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를 다시 때우려하는데 신경치료를 꼭 해야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질 손상 부위가 크다면 신경과 노출될 가능성이 커서 외부 감염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신경치료를 하셔야 하고 신경 치료 이후에는 약한 치아를 보호하기 위해서 크라운을 해주시는 것이 필요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약을 얼마나 쓰면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약은 콩알만한 크기만으로도 충분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칫솔질을 할 때 치아의 치태를 효율적으로 제거하기 위한 것이므로 많이 사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예방치과학 교과서에서는 콩알만한 크기 사용을 권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아말감으로 충치치료한곳이 떨어져서 시큰거려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현재는 아말감 재료로 다시 수복하지 않습니다. 아말감은 기계적 유지를 해야 하기때문에 지금보다 훨씬 더 삭제가 필요합니다. 따라서 해당 부위는 보통 레진 등으로 수복하게 되나 현재 상태에 따라 인레이나 크라운을 할 수도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아 관리는 1년에 몇번 받는게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본인의 구강 내 관심도에 따라 다르다고 보시면 됩니다. 구강 건강에 관심이 많다면 3~4개월 간격으로 가는 것도 권해드립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임플란트 시술을 할 때, 흡연을 하지 말라고 하는 이유는 뭔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임플란트 연구에서 흡연을 하게 되면 임플란트의 골 유착을 방해하고 추후 임플란트가 조기 탈락될 수 있는 가능성이 높다라는 것이 이미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따라서 흡연을 하게 되면 식립한 임플란트가 갑자기 염증이 생기거나 골 유착이 되지 않아 빠질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전동칫솔과 수동칫솔, 어떤 것이 더 좋은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본인이 잘 할 수 있는 것으로 하면 됩니다. 전동칫솔은 전동으로 해주느냐 밖에 없으며 어떠한 것이라도 본인이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으로 양치하면 됩니다. 특별히 큰 차이가 있는 것이 아닙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아 사이에 음식물이 너무 잘 껴서 불편해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해당 보철물이 시간이 오래 지나서 마모가 심하게 되었는지 아닌지 판단해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보철물이 많이 마모 되어 주변 치아와 교합 상태가 좋지 않다면 음식물이 많이 낄 수 있습니다. 치과 방문 후 해당 보철물에 대한 검사를 해보시는 것이 필요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열이 고르지 못해 교정을 하려는데 안되는 조건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교정이 불가능하거나 안되는 조건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교정의 한계는 있습니다. 본인의 구강 상태에 따라 바뀔 수 있는 범위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또한 골격적으로 비대칭이 발생한 경우라면 교정이 아닌 양악을 하셔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탄산음료 많니먹으면 치아가 상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탄산음료에는 다량의 당 성분과 구강 내 ph를 변화시킬 수 있는 탄산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이러한 것은 구강 내 충치 및 잇몸 질환을 일으킬 가능성을 높입니다. 따라서 현재와 같은 상태가 지속되면 치아를 손상시킬 수 있으므로 탄산음료 섭취를 줄이는 것이 맞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교정으로 큰 어금니를 뽑고 사랑니를 땡겨서 쓴 경우가 있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가능한 일입니다. 다만 모든 사랑니가 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사랑니의 상태 및 매복된 정도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정상적으로 맹출되고 기능을 할 수 있는 사랑니라면 말씀하신 부분이 가능합니다. 다만 몇년 정도 걸릴지는 현재 구강 내 치열 상태에 따라 다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