋은 점은 뭔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석은 구강 내 잇몸 질환을 일으키는 원인으로 작용합니다. 따라서 치석을 제거하게 되면 잇몸 질환을 예방할 수 있으며 스케일링은 단점은 없습니다. 치아가 약하거나 구강 상태가 안 좋을수록 스케일링을 받으셔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만6세 남아 아랫니 유치가 흔들려서 발치후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현재 구강 내 상태에 대한 평가를 해보셔야 합니다. 유치가 조기에 발치되었을 수도 있고, 영구치가 존재하지 않을 수도 있으며 특정한 부위에 locking이 되어 올라오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치과 방문 후 파노라마 등의 사진을 찍어보는 것이 필요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인레이 한쪽이 떠서 살짝 시리네요 근데 그렇게 큰 불편감은 없는데 크라운 치료 해야할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통으로 이어졌다는 것은 문제가 있는 것입니다. 해당 부위를 제거하고 치료를 하셔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즉 기존의 보철물을 제거하고 상태에 대한 평가를 받아보시는 것이 필요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