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금니 충치 파내고 메꾸면 크라운 해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신경 치료를 하게 되면 추후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서 크라운을 해주시는 것은 필요합니다. 따라서 단순히 치료한 부위를 메꾸는 것이 아니라 크라운을 해주셔서 외부 세균 감염을 줄여주는 것이 필요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앞니가 울퉁불퉁 갈렸는데 어떻게 치료해야할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위산에 의해서 치아가 부식이 된다면 일단 토하는 습관 자체에 대한 교정이 필요합니다. 또한 부식이 된 부위는 레진 등으로 치료를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필요시 인레이, 크라운 등도 할 수도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제가 요즘 치아가 너무 안 좋아졌어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과 치료 주기라고 해서 정해진 것은 없습니다. 본인의 구강 관심도에 따라 다를 수 있고 현재 구강 내 상태가 어떠한지에 따라서도 모두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자주 치과를 방문하면 할수록 좋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매복사랑니 있으면 무조건 빼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매복 사랑니가 완전히 매복되어 있다면 경과를 지켜봐도 됩니다. 다만 대부분의 사랑니는 결국에는 문제를 일으키게 됩니다. 따라서 미리 발치해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관리가 안되면 어금니까지 손상될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이빨 스켈링은 1년에 한번씩 꼭 해야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스케일링은 반드시 주기적으로 받으셔야 합니다. 스케일링의 목적은 치석을 제거하는 것입니다. 치석은 추후에 잇몸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으며 잇몸 질환의 가장 대표적인 원인으로 작용합니다. 따라서 주기적으로 제거해주셔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어금니가 며칠전 부터 흔들려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아가 흔들린다는 것은 좋은 신호는 아닙니다. 해당 부위가 외상에 의해서 자주 닿게 되거나, 잇몸 질환 등이 심해서 치아가 흔들린다고 보셔야 합니다. 어떠한 경우라도 빨리 치과를 방문하여 치료를 해야 하며 시기를 놓치면 임플란트 시술 자체도 힘들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풍치가 엄청 무섭다는데요. 풍치는 왜 생기는걸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풍치라는 것은 심한 잇몸 질환을 말합니다. 이들은 단기간에 생기는 것이 절대 아닙니다. 오랜 기간 잘못된 습관 등이 누적되어 발생하는 결과라고 보시면 됩니다. 즉 심한 잇몸 질환을 방치하게 되면 치조골이 모두 녹아 치아가 흔들리게 되며 이러한 것을 쉽게 풍치라고 하는 것입니다. 풍치 이후에는 치료가 불가능하며 치아를 발치해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브릿지와 임플란트의 차이점이 먼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브릿지의 장점은 외과적 시술을 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즉 치조골이 얇거나 잇몸이 안 좋더라도 주변 치아를 지지하여 해당 부위를 가짜치아로 수복할 수 있습니다. 반면에 주변 치아를 어느정도 희생시켜야 합니다. 임플란트는 주변 치아를 희생시킬 필요는 없으나 치조골이 안 좋거나 잇몸 상태가 양호하지 않다면 시술이 불가능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매복사랑니 발치후 통증은 그대로인데 약이 다떨어져가요ㅠㅠ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집 앞 치과에서도 염증이 없나 검사를 하고 약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일주일 전후까지는 통증이 있을 수 있습니다. 통증이 점점 심해지는지, 줄어드는지 확인을 해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지금으로서는 계속해서 통증이 심하다면 가까운 치과 방문을 권해드립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충치때문에 치과를 가려고 하는데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진료비는 촬영 여부에 따라 다를 수 있으며 1~2만 원 사이입니다. 공휴일이나 야간 등에 따라서 다를 수 있습니다. 학생이라고 해서 특별히 비용이 다른 것은 아닙니다. 가까운 치과 방문 후 비용을 물어보고 진행해도 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