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치료할때 입에 뿌려주는 물 같은거?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일반적인 물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유해한 성분이 아니기 때문에 일부 삼키더라도 전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치과 치료에서는 날카롭고 절삭력이 강한 기구가 많아 열이 많이 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마찰열을 줄이고자 주수를 하는 것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양치질 할때 치간칫솔과 치실까지도 같이해야 충치가 안생기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양치는 치아 사이까지 충분히 관리하지 못합니다. 씹는 면이나 치아 외부는 관리할 수 있어도 치아 사이까지는 칫솔질을 하기 힘듭니다. 즉 치아 사이를 관리하기 위해서는 별도로 치실이나 치간칫솔 등을 사용해주셔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사랑니가 잇몸안에서 못나오고 부러졌어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현재 어떠한 상태인지 정확히 판단이 되지 않지만 정상적으로 나지 않았다면 치과 방문 후 발치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마 매복된 경우라면 마취를 하고 절개를 하여 뽑아야 할 수도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송곳니 충치가 레진으로 떼워도 괜찮겠죠?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차가운 것과 뜨거운 것에 반응하지 않고 레진으로 수복했을 때 별다른 문제가 없다면 지금 그대로 사용해도 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라미네이트를 하고싶은데요 ~하고나서 관리하는방법이 궁굼합니다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라미네이트 이후에 오래 사용하기 위해서 가장 기본적인 것은 바로 바로 양치를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라미네이트는 도재이기 때문에 딱딱한 음식 등에 의해서 파절될 수 있어 앞니로는 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사랑니가 평생 나지 않는 사람도 있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사랑니는 유전적으로 정해져 있으며 갑자기 나타나지 않습니다. 갑자기 나타난다고 판단이 되는 것은 잇몸 아래에 묻혀 있다가 드러나는 것일 뿐입니다. 따라서 사랑니는 없는 사람도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신경치료에서 어지러움 동반한 케이스가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신경치료를 하는데 있어 치료 과정에서는 다양한 붓기 및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지금 상태는 치료 전에 상태가 안 좋았다면 충분히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신경치료를 할 때 머리가 뒤로 많이 젖혀져 있거나 오래 누워 있다면 기립성 저혈압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이는 신경치료와는 큰 상관성은 없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사랑니 위쪽에 매복이라는데 뽑아야 할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사랑니는 결국에는 문제를 일으킵니다. 칫솔이 해당 부위까지 모두 들어가지 않기 때문에 방치하게 되면 계속해서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미리 발치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밑에 어금니 없으면 윗어금니가 내려와서 길이가 길어지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왜 내려오는지는 인간이라는 유전자 특성입니다. 치아들은 서로 맞물려는 힘이 있고 맞물리는 부위가 없다면 맞물리는 부위가 있을때까지 정출을 하게 됩니다. 따라서 내려오는 것입니다. 특별히 임플란트를 할 수 있는 공간이 부족하다면 공간 확보를 위해서 해당 부위의 크라운을 짧게 할 수 밖에 없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잇몸에서 진물이 나오는데 병원에 가봐야겠죠?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원인에 대한 평가를 위해서는 치과 방문을 해야 합니다. 이미 치조골 내에 염증이 있다는 것을 의미하며 일부 치조골이 녹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것이 치아 기원인지, 잇몸 기원인지에 대해서는 치과 방문 후 평가를 받아보셔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