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곤하면 가끔 잇몸이 헐기는 하는데 요즘은 잇몸이 부어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잇몸이 헐어 있다가 붓기 시작하는 것은 매우 안 좋은 신호 중 하나입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집에서 대처할 수 있는 것이 없고 치과 방문 후 치료를 해야 합니다. 지금 단계는 예방적인 관리가 아닌 치료를 하셔야 하는 시기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하루에 꼭 양치 3번을 지켜야하는것인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과거에 구강 위생 관리 능력이 전국민적으로 떨어질 때, 나라에서 최소 3번이라도 양치를 하라는 캠페인에서 유래되었지만 양치는 식사 이후 그리고 기상 직후, 자기 전에는 모두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커피를 많이 마셔서 치아가 어두워진 것 같은데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통증은 크게 심하지 않지만 잘못 적용시 시린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치료 기간은 현재 얼마나 치아색이 어두운지에 따라 다를 수 있고 어떠한 미백제를 적용하는지에 따라서도 다릅니다. 가까운 치과 방문 후 상담이 필요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백태도 입냄새에 영향을주는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혀에 있는 백태도 구취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백태 안에는 박테리아와 부패한 음식물 찌꺼기가 있어 구취의 원인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혀중간쯤은백태를칫솔로제거가되는데 더깊은곳은어떻게제거해야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혀클리너나 조금 더 깊숙히 칫솔을 넣을 수 밖에 없습니다. 다만 너무 깊숙히 넣게 되면 구역감이 나타날 수 있으며 대부분은 혀 안쪽까지 무리하게 관리할 필요는 없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내일 1년 정기검진으로 치과에 방문 예정입니다.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검사를 받고 혹시나 문제가 되는 부분이 있다면 전문가 선생님이 말씀해주실 것으로 보입니다. 올 해 스케일링을 받지 않았다면 건강보험의 혜택으로 진행하시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담배랑, 커피를 많이마셔서그런지 이빨안쪽이 까맣게 물들었는데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스케일링은 착색된 치아를 하얗게 하는 미백 치료가 아닙니다. 스케일링은 치석을 제거하기 위한 것이므로 말씀하시는 것들이 치석이 아니라면 스케일링을 하더라도 전혀 효과가 없습니다. 착색이라면 치과 방문 후 미백을 해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과자를 씹다가 이가 부러졌는데 방치한지 3년이 넘었습니다.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임플란트를 하는 것은 개인의 판단입니다. 하지만 임플란트를 하지 않아서 나타나는 여러가지 부작용은 있을 수 밖에 없습니다. 원칙적으로는 소실된 부위는 임플란트나 브릿지 등으로 수복해주시는 것이 필요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오랜만에 더워서 아이스커피를 마시는데 오른쪽 어금니쪽이 시리네요. 이거 어떻게 해야할까여?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일시적으로 나타난 증상일 수 있으므로 조금 지켜보시길 바랍니다. 시간이 지나도 계속해서 나타난다면 해당 부위에 충치가 없는지, 검사를 해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다만 단순히 예방을 하거나 시린이 전용 치약은 효과가 없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차가운거 먹으면 이가 왜 시릴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과적 질환에서 시린 증상은 매우 많습니다. 단순 충치, 치아 마모, 잇몸 질환으로 인하여 뿌리 노출, 크랙 등 매우 다양한 원인에 의해 나타나기 때문에 단순히 시리다는 증상 하나만으로는 어디 문제인지 정확히 알 수 없으며 치과 방문 후 검사를 해보셔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